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게 각국의 유명한 음식
비공개 조회수 6,234 작성일2011.11.22

 세계 각국의 유명한 음식 목요일까지 올려주세요ㅠㅠ

최대한 많이 부탁드립니다

급해요ㅠ-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hkd****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랑스의 요리로는,

coq au vin(꼬꼬뱅)=> 프랑스식 닭도리탕 정도 되겠네요..

 

설명 :  

닭고기와 야채에 포도주를 부어 조린 프랑스 전통 요리이다. 이름은 '포도주 안의 수탉'이라는 뜻이다. 프랑스 농가에서 즐겨먹던 요리에서 시작되었으며, 크리스마스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코코뱅의 유래는 큰닭의 질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하여 고안된 요리라는 설과 백성들의 가난한 생활을 본 왕이 일요일에 닭을 먹으라고 명령하여 만들었다는 설이 있다. 와인의 풍미와 담백한 닭고기가 잘 어우러진 요리로, 포도주를 많이 생산하는 부르고뉴주에서 특히 발달하였다. 알자스주에서는 화이트와인을 사용한다.

재료는 밀가루·파슬리·닭·올리브유·양파·당근·버터·양송이·브랜디·레드와인·설탕·소금·후춧가루가 필요하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닭을 조각으로 잘라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와 핏기를 제거한다. 밀가루에 파슬리·소금·후춧가루를 섞어 닭에 밑간을 한다. 냄비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넣고 양파가 갈색이 나도록 볶는다.

당근과 양송이를 넣고 3분 정도 더 볶은 다음 야채를 모두 건져내고 닭을 굽는다. 껍질 부분부터 구워서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서 안쪽을 굽는다. 브랜디를 넣은 후 냄비를 흔들어 불을 끈다. 와인·설탕 등을 넣고 한번 끓어 오르면 약한 불로 줄인다. 뚜껑을 덮어 1시간 정도 조린다. 와인이 자작하게 되면, 양파·버섯·당근을 넣고 5분 정도 더 조린다.

 

그리고 이탈리아는,

대표적인 요리가 파스타인데 그것 말고또, (피자는 흔해서(?);제외?) 리조또가 낫지 않을까요?

 

리조또
농업이 발달한 북부 이탈리아에서 발달한 쌀요리로서 기름에 쌀과 채소 등을 넣어 볶다가 포도주로 향을 내고 육수를 넣어 익히므로 많은 재료들이 어우러진 맛을 낸다. 조리시 어려운 점은 서양인들은 우리나라에서와 같이 찰진 쌀밥은 좋아하지 않으므로 꼬들꼬들한 정도로만 익혀야 한다는 점이다. 수프와 같이 국물이 많은 것도 있고 볶음밥과 같이 국물이 적은 것도 있다.

 

그 외에,

 

중국 광동 지방 - 불도장


얼마나 맛있으면 부처님이 담을 넘어 온다는 이름이 붙었을까요?
상어 지느러미, 상어입술, 전복, 해삼, 비둘기알, 겨을 죽순 등등
온갖 귀한 재료가 다 들어가 있어요.

베트남 - 쌀국수

베트남 사람들은 원래 고기를 잘 먹지 않습니다.
그런데 중국과 프랑스의 오랜 지배를 받으면서
그 영향으로 고기 국물에 쌀국수를 말아 먹게 되었대요.

 

이젠 저도 아는것의 한계점같네요ㅠ 그래도 뭐 사진이라도 올려드릴게요~ 

 

한국-김치찌개

한국의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김치찌개! ㅎ

 

그리고 제가 세계여러나라의 전통음식과 유래 몇가지 올려드릴게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하네요;

 

한 국

 

음식은 우리의 기본 생활권인 의식주의 한가지다. 또 한편 음식은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너지를 갖기 위한 것이나 또 한편 정을 나누는 교량역할로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면서 서로의 관계가 돈독해지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진다. 그러므로 음식을 먹는데에도 그에 따른 바른 절차와 태도 또는 행동자세가 필요하다.
반상은 진지상, 국수상, 술상외에 겸상, 두레상, 교자상, 큰상으로 구별한다.

