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도와주세요
wl09**** 조회수 1,581 작성일2012.01.16

안녕하세요 제가 숙제로 다른나라 음식을 해야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딸기샤베트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태국: 로띠

일본: 가쓰 우동, 초밥, 낫토

스위스: 퐁듀

이탈리아: 피자, 스파게티

인도: 카레

프랑스: 푸아그라, 달팽이 요리

스페인: 빠에야, 하몬

 

 

이상입니다.

허접하지만 채택부탁드려요~

 

 

2012.01.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지식 인, 책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g****
우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덴푸라]

-일본-

여러 가지 해산물과 채소 등을 달걀과 밀가루를 섞은 튀김옷에 무쳐서 기름에 튀겨낸 것.

 

 


 

 

[소바]

-일본-

메밀가루로 만든 일본의 면요리.

 

 

 

[딤섬]

-중국-

한 입 크기로 만든 중국 만두로 3,000년 전부터 중국 남부의 광둥지방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코스요리의 중간 식사로 먹고 홍콩에서는 전채음식, 한국에서는 후식으로 먹는다.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담백한 것부터 먼저 먹고 단맛이 나는 것을 마지막으로 먹는다

 

 

 

 

[카오야]

-중국-

베이징의 전통요리로 특수하게 키워진 오리의 살과 껍질사이에 대롱을 꼽아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고 달콤한 소스를 발라 갈고리에 걸어 장작불에 약 3~4시간 동안 훈제한 요리.

 

 


 

 

[훠궈]

-중국-

진하게 끓여 낸 육수에 양고기 또는 소고기를 담가 살짝 익혀 먹는 중국요리.

 

 

 

 

[짜조]

-베트남-
라이스페이퍼에 재료를 싸서 기름에 튀긴 베트남 음식

 

 


 

 

[우하,줄리엔,보르쉬,베로스키]

-러시아-

우하는 생선,양파,양배추를 넣어삶은 음식.생선찌개정도입니다.

줄리엔은전통소스를넣어끓인것.

보르쉬는러시아대표스프요리.

 


 

 

 

[허르헉]

-몽골-

 

 

대략 이 주변 나라들의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수고하세요

2012.01.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화이팅1004
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태국 : 톰얌(tom yam)

 잘게 썬 새우, 생선, 닭 등에 각종 향신료를 넣고 5~6시간 걸쭉하게 끓인 수프이다. 톰얌쿵(새우수프), 톰얌카(닭 수프), 톰얌푸(흰살생선수프) 등이 있다.

 

2. 베트남 : 쌀국수, 고이쿠온(goi cuon, 쌈요리)

쌀국수는 말 그대로 쌀로 만든 국수이다. 퍼(Pho)라고 말하며 껌(Com)이라고 불리는 쌀밥과 같이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다.

고이쿠온은 베트남에서 아침식사로 즐기는 음식이다. 닭고기, 부추, 향채, 쇠고기, 삶은새우 등을 쌀종이에 말아서 생선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3. 인도네시아 : 나시 고렝(nasi goreng)

 찬밥에 여러가지 재료나 향신료를 섞어 볶은 인도네시아풍의 볶음밥

 

4. 필리핀 : 아도보(adobo)

닭고기와 돼지고기, 오징어, 야채 등을 식초와 후추, 마늘, 소금으로 양념하여 익힌 필리핀의 대표적인 음식

 

5. 인도 : 커리, 탄두리치킨

커리는 인도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세상에 가장 널리 알려져 있을 만큼 유명한 음식이다. 나라마다 각각의 조리법이 다르며, 그 나라마다 독특한 맛이 있다.

탄두리치킨은 항아리처럼 생긴 탄두르를 이용하여 요구르트에 절인 닭에 여러 가지 향신료에 재웠다가 쇠꼬챙이에 꿰어 구운 요리이다.

