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대만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fkdn**** 조회수 19,539 작성일2012.07.10
 정말 급작스럽게.. 이번주 안으로 3박 4일간 대만여행을 가려고 하는데요.
시간이 워낙 촉박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될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궁금한 게 너무 많네요..ㅠㅠ 모르는것도 너무 많고.


1. 대만의 7월 날씨는.. 온도가 40도를 육박한다고 하는데. 그럼 따로 준비해가야할 준비물이 있나요? 예를 들어서 긴팔이라든지, 우산(양산)이라든지? 이렇게 더운 나라를 가본 적이 없어서... 더운 날씨에 대비해서 뭘 챙겨가야 하고 뭘 조심해야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2. 대만을 가는 이유는 볼거리보단 먹거리 때문입니다. 오직 먹거리! 그래서 여행하는 내내 좀 빡빡하게 먹으러 다닐 예정인데요. 묵을 숙소가 중산역에 위치해있습니다. 호텔 이름이 저스트슬립? 인가 그럴거에요. 이 근처에 맛있는 맛집, 아니면 멀어도 여기만큼은 꼭 가야된다! 하는 맛집이나 대만의 전통음식점? 등을 추천해주세요. 


3. 대만여행갈때 이거 준비해가면 좋다!(카드나, 기타 준비물) or 대만가서 이걸 꼭 사와야한다! 하는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kokji
물신
대만 3위, 항공사 6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드리겠습니다.

 

1. 대만의여름날씨는 평균기온 35도전후입니다. 요즘은 전 세계에서 기상 이변이 많은 터라 변동도있을수있으며  잘아시다시피 대만은 섬나라 입니다. 그래서 습도가 심하고 날씨가 맑다가도 소나기가 자주 내립니다. 비온 뒤에는 후끈하죠

여름에 대만 여행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외부에 나가실땐 생수와 이온음료 등 음료를 준비 하시고 선글라스 나 모자 그리고 작은 수건 정도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선 크림 정도는 나가시기 전에 발라 주시구요

음료는 편의점 가시면 생수는 20원정도 하구요 이온 음료는 30~40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우산은지참하시구요 양산은 다니시기에 불편 하시구요 다른 행인들에게 피해 줄 수 있어 될수 있으면 쓰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일반적으로 알려진 대만 음식으로는 아시다시피 샤오롱빠오,니우로미엔, 훠궈,빠오즈,쵸토우푸등이있으며 숙소인 중산역 부근 보단 여러지역에 흩어져 있기에 찾아 다니셔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샤오롱빠오는 잘 아시다시피 딘타이펑이 유명합니다 만 여행객들이 본점(신의점)에서 만 먹어야 된 다고 생각 하시는데 너무 많이 기다리셔야 될 것이고 지쳐서 맛을 음미 하시기에도 힘이 듭니다.

딘타이펑은 각 지점마다 동일한 레시피로 직접 만들기 때문에 맛에 대해서는 동일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의점 가 보시고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면 타이페이101빌딩 지하1층 딘타이펑으로 가시면 기다리지 않으시고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니우로미옌 -우육탕면이라합니다. 유명한집으로는 용캉니우로미옌이유명합니다. 대만내 니우로미옌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집으로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입구에는반찬들이있어 먼저선택하고 의자에앉아주문하면같이나옵니다. 의자는 우리나라대포집처럼 원형탁자와 등받이없는 둥근의자이며  주문할때취향대로 큰것작은것 맑은탕 매운탕  등등 선택하실것이많으실것같구요 대만사람들이많이찾는일반식당입니다.

니우로미옌은 150원정도(선택에따라달라질수있습니다.)  반찬은 50원

위치는 딘타이펑 본점이있는 용캉지에에서 용캉공원을찾으시고 바로앞골목으로쭈욱들어가시면 금화초등학교가나옵니다. 초등학교담을타고걸어가시면찾으실수있습니다.

 

대만향토요리를 드실 수 있는곳으로 혼엽 이라는 식당입니다. 쑤앙청지에라는 곳에 있으며 전화번호는 (02)25963255 입니다. 메뉴가 다양하여 선뜻 추천 드리기는 어렵구요 메뉴판은 영어와 중국어로 되어 있어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대만에자유여행을가시면대중교통을이용하시게됩니다. 주로사용하시는교통편으로지하철을이용하시는데요 수도권에거주하시면 서울을지로에가시면 대만관광청 서울사무소가있습니다. 항공권을지참하시고가시면 교통카드 공카드를받으실수있구요 관광자료로는 자유여행가이드북'TIME FOR TAIWAN'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준비 해 가시면 좋을 것 같구요 한국어로 되어 있는 자료는 한국에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만 현지관광센터 에선 한국어로 된 자료가 없습니다. 필요하시면 준비 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팁 : 대만에 도착 하시기 전 항공기 내에서 출입국신청서를 드릴 것 입니다. 신청서에 보시면작성은모두영문으로 하셔야 하구요 한국집 주소와 숙소 주소를 적으시는 칸이 있는데 한국내 주소는 기존 번지가 있는 주소가 아닌 새주소를 원하고 있습니다.

출발전 미리 영문으로 적어 준비 해 가시면 긴장하지않고 편리합니다. 영문주소는 인터넷에 새주소 치시면 새주소 홈피에서 기존 주소를 넣으시면 새주소가 나오고 영문으로 변환 하시면 보다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소 주소 같은경우는 영문과 중문 모두 적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바우쳐(예약증)에보시면대부분 나와 있습니다. 혹 나와 있지 않으면 알아놓으셔 서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시는답변이될런지모르겠습니다. 준비하시다 궁금하시면질문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2012.07.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