삼첩반상


찬수에 따라 정해진다. 5첩, 7첩, 9첩 등이 있다.
첩이란 국, 밥, 각종 조미료를 제외한 반찬을 말한다.(나물, 마른반찬, 젓갈등)

식사를 할때


찬그릇의 큰 뚜껑부터 작은 것, 더운 것으로 연다음 포개서 상아래 놓는다. 이때 그릇 부딪히는 소리를 내지 않아야 된다.
어른이 수저를 들면 아랫사람도 먹기 시작한다. 아랫 사람이 먼저 먹어야 할 때는 '먼저 먹습니다'하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다.
우리나라 음식은 물로 된 것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반드시 밥, 국물은 숟가락으로 먹어야 한다
숟가락으로 김칫국을 먼저 떠 먹고 다음은 국을 떠 마신후 시작한다.
한손에 숟가락과 젓가락을 쥐고 사용하는 것은 안된다

후식

식혜, 수정과, 다식, 과일등이 있다

손의 예절

상대에게 음식을 권할 때 손가락으로 권하지 않는다.
손은 다섯손가락을 모아서 권한다
상에 있는 것이 멀면, 팔을 펴지 않고 조용히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해 건네 받는다
기호품은 아무리 친해도 각자가 사용한다
자세는 허리를 바로 하고 고개를 너무 숙이지 말 것
그릇에 얼굴이 가까울수록 실례이다.
김치를 물에 씻어 먹거나 계속 후후하면서 물을 마시는 것도 삼갈것
식사후에 트림을 하지 않는다
이쑤시개는 안보는데서 사용한다

 

 

영 국


 

영국에서는 식사를 할 때 절대로 소리를 내지 않는다. 참 어려운 매너이지만 훈련에 의해 고칠 수가 있다. 우선 음식을 입에 넣고 입술을 떼지 말고 먹으면은 절대로 소리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인이 Noddle을 먹을 때는 식사의 습관에 의해서 소리를 내면서 먹는데 특히 조심하기를 바란다. 이는 영국에서 만의 식사 예의범절이 아니라 모든 나라에서의 예절이다. 이러한 일로 친구와 말 다툼이 없기를 조심해라. 그리고 트림도 용서 할 수 없는 일이므로 영국인들이 있는 곳에서의 식사는 조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부수적으로 영국에서는 음식이 늦게 나온다고 불평을 하지 않는다. 영국인들은 느긋하게 기다릴 줄 아는 여유로움이 있어 음식이 나올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린다.

 

 

일 본

 

이웃나라 일본과 우리나라는 같은 동양권에서도 좌식문화를 지속시키고 있는 나라이다.

방석은 우리나라와 같이 밟고 앉지 않는다. 우선 무릎으로 앉아 조정한다
식탁은 다르나 일식의 기본은 겸상이 없다. 한사람 한상인데 다리가 없다(허리를 굽히고 먹으면 실례다)
그릇에 뚜껑이 덮여있는 것은 큰 것 위에 작은 것을 겹쳐 밑에 놓는다

숟가락이 없고 젓가락으로만 음식을 먹는다. 밥그릇, 국그릇은 반드시 들고 먹는 것이 기본이다
국도 젓가락으로 먹는다 일본음식은 튀긴음식이 많고 생선요리가 많다. 특히 회가 많다(초고추장은 없다) 밥은 자기가 떠먹는게 보통이다.두세 번 먹어도 실례가 아니다. 국을 마실 때는 소리가 나도 상관이 없다.

