NAVER

질문 정휘 이름풀이 부탁드립니다.
je**** 조회수 669 작성일2016.12.07

정휘 - 아들일경우 딸일경우 이름풀이 부탁드려요

성이 정 이름이 휘입니다.

 

鄭 나라이름 정  / 輝 빛날 휘

鄭 나라이름 정  / 徽 아름다울 휘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작명,개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 쟁이가‘한글성명학(소리)과‘수리성명학(한자)을 기본으로 참고하여 답변 드립니다.

 

질문자님!

세상은 인연입니다.

 

저와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시어 아무리 도둑이 들었다고 목이 터져라 짖어 대도 시끄럽다고 발길로 걷어차는 주인이 되지 마시고, 제가 이름,작명 때문에 고민하시는 지식인여러분들에게 고하는 대자보라 생각하시고 아래 내용들을 어려워서 이해를 못하시거나 원하시는 답변은 아니더라도 천천히 꼭 살펴보시기 바라며 이미 읽어보셨거나 필요하지 않으시면 무시하시고, 점선안의 내용만 확인하시고 질문당사가 아닌 분은 복사 어쩌고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세상에 나쁜 이름은 없습니다.

다만 작명가라는 사람들이 스스로 만들어놓은 틀이나 규칙이 논리에 맞지도 않고 말도 안 되는 내용이 대부분이라 안 맞는 것뿐입니다. 

 

먼저 지금의 작명업계는

       

한글이 맞으면 한자가 틀리고, 한자가 맞으면 한글이름이 빵점이고, 초성도 되고 종성도 된다고 하면서 김씨가 기(목)씨가 되고 송씨가 소(금)씨도 되며, 한글이름 전체가 상극인 ‘민준’을 미주(수금)도 되고 민준(수화금화-전체상극)도 된다고 억지를 부리거나, 어쩌다 맞는가 싶으면 자원오행이 상극이라 하고, 여기에 한글오행 마저 ‘이’가 ‘리’가 되고‘토’와 ‘수’가 달라 아예 맞지도 않으며, 누구는 81수리는 무시해야 한다하고, 누구는 한글소리오행을 무시해라, 누구는 자원오행을 무시해라, 누구는 자원오행이 성씨와 상극이라 패망하는 이름이라하고, 심지어 과부수리에 분파,풍명,패명에 말도 안 되는 불용한자까지 주장하여 이래저래 맞춰 노어니 누군가가 한글이름의 획수를 세어 아예 다른 풀이를 하며 나홀로 성명학을 주장하니 단 하나도 맞지 않는 진흙탕 속에서 이건 마치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은 없다고 스스로 판을 깔아놓고 서로 물고 뜯는 개판이라는 말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 또한 정확한 사주를 가지고 작명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논리이나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사주! 사주! 뭐 좀 아는 것처럼 떠들어야 목이 많네! 수가 많네! 다 말라 죽어 불을 꺼야 한다는 등 각각 다른 용신의 주장 및 오행의 보완으로 인해 이름풀이와 작명은 서로 달라 좋은 이름 한번 지으려다 고생고생 생고생에 머리 아프고 마음상하고 돈만 날리는 경우만 발생합니다.

이건 뭐 세상 한번 살아 보려고 들고 나온 사주가 인생전체의 굴레가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주정보는 작명을 할 줄도 모르는 허접 데기 가짜 사기꾼들의 작명을 유도하기 위한 먹잇감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고생고생해서 낳은 자녀의 사주를 감히 컴퓨터에 집어넣고 단 몇 분도 안 되서 툭툭 던져주는 이름을 ‘감사 합니다’ 하고 주워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세상을 함께 살면서 사기꾼이 전혀 없을 수는 없겠지만 아예 모르거나, 모르면서 아는 척, 알면서 모르는 척, 그저 재물에만 눈이 멀어 컴퓨터 프로그램 하나 딸랑 올려놓고 책상 앞에 앉아 도사,박사,전문가를 사칭하는 엉터리 사기꾼들의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작명이나 상담의 흔적은 하나도 안보이고 도대체 어디서 누구한테 어떤 방법으로 성명학을 배우고 익혔기에 감히 남의 이름을 함부로 풀이와 작명하려 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책한 권 읽었다고 작명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름은 함부로 짓지 말라고 하면서 스스로는 작명가를 사칭하며 재물을 취하고 이름을 함부로 작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남의 사주정보를 담보로 그저 재물이나 탐하며 보이지 않는 죄를 짓는 것입니다.

 

성명학이라는 배는 이미 산으로 떠나 자동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주 웃기는 재주는 하나씩 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잔치 속에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것이야말로 진짜 연구대상입니다.

  

^o^..............................................................^o^ 

   

지금 같은 상황이라면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은 ‘다 사기에 뻥으로 남의 사주를 볼모로 밥이나 벌어먹으려는 술책이라’는 답변이 가장 현명한 답변이지만 그래도 좋은 이름이 있다고 하니 잘났다고 떠드는 제가 아래 추천 드리는 성씨와 작명 가능한 이름이나 오행정도를 참고하시어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짜 작명가에 의한 가짜 이름은 질문자님들의 몫이 되니 주의하시고 수많은 작명가분들에 대한 예의와 상도덕과 인터넷의 특성상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위라 해드리지 못하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자는 어떤 형상을 문자로 표현하는‘상형문자’이고 한글은 중국어인 한자를 사용하지 않게 하기위한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한글소리오행이 받침(종성) 이 있는 이름을 초성만 맞아도 된다고 하는 것은 세종대왕을 능멸하는 것이며, 초성은 물론 종성(받침)자음 전체가 상생으로 작명되어야 올바른 한글이름(소리)이 됩니다.   

