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sf,액션,반전)영화추천좀 부탁드립니다..
cree**** 조회수 3,208 작성일2008.08.28

요즘나오는 극장에서 나오는 영화 는 다 봤구요,,

 

DVD나 어둠의 경로에서 받을수 있는 영화를 추천부탁드립니다,,

 

SF 류를 좋아하는데 특히 우주가 배경인 영화를 좋아해요,,

 

콘택드, 에얼리언, 아마겟돈, 딥임팩트 등등..

 

그리구 종류별로는 아이덴티티, 쏘우시리즈, 큐브 등등의 스릴러와 반전..

 

며칠전에  The man from earth 란영화를 고민하다가 봤는데, 이런 류도 재밌더군요,,

 

걘적으로 싫어하는 취향은 피아니스트, 인생은 아름다워 같은 거는 작품성은 좋은것 같은데,, 잘 안맞네요,,

 

좋은영화 알고 있으시면, 간략하게나마 줄거리 써주셔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가 : SF류중에 선샤인, 이벤트 호라이즌(?) 등을 추천 받았는데,,이게 어떤 내용인지.. 공포인가요??

         액션 영화 본 시리즈는 각각 어떤 내용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tf0****
고수
공포, 스릴러 영화, 드라마영화, 액션, 무협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SF/판타지...제가 가장 약한 부분이로군요..

그래도 쏩니다....

 

대부분이 선과 악의 대립이 위주인 권선징악의 내용입니다.

 

 

스타 워즈: 클론 전쟁

감독 데이브 필로니

출연 맷 랜터,사무엘 L. 잭슨,이안 아베크롬비,코리 버튼,톰 케인,제임스 아놀드 테일...

개봉 2008.09.04 미국,싱가포르, 98분

.

 

{전쟁! 공화국(The Republic)은 시스의 군주, 두쿠 백작(Sith Lord, Count Dooku)의 무자비한 공격에 무너지고 있었다. 양측엔 영웅들이 있었고, 악(Evil)은 어디에나 존재했다. 드로이드의 사악한 지배자 그리비어스 장군(General Grievous)은 재빠른 행보로 공화국의 수도로 침입, 은하계 의회의 의장인 팰퍼틴(Chancellor Palpatine)을 납치했다. 분리주의자 드로이드 군대가 귀중한 인질과 함께 포위된 수도의 탈출을 시도하고, 두 제다이 기사(Jedi Knights)가 의장 구출의 중대한 임무를 이끈다.}

 

 

트랜스포머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샤이아 라보프,타이리즈 깁슨,조쉬 더하멜,안소니 앤더슨,메간 폭스,레이첼 테일...

개봉 2007.06.28 미국, 135분

.

인류보다 월등히 뛰어난 지능과 파워를 지닌 외계 생명체 ‘트랜스포머’. 정의를 수호하는 ‘오토봇’ 군단과 악을 대변하는 ‘디셉티콘’ 군단으로 나뉘는 ‘트랜스포머’는 궁극의 에너지원인 ‘큐브’를 차지하기 위해 오랜 전쟁을 벌여왔다. 하지만 행성 폭발로 우주 어딘가로 사라져버린 ‘큐브’. 그들은 오랜 전쟁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큐브’를 찾아 전 우주를 떠돈다.

 

에이리언 VS. 프레데터 2

감독 콜린 스트로즈,그렉 스트로즈

출연 존 오티즈,스티븐 파스퀄

개봉 2008.01.17 미국, 93분

.

우주를 떠도는 프레데터의 정찰기 안, 퀸 에이리언과의 대결에서 최후를 맞이한 프레데터의 시체가 놓여있다. 어느날 죽은 시체에서 에이리언보다 더 강력하며 단기간의 성장 시스템을 가진 프레데리언이 탄생한다. 놈은 정찰기 안의 모든 프레데터를 습격하고 혼란에 빠진 정찰기는 콜로라도 주의 어느 도시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제5원소

감독 뤽 베송

출연 브루스 윌리스,게리 올드만,밀라 요보비치,이안 홈

개봉 1997.07.17 프랑스, 126분

.

