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 펼쳐지는 속초여행의 방점은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에서
상태바
겨울 바다 펼쳐지는 속초여행의 방점은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에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01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스트레스 ‘훌훌’ 날려 버리고 싶다면 속초 바다 여행
넓은 바다를 보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다면 속초 바다 여행을 추천한다.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외롭지 않아서 더욱더 좋은 여행 코스다.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넓은 바다를 보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다면 속초 바다 여행을 추천한다.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외롭지 않아서 더욱더 좋은 여행 코스다.

설악산 기슭의 대포항에서 너른 바다를 보며 신선한 회를 먹고, 자연공원의 하이테크 전망 타워인 엑스포 타워에서의 바라보는 바다는 평화로운 마음을 선물할 것이다.

속초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뱃길의 관문이다. 6.25사변을 전후로 이 시기에 발행된 우리나라 지도에 속초는 나와 있지 않지만 동해안 쪽을 보면 부산항, 묵호항, 대포항, 원산항 등 항구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포항이 설악산, 동해, 청초호와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동해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대포동의 횟집으로 몰려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지금의 대포항은 항‧포구가 아니라 대규모 종합 관광 어항 단지로 개발되어 있다. 이는 대포항이 설악산, 동해, 청초호와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동해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대포동의 횟집으로 몰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대포항에는 대포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대포항 전망대가 있다. 2018년 12월 24일 조성된 이곳은 대포항 뒷산을 오르는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어 쉽게 갈 수 있다.

대포항에는 대포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대포항 전망대가 있다. 2018년 12월 24일 조성된 이곳은 대포항 뒷산을 오르는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어 쉽게 갈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전망 좋은 이곳 대포항 전망대에서는 햇살에 반짝이는 대포항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으며, 뒤로는 울산바위가 한눈에 내다보인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비 가림 시설과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산책길 정비 및 진입 안내판도 설치되어 있다.

특히, 대포항 전망대는 동해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설악산으로 지는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새해 해맞이 최고의 명소로써 동해 일출과 대포항의 아름다운 전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대포항에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새해의 정기를 받았다면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를 찾아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포항 맛집 DB

대포항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새해의 정기를 받았다면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를 찾아보자.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상상 초월 1+1 통큰 맛집 등 방송에 나온 맛집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과 함께 게 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을 별미로 제공하고 있다.

대포대게 2, 3층에서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전망이 펼쳐져,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도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포항 맛집 DB

주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면 곁들이 찬으로 회 스끼, 물회 해물 스끼와 함께 호박죽, 대게 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 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떡, 골뱅이, 새우 채소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 생각 해초 무침, 과일, 스파게티 등 20여 가지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속초 추천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곳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해산물을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으며, 킹크랩, 랍스타 등은 직수입해 원가와 유통비를 절감해 고객에게 신선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주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면 곁들이 찬으로 회 스끼, 물회 해물 스끼와 함께 20여 가지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포항 맛집 DB

특히, SNS 인증 할인 이벤트와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이곳 대포대게는 대형수족관을 두어 손님이 눈으로 보면서 직접 골라 요리를 주문할 수 있다.

또한, 대포대게 2, 3층에서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전망이 펼쳐져,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도 손꼽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