 

6. 터키 : 케밥

길다란 쇠꼬챙이에 얇게 썬 양고기나 쇠고기, 닭고기를 긴 꼬치에 꿰어서 숯불에서 돌리면서 굽는 요리로 익은 부분을 길다란 칼로 잘라낸 후 토마토, 양배추 등 여러 가지 썬 야채와 함께 피테(둥근 빈대떡 모양의 터키빵. 구운 고기나 야채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다)에 싸 먹는다. 30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다.

 

7. 이탈리아 : 리조토(Risotto)

이탈리아인들이 자랑하는 쌀음식이다. 대부분 기름에 쌀과 채소 등을 넣어 볶다가 포도주로 향을 내고 닭육수를 넣어 익힌다. 여러 가지의 재료들이 어우러져서 맛을 낸다.

 

8. 스페인 : 가스파초(Gazpacho)

 토마토, 오이, 피망, 식초, 마늘, 올리브유, 빵 등을 넣고 갈아서 가열하지 않고 만든 찬 수프가 가스파초이다. 스페인의 남쪽 더운 지방에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여름철 수프의 일종이다.

 

9. 프랑스 : 푸아그라테린(Foiegras Terrine)

 이 음식은 송로버섯(트리프), 캐비어(철갑상어알)과 함께 세계 3대 진미 중의 하나이다. 거위를 운동시키지 않고 사육하여 거위의 간을 불에 익혔다가 차갑게 식히는 방법으로 조리한 거위의 간요리이며, 빵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10. 독일 : 자우어크라우트(Saukraut)

 샐러드 대용으로 먹는 요리로 양배추를 채 썰어서 식초에 담궈 발효시킨 후 캐러웨이 같은 향신료를 섞은 것으로 약간 시큼한 맛이 난다. 이는 채소의 공급원으로서 우리 나라의 김치처럼 독일의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다.

 

11. 멕시코:토르티야

옥수수 가루를 반죽하여 빈대떡처럼 납작하게 구운 빵이다. 야채나 고기를 넣고 싸서 먹는 멕시코의 전통 음식이다.

 

12. 미국:햄버거

역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로 알려져 있다. 맥도널드, KFC, 버거킹 등은 모두 미국에서 처음 나온 햄버거를 만드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전문점들이다.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패스트푸드이다.

 

13. 캐나다:단풍나무 시럽

눈이 많은 캐나다에서는 눈 위에 단풍나무 시럽을 뿌려 사탕을 먹는다고 한다. 단풍나무 시럽의 달콤한 맛과, 눈의 시원하고 차가운 맛이 어우러진 맛있는 음식이다.

 

14. 이탈리아:파스타, 피자

이탈리아 파스타와 피자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파스타는 밀로 만든 국수에 토마토 소스나 크림소스 등을 얹고 해산물 등을 올려서 만든 국수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음식점에 가면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주로 에피타이저로 나온다.

피자는 18세기 말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지방에서 유래한 음식이다. 밀가루 반죽 위에 토마토, 치즈, 피망, 고기, 향신료 등을 얹어 둥글고 납작하게 구운 파이이다.

 

 

15. 대한민국:김치, 비빔밥

김치는 아주 오래부터 중국, 한국 등이 만들어 먹었지만, 빨갛게 고춧가루 등을 뿌려 만든 김치는 한국이 원조이다. 절인 배추, 고춧가루, 마늘, 생강, 파, 갓, 미나리, 새우젓, 멸치젓, 굴 등을 넣어 만든 몸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비빔밥은 고기나 나물 따위와 여러 가지 양념을 넣어 비벼 먹는 밥이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을 수 있는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스위스

스위스요리는 계곡마다 특이하고 소박한 농민요리와 독일계·프랑스계·이탈리아계 요리로 나누어져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치즈요리이다.
냄비에서 끓어오르는 치즈를 빵에 발라서 먹는 퐁뒤(fondue)는 스위스의 대표적 요리로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우리에게는 왠지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요리로 느껴지지만 사실 스위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치즈에 딱딱한 바게트 빵을 찍어 먹는 대중요리이다.
이런 퐁듀는 찍어 먹는 소스에 따라 치즈 퐁듀, 오일 퐁듀, 초콜릿 퐁듀, 버섯 퐁듀, 치킨 퐁듀 등 이름이 다양해진다.
고소하고 깊은 치즈의 맛을 즐기려면 치즈로, 고기의 참맛을 즐기려면 오일로,
식사 후 부드러운 후식을 즐기려면 초콜릿으로 소스를 만들면 색다른 별미로 즐기기에 좋다.