1914년 이집트의 어느 피라미드 발굴 현장. 한 노학자가 지구의 미래를 바꿔 놓을 대비밀을 밝혀낸다. 바로 피라미드의 벽에 새겨진 '5개 원소'의 비밀. 그리고 300년 후인 2259년 뉴욕. 지구에 거대한 괴행성이 다가온다. 대통령을 비롯한 전 군대는 비상상태에 돌입하고, 핵 미사일의 공격을 받으면 받을수록 괴행성은 거대하게 확대되어 빠른 속도로 지구를 향해 돌진해올 뿐이다. 단순한 외계행성의 공격으로만 생각하는 사람들과 달리 피라미드의 성직자인 코넬리우스(이안 홀름 분)는 300년전 예언대로 악마가 다가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예언처럼 우주인이 5개의 원소를 가지고 찾아와 지구를 구해 주기를 기다린다.

 

 

아이, 로봇

감독 알렉스 프로야스

출연 윌 스미스,브리짓 모나핸,브루스 그린우드,제임스 크롬웰,치 맥브라이드,샤이아 ...

개봉 2004.07.29 미국, 110분

.

NS-4에 이어 더 높은 지능과 많은 기능을 가진 로봇 NS-5의 출시를 하루 앞둔 어느 날, NS-5의 창시자인 래닝 박사가 미스터리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수많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시카고 경찰 델 스프너(윌 스미스)는 자살이 아니라는데 확신을 갖고 사건 조사에 착수한다. 끔찍한 사고 이후로 로봇에 대한 적대감을 갖고 있던 그는 이 사건 역시 로봇과 관련이 있다고 믿고 이 뒤에 숨은 음모를 파헤치려고 한다.

 

반 헬싱

감독 스티븐 소머즈

출연 휴 잭맨,케이트 베킨세일

개봉 2004.07.30 미국, 131분

.

악의 기운이 느껴지는 곳이면 어디든 나타나 신의 이름으로 처단을 내리는 신의 사제(師弟) '반 헬싱'. 지상의 모든 악을 소탕하는 것이 그의 소명. 늘 살인자라 비난 받으며 숨어 지내야 하는 것은 그에게 내린 저주이다. 그러나 왜 그런 운명을 타고 났는지, 자신이 누구인지 그에게 7년 이전의 기억은 없다. 그저 로마 교황청의 부름을 받아 움직일 뿐.

 

아이언 맨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테렌스 하워드,제프 브리지스,기네스 팰트로우

개봉 2008.04.30 미국, 125분

.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게릴라군에게 납치된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그에게 게릴라군은 자신들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라며 그를 위협한다. 그러나 그는 게릴라군을 위한 무기 대신, 탈출을 위한 무기가 장착된 철갑수트를 몰래 만드는 데 성공하고, 그의 첫 수트인 ‘Mark1’를 입고 탈출에 성공한다.

 

인크레더블 헐크

감독 루이스 리테리어

출연 에드워드 노튼,리브 타일러,팀 로스

개봉 2008.06.12 미국, 113분

.

실험 중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게 되는 브루스 배너(에드워드 노튼). 필사적으로 치료제 개발에 매달리지만, 그의 능력을 이용하려는 정부 군대의 끈질긴 추격을 받고 쫓기게 된다. 한편 헐크의 거대한 힘의 비밀을 파헤치던 이들은 헐크보다 더 파괴적인 ‘어보미네이션’을 만드는데 성공, 도시 전체를 집어삼키려 한다. 이에 브루스 배너는 정상적인 인생을 되찾으려던 계획을 버리고, 어보미네이션과 정부 군대, 그리고 자기 자신과의 마지막 대결을 준비하는데...

 

 

다크 나이트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크리스찬 베일,히스 레저,아론 에크하트,마이클 케인,매기 질렌홀,게리 올드만,모...

개봉 2008.08.06 미국, 152분

.
배트맨 비긴즈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크리스찬 베일,마이클 케인,리암 니슨,케이티 홈즈,게리 올드만,킬리언 머피,톰 ...

개봉 2005.06.24 미국, 139분

.

 

 

 

 

 

 

액션/범죄/스릴러 영화 쏩니다..

 

히트맨

감독 자비에르 젠스

출연 티모시 올리펀트,더그레이 스콧,올가 쿠리렌코

개봉 2007.11.29 프랑스,미국, 92분

.

검은 정장, 하얀 셔츠, 붉은색 넥타이가 트레이드 마크이며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함과 단호함, 그리고 긍지를 가지고 있는 프로페셔널 킬러 ‘에이전트 47’. ‘니카’라는 여자를 암살하라는 지령을 받지만 이내 그를 음모에 빠뜨리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러시아 군대와 인터폴에 쫓기는 신세가 된다. 이에 ‘에이전트 47’은 배후를 밝혀 내기 위해 고군분투를 벌이는데 이런 과정에서 ‘니카’를 향한 낯선 감정에 혼란을 겪게 된다.

