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건국대병원 최수봉 교수, 中 산동성 당뇨 학술대회 초청 강연

강연욱 / 기사승인 : 2015-08-05 17:25:55
  • -
  • +
  • 인쇄
▲최수봉 교수(사진=건국대병원 제공)

건국대병원 당뇨센터 최수봉 교수가 지난달 24일 중국 산동성 당뇨병 예방 및 치료학회가 주최한 ‘당뇨병 치료 신기술에 관한 국제전문가 회의’에서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학술강연을 진행했다.

산동성 제남시의 지난츄엔잉 호텔에서 열린 이번 국제전문가 회의는 산동성 당뇨병 예방 및 치료학회가 해외의 저명한 당뇨 전문가를 초청, 당뇨병 치료에 대한 최신 논문 및 이론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는 학술대회다.

이날 최수봉 교수는 제남시 내분비과 전문의와 간호사, 당뇨병 관련 종사자 등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인슐린펌프 치료로 최적의 혈당조절을 통한 제2형 당뇨병환자의 β-cell 세포 기능개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국제전문가 회의에서는 최수봉 교수의 강의와 함께 제남 당뇨병학회 비서장인 장만후아 교수의 최신 당뇨병 치료에 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한편, 최교수는 7월26일 산동성 내분비학회의 초청으로 중국 및 해외 당뇨전문가가 참가한 제13차 산동성 내분비학회 학술대회에 참석, 산동성 내분비학회 사무총장인 천리(陈丽)교수와 중국 내 당뇨병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양국 교류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dusdnr166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려대 안암병원 조은혜‧곽정면 교수팀, 대한내시경로봇외과학회 최우수 비디오구연상 수상
고려대 안암병원 김장훈 교수, 대한뇌혈관외과학회 한미약품 학술상 수상
목디스크 부르는 거북목 증후군, 조기 진료와 예방이 중요
피그마리온의원 이상봉 원장, 원더리프트 실 리프팅 라이브 세미나 진행
하이안과 주락현 원장, SCHWIND ATOS 심포지엄서 스마트라식 연구결과 발표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