 

 

오스트리아

음식의 특색
오스트리아의 음식은 가격이 비교적 비싸며, 요리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독일, 이탈리아 등의 영향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음식은 비엔나 슈니첼, 타펠슈핏츠. 굴라쉬, 카이져슈마렌, 아펠슈트르델, 구겔후프 등이 있으며, 커피와 케이크가 다양하고 맛있다.
비엔나 슈니첼
적당한 크기의 송아지 고기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입힌 후 기름에 튀겨 밥과 샐러드를 곁들인 음식이다.
타펠슈핏츠
소 허벅지 살을 장시간 부드러울 정도로 삶아 기름과 버터로 볶은 감자와 파 종류인 슈닛틀러 소스, 서양 무와 사과를 갈아 섞은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굴라쉬
헝가리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정사각 꼴로 돼지나 송아지 또는 소고리를 썰은 다음 적당량의 양파와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요리이다.
카이저슈마렌
달걀 반죽, 설탕, 선포도가 주 재료인 비엔나 전통 요리로 후식뿐 만 아니라 정식으로도 많이 즐기는 요리이다.
구겔후프
빈 전통 케이크로 야우제라 불리는 티타임에 주로 커피와 함께 먹는다.
아펠슈트루델
반죽한 것을 적당히 밀어 잘게 썰은 사과 조각과 빵가루, 건포도를 넣고 말아 구워낸 후식용 요리인 사과파이이다.

 

베트남
음식의 특색
베트남인의 주식은 ‘껌’(com, 밥)이고 때때로 ‘퍼’(pho, 쌀 국수)를 즐긴다.
베트남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쌀이 주식이지만 베트남 쌀은 우리나라 쌀과 달리 찰기가 없어 조금 먹어서는 배가 차지 않는다.
반찬은 주로 고기(생선), 생채, 국으로 이루어진다.
베트남도 간장과 마늘, 고추를 즐겨 먹는데 특히 고추와 마늘은 한국과 비교해서 크기는 작지만 훨씬 맵다.
식사할 때 마시는 물은 베트남 차를 끓인 물에 얼음을 넣은 '짜다'라는 것인데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을 때 아주 좋다.
얼핏 우리와 식생활이 비슷한 것 같지만 베트남인들은 쩬(Chen)이라는 작은 간장 종지 같은 밥그릇을 들고 젓가락만 이용하여 밥을 먹는다.
바게뜨 빵과 비슷한 ‘반미’를 즐기기도 하는데 이는 아침 식사용으로 애용된다.
베트남 음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일종의 젓갈 발효 음식인 ‘늑윽맘‘(Nuoc Mam)이다.
우리나라의 장, 초장 등을 대신한다고 보면 되는데 강렬한 냄새가 좀 거북스럽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베트남 요리의 독특한 맛을 느끼게 된다.
시내에는 껌빈전(Com Binh dan: 서민밥집)이라 불리는 밥집이 많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주로 접시에 밥과 고기, 야채를 얹어서 준다. 이는 껌디아(Com Dia: 접시밥)라고 부른다.

대표적인 음식

반짱
반짱은 늑윽맘과 더불어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30cm정도의 지름에 둥근 보름달 모양을 한 쌀 웨이퍼(Rice paper)이다. 중부 지방의 특산품으로 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기도 한다.