 

 

마인드헌터

감독 레니 할린

출연 발 킬머,크리스찬 슬레이터,캐서린 모리스,LL 쿨 J

개봉 2005.08.26 미국,네덜란드,영국,핀란드, 105분

.

8명의 FBI 아카데미의 프로파일러 훈련생들이 살인범 찾기 시뮬레이션 실습을 위해 인적이 드문 외딴 섬을 찾는다. 훈련이 시작되는 날 아침, 사라는 죽은 고양이의 배 속에서 10시에 멈춰있는 시계를 발견하고 다른 훈련생들과 함께 범인이 남긴 단서를 찾아 섬을 수색하기로 한다.

 

오션스 일레븐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조지 클루니,맷 데이먼,앤디 가르시아,브래드 피트

개봉 2002.03.01 미국, 116분

.

뉴저지 교도소를 출감한지 불과 24시간도 되기 전, 대니 오션(조지 클루니 분)은 벌써 새로운 한탕을 계획하고 사상 최대 규모의 카지노털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각 방면의 전문가(?)들을 불러모은다. 참모장 격인 카드의 달인 러스티(브래드 피트 분), 천재 소매치기 라이너스(맷 데이먼 분), 폭파 전문가 배셔(돈 치들 분), 중국인 곡예사 옌, 현역에서 은퇴했던 베테랑 사기꾼 사울(칼 라이너 분)등등... 이름하여 ?오션스 일레븐?!

 

 

유주얼 서스펙트

감독 브라이언 싱어

출연 스티븐 볼드윈,가브리엘 번

개봉 1996.01.27 미국, 106분

.

6주전, 범죄 전문가 5명이 총기트럭 탈취 혐의에 대한 용의자들로 경찰에 불려온다. 그들은 키튼(Keaton: 가브리엘 바이른 분), 타드 하크, 절름발이 버벌(Verbal: 케빈 스페이시 분), 맥마이너스(McManus: 스테판 볼드윈 분), 펜스터(Fenster: 베니치오 델 토로 분)로서, 유치장에서 하루밤을 보내면서 의기투합, 범죄를 모의한다. ‘뉴욕 제일 택시회사’가 부패한 뉴욕 경찰들과 결탁, 밀수품과 마약을 전국에 운송해주고 있는데, 에메랄드 밀수업자 남미인을 태운 택시를 강탈한 뒤 이를 언론에 유출하여 부패한 경찰들만 체포되고 만다. 5명은 물건을 장물아비인 레드풋 일당과 거래하는데, 그들에게서 정보를 얻어 보석상 사울을 지하 주차장에서 털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버벌이 사울을 죽이고 만다. 이때 이들은 턴 가방에는 돈과 보석이 아닌 마약이 있자 화가 나 레드풋 일당을 찾아간다. 레드풋은 자신도 어떤 다른 사람의 지시를 받았다고 하는 것인데.

 

 

메멘토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가이 피어스,캐리 앤 모스,조 판토리아노

개봉 2001.08.25 미국, 112분

.

전직이 보험 수사관이었던 레너드에게 기억이란 없다. 자신의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되던 날의 충격으로 기억을 10분 이상 지속시키지 못하는 단기 기억상실증 환자가 되었던 것이다. 때문에 그가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이름이 레너드 셸비 라는 것과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당했다는 것, 그리고 범인은 존 G 라는 것이 전부이다. 중요한 단서까지도 쉽게 잊고 마는 레너드는 자신의 가정을 파탄 낸 범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메모와 문신을 사용하게 된다. 즉, 묵고 있는 호텔, 갔던 장소, 만나는 사람과 그에 대한 정보를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남기고, 항상 메모를 해두며, 심지어 자신의 몸에 문신을 하며 기억을 더듬는 것이다

 

 

세븐 데이즈

감독 원신연

출연 김윤진,김미숙,박희순

개봉 2007.11.14 한국, 125분

.

승률 100%의 냉혈 변호사 지연은 뛰어난 실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하나뿐인 딸에게는 빵점짜리 엄마. 모처럼 엄마 노릇을 하기 위해 딸의 운동회에 참가하지만, 눈깜짝할 사이에 딸이 납치당한다. 그리고 걸려온 전화 한 통. 아이를 살리고 싶다면, 7일 내에 살인범 정철진을 빼내라! 7일이라는 제한된 시간동안 완벽한 살인범 정철진을 석방시키기 위한 지연의 분투가 시작된다.