 

 

중 국

 

제대로 된 중국 음식은 서양음식 못지 않게 격식이 까다롭고 가짓수도 수십가지이고 지방마다 사천요리, 북경요리해서 특색도 다양하다. 좌석배치는 입구에서 제일 안쪽이 주빈석이고 주인은 입구쪽에서 주빈과 마주 앉는다. 오른쪽이 상석이된다
중국의 식당은 찬청이라 한다. 초대손님이 전원 모일 때까지 응접실에서 기다리는 동안 손수건이 나오면 손을 닦기도 하고 호박씨나 수박씨를 까먹기도 하며 차가 나오면 차를 마시기도 한다. 중국음식은 1인용이 아니고 여러 사람분이 한 그릇에 담겨져 나오기 때문에 그릇을 돌려가며 적당한 양을 떠서 먹는다, 음식도 짝수로 나온다. 먹은 그릇은 가져간다

식사를 할때

음식은 상위에서부터 덜고 음식이 돌아올 때 콰이주(젓가락)를 들고 있는 것은 금물이다
회전대로 돌려가며 음식은 조금씩 떠서 먹는데 역시 찬 것부터 더운 것으로 순서대로 먹는다
옆사람에게 음식을 떠주는 것은 정의를 표하는 것이다
다이프냅킨에 물이나 음식을 떨어뜨린 것은 오늘의 음식이 푸짐한 것으로 해석하는 풍습이 있다
중국음식을 먹을 때는 담소를 얼마만큼 잘 하느냐가 제일 큰 예의속에 든다 그래서 두시간 세시간의 식사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보통이다
주인이 권할 때는 주소환빠 오라 쇄쇄등의 사의를 표하면된다
종업원에 무엇을 부탁할 때에는 음식 돌 리는 것이 끝났을 때 손을 살짝 들어 조용히 부탁을 한다
후식에는 과일, 열매, 떡등이 나온다
술은 무리하게 권하지 않는다
건배는 하되 그 술은 단숨에 마시고 술잔을 보인다
중국에서는 배석을 안석이라고 하는데 그 자리에서 일어나고 싶을 때는 대채주요 요리가 끝나고 두세가지 음식이 나온후에 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이 예의이다
담배는 대채시에는 피우지 않는다
음식을 권할 때 젓가락에 무엇이 묻었을 때에는 상위에 있는 물에다 씻어도 된다

 

스위스

스위스요리는 계곡마다 특이하고 소박한 농민요리와 독일계·프랑스계·이탈리아계 요리로 나누어져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치즈요리이다.

냄비에서 끓어오르는 치즈를 빵에 발라서 먹는 퐁뒤(fondue)는 스위스의 대표적 요리로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우리에게는 왠지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요리로 느껴지지만 사실 스위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치즈에 딱딱한 바게트 빵을 찍어 먹는 대중요리이다.
이런 퐁듀는 찍어 먹는 소스에 따라 치즈 퐁듀, 오일 퐁듀, 초콜릿 퐁듀, 버섯 퐁듀, 치킨 퐁듀 등 이름이 다양해진다.

고소하고 깊은 치즈의 맛을 즐기려면 치즈로, 고기의 참맛을 즐기려면 오일로,
식사 후 부드러운 후식을 즐기려면 초콜릿으로 소스를 만들면 색다른 별미로 즐기기에 좋다.

 

 

오스트리아

음식의 특색
오스트리아의 음식은 가격이 비교적 비싸며, 요리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독일, 이탈리아 등의 영향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음식은 비엔나 슈니첼, 타펠슈핏츠. 굴라쉬, 카이져슈마렌, 아펠슈트르델, 구겔후프 등이 있으며, 커피와 케이크가 다양하고 맛있다.

비엔나 슈니첼
적당한 크기의 송아지 고기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입힌 후 기름에 튀겨 밥과 샐러드를 곁들인 음식이다.

타펠슈핏츠
소 허벅지 살을 장시간 부드러울 정도로 삶아 기름과 버터로 볶은 감자와 파 종류인 슈닛틀러 소스, 서양 무와 사과를 갈아 섞은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굴라쉬
헝가리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정사각 꼴로 돼지나 송아지 또는 소고리를 썰은 다음 적당량의 양파와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요리이다.

카이저슈마렌
달걀 반죽, 설탕, 선포도가 주 재료인 비엔나 전통 요리로 후식뿐 만 아니라 정식으로도 많이 즐기는 요리이다.

구겔후프
빈 전통 케이크로 야우제라 불리는 티타임에 주로 커피와 함께 먹는다.