 

우선 정씨는 '금토'의 오행입니다.

 

정씨는 '저'씨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종성의 기본개념도 모르면서 ‘ㅇ’을 버리고 'ㅈ'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면서 저씨(금)도 되고 정씨(금토)도 되고, 바씨(수)도 되고 박씨(수목)도 된다고 작명을 해주고 풀이를 해 주는 척하면서 그저 재물이나 탐하는 것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또한 한글소리이름으로 상극이 발생하여 부족한 이름이 됩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鄭씨성은 19획이라 중년운에 한번은 반드시 사용하기 때문에 외자로는 작명하실 수 없는 성씨입니다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19획- 고난격 -영웅호걸이 때를 만나지 못해 중도에 실패와 좌절이 많고 부부간에 풍파와 이별을 겪으며 재물이 세어나가는 운이 유도되어 곤고하며 고독과 병액을 유도하여 힘든 생활을 겪게 되는 흉한수리입니다.

내외적으로 풍상과 액운이 끼어 부모덕을 보지 못하며 형제자매간에 우애가 없어 있으나마나 하며 마음이 약하고 장애와 신병으로 늘 상 주변이 불안하여 스스로 신상을 자해하는 어처구니없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오니 신생아 작명 시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자가 이 수리를 갖고 있을 경우 잘못하면 세상사가 뜻대로 되지 않는 불만을 잘못된 이성 교재나 유흥업으로 뛰어들어 인생을 포기하는 경우까지 생기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직업으로는 예술가, 유흥업, 서비스업 등이 좋은 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주보완 되는 성명학적 작명을 원하시는 경우는 사주에 부족한 오행의 한자를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물론 사주가 나오면 오히려 더 혼란만 가중되시겠지만 반드시 자녀를 순산하시고 정확한 사주를 가지고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정’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ㅇ'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성명학(소리)도(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나현,나연,나윤,나훈,나은,노은,노현,노윤,나겸,나희,~

다연,다현,다은,다윤,다희~

도연,도은,도희,도윤,도원,도현,도훈,도균,도겸,다겸~

동현,동훈,동원,동윤,동하,동호,동주,동수,동재~

대훈,대환,대윤,대원,대현,대희,대호,대규,대균,대근,대건,대관,대겸,~

태은,태연,태희,태화,태호,태하,태현,태윤,태환,태훈,태원,태완,태온,태운,태관,태건,태근,태균,태감,태기,태규,~

 

유리,유라,유나,유주,유정,유성,유재,이재,예나,예리,예지,예주,예서,예성,예정,예원~

하라,희라,혜리,혜나,혜지,효리,효재,효주,효정,효성,희서,희수,희지,희주,희정,희성,희상,희재,효은,효원,혜원,희원,하원,하성,하승,하재,혜수,혜주,혜정,혜성,하정,희도,희태,~

우택,우리,우정,우재,우주,우성,우상~

은희,은호,윤호,연호,은규,현규,원규,연규,인규,은기,현기,연기,원기,윤기,은태,인태,현태,현도,윤태~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은,주온,주원,주환,주완,~

승현,승은,승연,승윤,승언,승원,승환,승훈,성훈,성환,상훈,상원,성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환,세훈~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원,정완,정환,정훈,종훈.종한,종윤,종현,종원~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완,창훈,창윤,창완~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세희,승희,승혜,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재아,채아,세아,승아,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정하,종하~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성택,승택,상택,정택~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소미,소비~·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기타 - 한글은 입으로 소리를 내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광,경,강,공,남,담,람,름,림,탐,문,만,민,빈,병,봉,필,선,순,산,신,숙,석,식,솔.슬.설,실,옥,욱,엽,음,암,임,진,준,전,찬,철,혁,학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소리오행(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이게 무슨 개코같은 소리야 하신다면 애초부터 남의 사주로 밥이나 벌어먹으려는 속셈이지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 자체가 없는 것이며, 다 뻥이고 개코같은 것입니다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ㄱ ,ㅋ은‘목’의 오행

ㄴ,ㄷ,ㄹ,ㅌ 은‘화’의 오행

ㅇ,ㅎ은 ‘토’의 오행

ㅅ,ㅈ,ㅊ은 ‘금’의 오행

ㅁ,ㅂ,ㅍ은 ‘수’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ㅇ,ㅎ-수 ㅁ,ㅂ,ㅍ-토)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참고하시고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한글의 특성상 한글자음은 사주여부를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상생이 중요하고 사주를 보완할 수는 없습니다. 즉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한글이름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상생으로만 연결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글오행을 사주와 맞지 않아 쓰네? 못쓰네? 하는 사람은 작명가가 아닙니다)

............................................................   

참고사항  

또한 예시된 이름들은 질문자 한분에 대한 답변으로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사주는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없는 좋은 이름일 경우만 필요하며 한국표준시를 사용하였습니다.(성명학적으로 부족한 이름은 사주에 대입하면 더 안 좋은 이름으로 풀이됩니다)

위 답변은 성명학적인 틀(규칙,조건)에 의한 풀이에 맞지 않아 부족한 이름이라는 뜻이지 흉하거나 나쁜 이름이라는 뜻은 아니며 사주,관상,수상,심상,유전적 성향 등에 따라 이름의 영향도 전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작가도 아니고 해마다 맞춤법이나 바꾸어대는 국어학자가 아닙니다. 띄어쓰기나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016.12.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