 

 

 

리턴

감독 이규만

출연 김명민,유준상,김태우,정유석,김유미,김뢰하

개봉 2007.08.08 한국, 113분

.

계속되는 의문의 사건 중심에 25년 전 '수술 중 각성'을 겪은 나상우가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 류재우. 그의 존재를 쫓을수록 재우에게는 뜻밖의 진실이 다가오는데... 외과의 류재우, 정신과의 오치훈, 마취의 장석호, 그리고 강욱환 25년 전 사라진 나상우는 누구인가?

 

 

 

할로우 맨

감독 폴 버호벤

출연 엘리자베스 슈,케빈 베이컨,조쉬 브롤린

개봉 2000.09.02 미국, 114분

.

미국 정부는 최고의 과학자들을 구성해 '할로우 맨'(투명 인간) 실험에 대한 일급 비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그리고 마침내 카인은 실험용 고릴라를 그 자리에서 사라지게 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 실험 결과에 도취된 카인은 미국 국방성의 명령을 어기고 바로 자신에게 투명 인간 실험을 강행한다. 살과 뼈가 차례로 약물에 의해 타들어가고, 카인은 동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실험대 위에서 흔적없이 사라지고 만다.

 

 

 

프리즈 프레임

감독 존 심슨

출연 리 에반스,이안 맥네이스

개봉 2005.07.07 영국,아일랜드, 99분

.

어두운 지하, 자신만의 요새 속에서 카메라 기록만이 유일한 자기 생존이 되어버린 숀은 또 따른 범죄의 단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온 몸의 털을 밀어버린 채 살아간다. 어느 날 5년 전 발생한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경찰이 또 다시 숀을 찾아온다! 하지만 당시의 무죄를 증명 할 비디오테이프는 갑자기 사려져 버린다.

 

 

 

조디악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제이크 질렌홀,마크 러팔로,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개봉 2007.08.15 미국, 156분

.

1969년 8월 1일, 샌프란시스코의 3대 신문사인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샌프란시스코 이그재미너, 발레호 타임즈 헤럴드 앞으로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친애하는 편집장께, 살인자가 보내는 바요…”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 편지에는 1968년 12월 20일 허만 호숫가에서 총에 맞아 살해된 연인, 1969년 7월 4일 블루 락 스프링스 골프코스에서 난사 당해 연인 중 남자만 살아남았던 사건이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었다. 그가 편지에 적힌 단서들은 사건을 조사한 사람 혹은 범인만이 알 수 있는 사실이었다.

 

살인의 추억

감독 봉준호

출연 송강호,김상경

개봉 2003.04.25 한국, 132분

.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일대는 연쇄살인이라는 생소한 범죄의 공포에 휩싸인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감독 에단 코엔,조엘 코엔

출연 토미 리 존스,하비에르 바르뎀,조쉬 브롤린

개봉 2008.02.21 미국, 122분

.

영화는 사막 한 가운데서 사냥을 즐기던 모스(조쉬 브롤린)가 총격전이 벌어진 듯 출혈이 낭자한 사건 현장을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모스는 물 한 모금을 갈구하는 단 한명의 생존자를 외면한 채 떠나다가 우연히 이백만 달러가 들어있는 가방을 발견한다. 횡재를 했지만 물을 달라는 요구를 거절한 게 내심 꺼림칙했던 모스는 새벽녘에 현장을 다시 방문하게 되고, 때마침 마주친 경찰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만다. 여기에 이백만 달러가 든 가방을 찾는 살인마 안톤 시거(하비에르 바르뎀, 사진)와 보안관 벨(토미 리 존스)가 끼어들면서 이야기는 혼돈과 폭력의 결말로 치달아 간다.

 

 

 

 

테이큰

감독 피에르 모렐

출연 리암 니슨,매기 그레이스,팜케 얀센,잰더 버클리

개봉 2008.04.09 프랑스, 93분

.

전직 특수요원의 프로페셔널한 추격이시작된다! 상대를 잘못 골랐다! 어떤 용서나 타협도 바라지 마라!

파리로 여행을 떠난 딸 킴(매기 그레이스 분)이 아버지 브라이언(리암 니슨 분)과 통화를 하던 중 납치 당한다. 아무런 이유도 단서도 없다.

 

 

 

선택의 범위가 넓어지도록 최대한 많이 올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2008.08.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