아펠슈트루델
반죽한 것을 적당히 밀어 잘게 썰은 사과 조각과 빵가루, 건포도를 넣고 말아 구워낸 후식용 요리인 사과파이이다.

 

베트남

음식의 특색
베트남인의 주식은 ‘껌’(com, 밥)이고 때때로 ‘퍼’(pho, 쌀 국수)를 즐긴다.
베트남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쌀이 주식이지만 베트남 쌀은 우리나라 쌀과 달리 찰기가 없어 조금 먹어서는 배가 차지 않는다.
반찬은 주로 고기(생선), 생채, 국으로 이루어진다.
베트남도 간장과 마늘, 고추를 즐겨 먹는데 특히 고추와 마늘은 한국과 비교해서 크기는 작지만 훨씬 맵다.

식사할 때 마시는 물은 베트남 차를 끓인 물에 얼음을 넣은 '짜다'라는 것인데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을 때 아주 좋다.
얼핏 우리와 식생활이 비슷한 것 같지만 베트남인들은 쩬(Chen)이라는 작은 간장 종지 같은 밥그릇을 들고 젓가락만 이용하여 밥을 먹는다.
바게뜨 빵과 비슷한 ‘반미’를 즐기기도 하는데 이는 아침 식사용으로 애용된다.

베트남 음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일종의 젓갈 발효 음식인 ‘늑윽맘‘(Nuoc Mam)이다.
우리나라의 장, 초장 등을 대신한다고 보면 되는데 강렬한 냄새가 좀 거북스럽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베트남 요리의 독특한 맛을 느끼게 된다.
시내에는 껌빈전(Com Binh dan: 서민밥집)이라 불리는 밥집이 많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주로 접시에 밥과 고기, 야채를 얹어서 준다. 이는 껌디아(Com Dia: 접시밥)라고 부른다.


대표적인 음식


반짱

반짱은 늑윽맘과 더불어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30cm정도의 지름에 둥근 보름달 모양을 한 쌀 웨이퍼(Rice paper)이다. 중부 지방의 특산품으로 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기도 한다.




습도가 높고 더운 여름철에 팥빙수처럼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콩을 주원료로 하는데 과일을 재료로 할 때에는 신또(Shin to)라고도 한다. 보통 한 컵의 가격은 1,000~2,000동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애용되는 디저트이다.
과일(Trai cai)
베트남에는 열대성 과일은 물론이고 고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온대성 과일도 있다. 그 종류와 맛이 아주 다양한데 대표적인 몇 가지만 살펴보자. 먼저 가장 일반적이고 일년 내내 생산되는 과일로 바나나(Chuoi, 주오이)와 코코넛(Dua, 즈어), 깜(cam) 등이 있다. 바나나는 가장 싸고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로 식후에 디저트로 먹거나 굽거나 삶아 먹는다.

갈증 해소로 좋은 코코넛은 다 마신 코코넛 속 흰 젤리를 파 먹는 맛이 일품이다. 깜(Cam)이라 불리는 푸른색 오렌지는 두 종류가 있는데 속이 붉고 즙이 많은 것이 상급이다. 깜을 갈아 얼음을 넣어먹는 음료수로 깜밧(Cam bat)이 있다. 최근 들어 수요와 생산이 급증하는 브으이(Buoi)도 베트남의 특산품인데 껍질 벗기기가 좀번거롭지만 껍질을 벗기면 새콤, 달콤한 왕 오렌지를 맛 볼 수 있다.

슈거애플(Sugar Apple)이라 불리는 망꺼우(Mang Cau)와 사보채(Sa Bo Che), 만꺼우가이(Man Cau Gai)는 보통 과일들과는 달리 물렁물렁하고 상한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더욱 달콤하고 잘 익은 맛을 낸다.

밋(Mit)과 서우리엥(Sau Rieng: 두리안)은 베트남의 과일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으로 향이 굉장히 독특하다. 밋은 작은 수박 만한 크기로 지독한 냄새와는 달리 쫄깃쫄깃한 맛이 좋고 밋과 비슷한 모양이나 껍질에 가시가 돋힌 서우리엥은 물렁물렁한 맛이 아주 독특하다.

