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일본대학입시와 취업질문 도와주세요
hand**** 조회수 252 작성일2016.07.29
안녕하세요 인천에사는 고2 남학생입니다. 제가 일본에대해서 관심이많았고, 최근 일본에 다녀왔는데 일본의 문화와 시민의식, 생활방식등이 저한테는 매우 흥미로웠고 잘 맞는다고생각이들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성인이되어 일본에서 살고싶은데요, 궁극적인목표는 일본회사에 취업하여 사는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일본어를 아예모르고 집안사정이 유학을보낼형편이 되지않아서 저의 목표를 이루기위해 어떤방법을 이용해야하는지 알고싶어요.

저는 일반인문계고등학교재학중이고, 이과 내신은1등급후반대정도 나오며 한국에서 대학을간다면 중경외시 건동홍정도로 가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과지만 건축이나 영상제작, 광고제작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언어습득능력이 빠른편이고, 영어성적도 괜찮고 기초적인회화는 가능합니다. 일본어가 노베이스인상태이지만 열심히해서 좋은실력을 갖출 자신이있습니다.

서론이 많이 길었네요.
일본취업을 위해서 현재생각하고있는 방법으로는 인서울 중상위권대학에 진학하여 교환학생으로 일본에서 공부하는것과, 일본대학으로 편입하는것입니다.아니면 한국대학을 졸업하여 일본회사에 입사하는것도 생각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런방법이 쉽지않다고 알고있는데 정말 많이 힘든가요? 그래서 eju시험을 봐야하나 생각이들긴하는데 일본어가 진짜 노베이스라서..아무리 빨리습득하고 준비하더라도 나이가 문제일수도있고 집도 잘사는편이 아니라서 고민중입니다. 텝스공부 조금해봐서 토플이나 토익은 큰문제없을것같아요.

저의 일본생활을 위해 준비해야하는것이 무엇인지 어떤방법이 최선의방법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발 광고는 자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톰
별신
유학 14위, 정규유학 23위, 워킹홀리데이, 해외인턴쉽 2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유학선배 아톰 입니다


일본현지 취업에 있어 각분야에 따라 자격조건이 전혀 다르구요

우선순위에 있어 일본대학 졸업입니다


일본취업.......... 대학에서 무엇을 전공할 예정인지 부터 선택 하시구요

그에 맞추어서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어공부는 지금부터 시작하셔도 늦지 않아요

일본어공부/한자부터 시작을 하시구요


일본대학/학부에 따라 모집요강에 큰 차이가 있으므로

전공하실 전공학부/학과 선택후 선택하신 전공학부/학과의 입시요강에 맞추어서 준비 하시는 과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더궁금 하신점은 아래 네임카드의 블로그 참조 하세요

유학선배 아톰 올림

2016.07.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