습도가 높고 더운 여름철에 팥빙수처럼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콩을 주원료로 하는데 과일을 재료로 할 때에는 신또(Shin to)라고도 한다. 보통 한 컵의 가격은 1,000~2,000동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애용되는 디저트이다.
과일(Trai cai)
베트남에는 열대성 과일은 물론이고 고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온대성 과일도 있다. 그 종류와 맛이 아주 다양한데 대표적인 몇 가지만 살펴보자. 먼저 가장 일반적이고 일년 내내 생산되는 과일로 바나나(Chuoi, 주오이)와 코코넛(Dua, 즈어), 깜(cam) 등이 있다. 바나나는 가장 싸고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로 식후에 디저트로 먹거나 굽거나 삶아 먹는다.
갈증 해소로 좋은 코코넛은 다 마신 코코넛 속 흰 젤리를 파 먹는 맛이 일품이다. 깜(Cam)이라 불리는 푸른색 오렌지는 두 종류가 있는데 속이 붉고 즙이 많은 것이 상급이다. 깜을 갈아 얼음을 넣어먹는 음료수로 깜밧(Cam bat)이 있다. 최근 들어 수요와 생산이 급증하는 브으이(Buoi)도 베트남의 특산품인데 껍질 벗기기가 좀번거롭지만 껍질을 벗기면 새콤, 달콤한 왕 오렌지를 맛 볼 수 있다.
슈거애플(Sugar Apple)이라 불리는 망꺼우(Mang Cau)와 사보채(Sa Bo Che), 만꺼우가이(Man Cau Gai)는 보통 과일들과는 달리 물렁물렁하고 상한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더욱 달콤하고 잘 익은 맛을 낸다.
밋(Mit)과 서우리엥(Sau Rieng: 두리안)은 베트남의 과일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으로 향이 굉장히 독특하다. 밋은 작은 수박 만한 크기로 지독한 냄새와는 달리 쫄깃쫄깃한 맛이 좋고 밋과 비슷한 모양이나 껍질에 가시가 돋힌 서우리엥은 물렁물렁한 맛이 아주 독특하다.

 

 

노르웨이
음식의 특색
겨울이 긴 나라이기 때문에 저장 식품이 발달했고 이는 바이킹 시대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선이나 고기를 말리거나 소금에 절여서 보관하는 것이 많다. 또 아침은 충분히 먹고 저녁은 가볍고 따뜻한 가정요리로 몸을 덥히는 식문화가 있으며 세계적인 어업국으로 수산물이 매우 풍부, 생선요리도 다양하다.

 

캐나다

 

요리 중 가장 으뜸으로 치는 것이 어류와 해산물을 이용한 씨푸드 요리다. 캐나다는 세계 5대 어류와 해산물 수출국인 만큼 이들 요리가 매우 발달해 있다. 동서로 바다에 접해있고, 호수도 많아 각종 어류와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이중에서도 훈제연어나 연어구이, 바닷가재 요리 등은 캐나다인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이들 요리는 해안가와 접해있는 밴쿠버와 빅토리아가 특히 유명하다.
일본

일단 최고의 '사시미' 가 있습니다. 사시미는 회란 뜻이죠. 일본 국민은 회를 무지하게 좋아합니다.
섬나라 이기 때문에 어업에도 많이 종사하기 때문에 수산업이 매우 발달했다.
일본은 수산업이 매우 발달해서 엄청난 양의 물고기를 잡는데에 비하여 국민들의 소비량이 더 많아
외국에서 수입을 한다. 그리고 '모찌' 가 있다.
모찌는 우리나라의 찹살떡과 비슷합니다. 또 '우동' 우동은 일본이 대표하는 면류 음식 입니다.
'모밀국수'일본은 모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특히 여름에 간장 국물에 모밀국수 넣고 와사비 넣어서 먹는다. '타꼬야끼' 전통 음식이라 보긴 어렵지만 일본에서 유명한 튀김 요리다.
밀가루 반죽에 오징어, 문어 같은 것을 넣고 튀긴게 타코야끼다.

그럼 좋은 답변 되세요

2012.01.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