 

 

노르웨이

음식의 특색
겨울이 긴 나라이기 때문에 저장 식품이 발달했고 이는 바이킹 시대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선이나 고기를 말리거나 소금에 절여서 보관하는 것이 많다. 또 아침은 충분히 먹고 저녁은 가볍고 따뜻한 가정요리로 몸을 덥히는 식문화가 있으며 세계적인 어업국으로 수산물이 매우 풍부, 생선요리도 다양하다.

 

캐나다

 

요리 중 가장 으뜸으로 치는 것이 어류와 해산물을 이용한 씨푸드 요리다. 캐나다는 세계 5대 어류와 해산물 수출국인 만큼 이들 요리가 매우 발달해 있다. 동서로 바다에 접해있고, 호수도 많아 각종 어류와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이중에서도 훈제연어나 연어구이, 바닷가재 요리 등은 캐나다인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이들 요리는 해안가와 접해있는 밴쿠버와 빅토리아가 특히 유명하다.

일본

일단 최고의 '사시미' 가 있습니다. 사시미는 회란 뜻이죠. 일본 국민은 회를 무지하게 좋아합니다.
섬나라 이기 때문에 어업에도 많이 종사하기 때문에 수산업이 매우 발달했다.
일본은 수산업이 매우 발달해서 엄청난 양의 물고기를 잡는데에 비하여 국민들의 소비량이 더 많아
외국에서 수입을 한다. 그리고 '모찌' 가 있다.
모찌는 우리나라의 찹살떡과 비슷합니다. 또 '우동' 우동은 일본이 대표하는 면류 음식 입니다.
'모밀국수'일본은 모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특히 여름에 간장 국물에 모밀국수 넣고 와사비 넣어서 먹는다. '타꼬야끼' 전통 음식이라 보긴 어렵지만 일본에서 유명한 튀김 요리다.
밀가루 반죽에 오징어, 문어 같은 것을 넣고 튀긴게 타코야끼다.
이정도면 댈려나?ㅋ

2011.1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누군가...?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oog****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참고로 인도음식입니다.

 

1)커리
커리는 육류나 채소를 넣어 걸쭉한 스튜형태로 만든 맵고 양념맛이 강한 음식을 총칭하는 말로 밥이나 빵, 국수와 함께 먹으며 이때 처트니, 견과류, 코코넛을곁들이기도 한다. 커리의 어원은 여러가지 설이 전혀져 오고 있는데 첫째로 "향기롭고 맛있다"의 힌두어가 영국의 커리로 바뀌어 전해진 설이 있고, 둘째 남인도어의 (소스)가 어원이라는 설, 셋째 석가가 꺠달음을 얻고 커리지역에서 설법을 전하는 중 머리에 두른 터먼속에서 나무열매, 풀뿌리 잎사귀를 꺼내 나누어 주었는데 대중이 이를 불로장수의 명약으로 여겼다 하여 그 지역명을 따서 커리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 그 외 무쇠로 만든 팬 ' (카라이)'에서 유래하였다고 하는데 키라이는 중국의 훠궈와 유사한 팬으로 인도전역에서 두루 사용되는 조리기구이다.
커리는 여러종류의 향신료를 배합하여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후추, 넛맥, 생강, 계피, 정향 ,코리엔더, 쿠민, , 히향, 삼황, 시나몬등을 혼합하여 쓴다. 특히 삼황은 커리 특유의 노란색을 낸느 천연원료로 애리조나대학의 데이비드 키퍼 박사의 장수하는 10가지 음식중의 한가지로 선정될 만큼 커리의 영양학적 우수성이 입증된바 있다.
고기를 이용한 커리에는 주로 양고기와 닭고기 ,생선을 이용한다. 인도에서는 머튼 커리와 치킨커리를 가장 많이 먹는다.

2011.11.23.

