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2TV 저녁 생생정보' 다이어트에 적합한 능이버섯전골·능이오리백숙부터 통문어짬뽕 맛집 소개
상태바
'2TV 저녁 생생정보' 다이어트에 적합한 능이버섯전골·능이오리백숙부터 통문어짬뽕 맛집 소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1.0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맛 모두 잡았다... 위치·가격 눈길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능이버섯전골과 피부건강과 기력회복에 탁월한 능이오리백숙 맛집을 소개했다. 능이버섯 특유의 향과 담백하면서 맑은 국물을 느낄 수 있는 능이버섯전골과 능이오리백숙 음식점 위치와 가격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대표 건강식이자 밥도둑으로 유명한 능이버섯전골과 능이오리백숙 맛집을 소개한다. 경북 상주시 개운동에 위치한 ‘ㄱ’ 식당은 보기만 해도 군침을 자극하는 능이버섯전골, 능이오리백숙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2TV 저녁 생생정보' 능이버섯전골, 능이오리백숙 [사진=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은 ‘ㄱ’ 음식점에는 능이버섯전골과 능이오리백숙 외에도 능이토종닭백숙, 두부전골, 돼지갈비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특히 ‘ㄱ’ 맛집은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와 한옥 스타일의 외관으로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능이버섯은 단백질 분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인 사람에게 특효약으로 전해지고 있다. 오리고기 역시 불포화 지방산으로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어 능이버섯전골과 능이오리백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당 음식점의 능이버섯전골은 2만원대에서 4만원대로 다양하다. 능이오리백숙은 4만원대에 즐길 수 있다. 농이버섯전골을 맛 본 한 손님은 “산이 내 몸으로 들어오는 느낌”이라면서 엄지를 치켜세웠다.

'2TV 저녁 생생정보'는 능이버섯전골, 능이오리백숙 뿐만 아니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충남 아산의 통문어짬뽕과 오랜 시간동안 끓여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곰탕 맛집을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