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네이처셀 고통스럽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52,433 작성일2018.05.08
친구가 네이처셀 6만원대 10만원간다고 해서
비중 100퍼 들어갔습니다
정확히 반토막이 되버렸네요 
지금이라도 손절해야하나요?
고수님들 도움 부탁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두더지차마
초인
주식, 증권 5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차트마스터입니다.


최근 언젠가 이 종목으로 문의 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전부 손절하시라 의견드렸었던 듯하네요. 네이처셀은 이미 최고가를 낸 상태로 아직도 하락율이 높아 보여집니다. 이 종목은 자칫잘못하면 약 10,000원대내외로 하락할 수도 있는 확율이 있으므로 올해부터 약 2년간 조정을 받을 듯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이라도 미련버리고 나오시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손절시기도 놓치시고 이 종목 자체가 추세가 무너진 상태로 보이므로 홀딩으로 회복하기까지는 수년 또는 10년이 걸릴지도 모르기때문에 반토막이시라면, 차라리 남은 원금으로 이 종목에서 회복을 기다리는 시간만큼 물타기를 통하여 중장기 투자를 하시고 회복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미 추천들을 많이 한 상태이지만, 아직 상승여력이 많고 장기 조정을 받아왔기에 장기 상승율이 높은 종목들로 추천을 해 드려 보겠습니다. 현대건설, 현대중공업, 기아차 등이 좋으며, 대한항공은 이번 조정이 마무리되면 다시 온전한 장기 상승을 시도하려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0,000원~31,000원분그이 매수하기 좋은 가격대로 판단되며, 보다 빠른 회복을 하시기 위해서는 코스닥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코스닥 종목들로는 오성첨단소재(IT/마리화나치료제 개발중), 드래곤플라이(게임주), IHQ(엔터테인먼트), 삼화전자(전기전자) 등이 현재 바닥권시세이라 할 수 있으므로 투자시는 홀딩후 회복 수익을 보시면 되실 듯합니다.


최근 상승 중인 남북관련주 중 시멘트, 건설, 토목, 전기 관련주들 가운데 대부분은 장기 상승형 종목들로 올해부터가 상승 시작인 종목들이 많습니다. 일시적인 상승이 아닌 장기 상승의 시작이므로 위 종목들과 관심가시는 종목들로 물타기를 하시어 빠른 회복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일반적인 개인투자자들은 본인이 수익 중일 때 사라고 추천합니다. 그것도 어느 시점인지가 가장 중요할 수 있는데 그 시점들을 공략하며 접근하는 것이 아닌 따라서 사게되는 겪이 되어 버리기때문에 이미 주가가 최고가에 근접할 때 투자를 하시어 물리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현재 네이처셀의 주가 차트와 언급드린 종목들의 주가차트를 비교해 보시면 왜 꼭대기에서 샀는지 이제는 잘 보이실 것이라 판단되네요. 주가는 모름지기 항상 상승만 하지 않는다는 점을 꼭 인지하시고 한번정도는 스스로 확인후 투자판단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2018.05.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unpa****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당장 급한돈이 아니시면 존버하셔야죠.
급하시면 손절이구요

2018.05.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코스닥 상장사 네이처셀[007390]이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조건부 시판허가 무산 후폭풍으로 21일 또 하한가로 추락했다.
네이처셀은 이날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져 3만600원에 마감했다.
주가는 종가 기준으로 지난 16일 6만2천200원에서 3거래일 만에 반토막이 났다. 네이처셀 주가가 타격을 받은 것은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조인트스템'의의약품 조건부 품목허가 반환처분을 수령했다고 공시하면서부터다. 당일 주가는 하한가로 추락했다.
네이처셀은 전날 알츠하이머성 치매에 쓰도록 개발한 줄기세포를 일본 후쿠오카트리니티클리닉에서 환자에게 시술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해 반등을 노렸다.
이와 관련치매 치료에 줄기세포 사용이 승인된 것은 이번이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의미를 부여해 주가를 강보합으로 돌려놨다. 그러나 이날 시장에선 네이처셀의 발표 내용등에 대한 의구심이 확산하면서, 주가가 오히려 하한가로 고꾸라졌다.

www.eaic.co.kr 이에셋정보컨설팅 대표 노빵맨

이회사는 항상 뒤끝이 안좋았습니다. 라회장이 이회사 말고 과거 알앤앤바이오라는 회사를 가지고 있다. 결국 상폐 당함.

즐기세포 치료가  완전 무능은 아니지만 항상 좋게 끝난걸 못봄. 메디톡스는 같은 즐기 세포 치료제 지만 미국 임상에 성공

그리고 파미셀도 미국에 신청함. 그래서 신약 개발 논란을 잠식 시키기 위해 미국 임상이 가장 중요 합니다.

3일간 개미 무덤을 만드는 행태가 안타 깝습니다. 누차 강조 하지만 주식은 혼자 하면 폭망 합니다. 정보를꼭 취득해도 이런 끝물에 들어가는 회원들은 없어야 합니다.


vvip 가입 문의

1111apt.modoo.at

www.eaic.co.kr

300백만원으로100억만들기 노빵맨

이에셋정보컨설팅 대표

2018.05.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5.08.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