  • 출처

    지식in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318****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덜란드의 전통 요리는 주로 스프와 스튜를 곁들인 스테이크, 치킨, 생선이 주메뉴이다. 특히 다양한 치즈 맛도 잊을 수 없다. 바다와 인접해 있는 관계로 어패류 또한 맛있고, 레이스타펠도 명물요리중에 하나이다. 네덜란드의 하이네켄 맥주 또한 유명하다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은
꿩만두,돼지고기 지짐누름적,꿩강정,토끼고기 전골,조랭이떡국,시래기나물,연자죽,콩탕밥,닭온반,전복초,겨자채,구절판,승기악탕,어만두,원추리나물,두릅나물,게강정,각색전골,오이무름국,초교탕,배추속대찜,어선,용봉탕,숭어찌개,장어구이,닭조림,개장국누르미,난면,규아상,경기도 묵냉국,더덕냉국,도미면,동아만두,어채,족편,송이산적,낙지호롱,대합구이,박나물,시루떡,토란찜,소라젓,가자미식해,감김치,밤장아찌,참죽부각,돼지족조림,닭젓국찌개,메밀묵무침,미꾸라지 두부숙회,꼬막숙회,복령두부선 등...이 있고

인도에서는 '마살라'를 넣어 인도 음식 특유의 맛을 낸다.
마살라는 주로 식물의 열매, 씨앗, 잎줄기, 뿌리 등으로 만들어진 향신료로 한국에서도 접할 수 있는 후투나 계피, 정향들을 미롯하여 카터먼, 캐러웨이, 코코넛, 큐민, 커리, 타라곤, 아니스 등 그 종류가 수백가지에 이릅니다. 인도 요리는 한 음식에 보통 15 ∼ 16종류의 향신료를 쓰는 것이 특징이다. 향신료는 식욕증진과 소화촉진, 방부제 등의 역활을 하며 비타민류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인도인들의 주식으로는 밀가루를 반죽하여 얇게 밀러 구운 '차파티', 이것을 버터로 구운 '파로다', 또 이것을 기름에 튀긴 '푸리'가 있고, 이들보다 조금 더 고급음식으로 '난'이 있다. 난은 밀가루에 베이킹파우더, 요구르트 등을 넣고 인도식 오븐인 탄두르(화덕)에 구워낸 것이다.

캐나다 요리 중 가장 으뜸으로 치는 것이 어류와 해산물을 이용한 씨푸드 요리다. 캐나다는 세계 5대 어류와 해산물 수출국인 만큼 이들 요리가 매우 발달해 있다. 동서로 바다에 접해있고, 호수도 많아 각종 어류와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이중에서도 훈제연어나 연어구이, 바닷가재 요리 등은 캐나다인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이들 요리는 해안가와 접해있는 밴쿠버와 빅토리아가 특히 유명하다.

일본은 일단 최고의 '사시미' 가 있습니다.
사시미는 회란 뜻이죠.
일본 국민은 회를 무지하게 좋아합니다.
섬나라 이기 때문에
어업에도 많이 종사하기 때문에
수산업이 매우 발달했죠.
일본은 수산업이 매우 발달해서
엄청난 양의 물고기를 잡는데에 비하여
국민들의 소비량이 더 많아
외국에서 수입을 한답니다 ^^
그리고 '모찌' 가 있죠.
모찌는 우리나라의 찹살떡과 비슷합니다.
또 '코다카라'
코다카라는 우동 먹을 때
햄같이 쫄깃 하면서
안에 여러가지 색 동그라미 있는거 있쬬?
그게 코다카라 입니다.
또 '우동'
우동은 일본이 대표하는 면류 음식 입니다.
'모밀국수'
일본은 모밀국수를 많이 먹습니다.
특히 여름에 간장 국물에 모밀국수 넣고 와사비 넣어서 먹죠.
'타꼬야끼'
전통 음식이라 보긴 어렵지만
일본에서 유명한 튀김 요리 입니다.
밀가루 반죽에
오징어, 문어 같은 것을 넣고
튀긴게 타코야끼 입니다.

2011.11.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