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른나라의 문화에 대해... ((내공 50겁니다..))
비공개 조회수 3,131 작성일2005.01.20

다른나라의 문화에 대해 알고 싶은데요..

 

우리나라의 문화라면..

 

뭐 김치?? 태권도?? 등등 많은데..

 

제가 사실 중국,일본쪽에 관심이 많거든요..

 

음..

 

될수 있으면 중국이나 일본의 문화를 알려주세요..

 

아 그리고 사진도 있으면 올려주세요..

 

내공 50겁니다..

 

그리고 자세한 답변을 올려주시구요..

 

올리실때 한곳만 선택해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사진도 넣어주시면 뽑힐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건 알고 계시죠??

 

그럼 많은 답변 부탁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중국은 전체 인국가 13억 명으로,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에요.

중국의 국토는 아주 넓어서 러시아, 캐나다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커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러시아, 인도, 네팔등 14개 나라와 국경을 맞대고 있죠.

중국수도인 베이징엔 베이징 카오야 라는 요리가 있어요.

베이징의 대표적인 요리인 통오리구이죠.

또 용춤이 있어요. 중국사람들은 용을 좋아하여 모든 명절이나 축하 행사때

항상 용춤을 춰요.

그리고 소림 무술이 있는데요. 소림사라는 절의 승려들이 체력을 기르기 위해 시

작한 무술이라 하네요.

삼국지의 배경도 중국이고 알라딘의 배경도 중국이예요.

중국사람들의 음식을 알려드리죠.

만두는 50가지가 넘을 정도로 아주 다양해요.

중국에선 만두를 교자라하며 만두는 소를 넣지 않은 밀가루로만 만든 것이에요.

중국에서는 벌레나 곤충, 심지어 전갈도 튀겨먹는다고 해요.ㅡ.ㅡ;;

훠궈는 중국의 대표적인 요리로, 얇게 저민 고기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양념장

에 찍어 먹는데요.

마파두부도있는데 매운맛이 특징이죠.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먹어요.

'곰보 할머니의 두부'라는 뜻이래요.

중국사람들은 애매모호한 표현을 즐겨 써요.

'차부둬'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차이가 별로 없다는 뜻이에요.

'만만디' 라는 말도있는데 느리다는 뜻을 갖고있어요.

중국사람들은 소나기가 내려도 걷는다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 안맞을려고 뛰잖아요.

우산없을때...

바둑은 중국이만든 놀이로 중국사람들의 성격을 알려주죠.

적절한 때를 기다렸다 공격하는 놀이로 느긋하게 하잖아요?

그리고 자전거로 출근해요. 여기서도 느긋함을 볼수있죠.

중국사람들은 붉은색이 귀신을 쫓고 행운을 불러온다고 믿기 때문에 붉은색을

아주 좋아해요. 국기도 대문도 포장지도 붉은색이에요.

좋은 답변 되었으면 좋겠네요.

2005.01.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일본에는 3대 주요 전통극이 있다. 가장 오래된 것이 '노'로서 14세기에 탄생했다. 무대 장치는 간단한데, 배우는 가면을 쓰고 전통 의상을 입는다. 배우들은 대사를 읊조리며 매우 천천히 움직인다. 두번째로 가부키는 17세기에 생겨났다. 가부키는 극적인 장면과 동작이 많고 의상은 정교하며 화려하다. 가부키는 관중 가까이에서 연기를 하기 위한 통로(하나미치)를 포함해 무대 장치가 복잡하다. 마지막으로 분라쿠는 인형극의 일종이다. 이는 16세기에 최초로 공연되었다. 인형은 사람의 절반 크기로 거의 실제 사람과 같다. 각 인형은 3사람이 조종하며 이들을 무대에서 볼 수 있다. 일본의 전통 민속 음악 또한 활발하다.

민요, 민속악기연주 및 민속춤 모두가 오늘날 인기를 얻고 있다. 축제에서 민속악기 연주(특히 큰북) 및 민속춤은 관중의 눈길을 끈다. 목판화는 수많은 일본 회화 형태 중 하나이다. 잘 알려진 목판화 형태의 우키요에는 17세기에 탄생했다. 우키요에는 사람 및 자연 풍경, 일상 생활 및 극장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목판화는 지금까지도 매우 인기가 있어 학생들은 간단한 목판화 만들기를 배우며, 더러는 이 방법으로 자기만의 연하장을 만들기도 하다. 일본의 공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도자기, 제지, 직물, 칠기, 그리고 목각이다. 질기고 아름다운 일본 종이(와시)는 손으로 만든다. 이 일본 종이는 예술적이거나 실용적인 용도에 쓰인다. 오늘날 직물에 행해지는 특수 염색 및 직조 기술은 수세기를 거슬러 올라간다.

전통 무늬는 국보로 지정되어 있다. 칠기는 아름다울뿐더러 잘만 간수하면 몇 해고 보존된다.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붉은색과 검은색이다. 일본의 도자기 공예는 12,0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선사시대의 도기가 아직도 남아 있으며, 일본의 전통 도자기는 수백 년 동안 계승되어왔다. 근대에는 도자기도 그림, 조각과 함께 예술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목각술 또한 전통 일본 예술의 하나다. 정교한 목각술로 사찰 및 신사를 장식하며, 많은 가정에서는 나무를 조각하여 만든 접시, 나무인형(고케시)등의 작은 장신구를 가지고 있다.

일본 학생들은 학교에서 만요슈와 같은 고대 시집, 겐지이야기와 같은 고대 영웅 소설 및 세이쇼나곤의 옛날이야기와 같은 일기 형식의 에세이 등 일본의 전 문학을 배우고 있다. 현대 문학은 1968년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1994년 오에 겐자부로가 노벨 문학상을 수상받음으로써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도 국제적 명성을 지닌 20세기 작가로는 나쓰메 소세키, 미시마 유키오, 아니자키 존이치로 및 아베 고보 등을 들수 있다.

현대 작품의 인기 있는 또 다른 형태가 만화다. 만화는 일반적으로 각 책마다 새로운 내용을 담은 시리즈물이나, 사회 정보, 역사 또는 기타 논픽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때때로 만화영화로 제작되어 극장 및 텔레비전에서 인기리에 상영되기도 한다. 일본의 만화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전통적인 것에서부터 국제적인 종목에 이르기까지 널리 스포츠가 보급되어 있다. 축구, 전통무술, 겨울스포츠, 야구, 수상 스포츠등이 특히 대중화되어 있다. 외국에 잘 알려진 또 다른 전통 일본 스포츠로는 스모가 있다. 면이나 비단으로 만든 두껍고 무거운 샅바(마와시)만을 두른 거구의 두선수가 서로 쓰러뜨리거나 동아줄을 둘러친 원형의 씨름판 밖으로 밀어내는 경기다. 경기 시간은 보통 1분 미만으로 매우 짧으며, 눈깜짝할 새에 끝나기도 한다. 모든 경기는 정화의 표시로 씨름판에 한줌의 소금을 뿌리는 의식으로 시작된다. 스모 선수들은 열광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10대 중반에 시작하여 수년간 훈련한다.

일본에서는 야구와 축구가 특히 인기 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유명 선수들로 구성된 프로축구팀에 대한 일본 축구팬들의 자부심은 대단하다. 프로축구는 1992년 출발과 동시에 성공적인 J리그를 이루게 된다. 또 다른 열렬한 팬들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가 야구다. 전국 고교 야구대회는 매년 봄과 여름에 2회 열린다.

2005.0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백과사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