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9 프랑스 월드컵에 대해
inli**** 조회수 747 작성일2018.12.09

1. 한국이 몇강 까지 진출 가능할까요??(16강은 가능성 높은데 나이지리아가 한국보다 못하는 팀이라 노르웨이도 우리나라 바로 위에 팀이라...)

2.개막전 경기인데 한국에서 중계좀 안하나요??(참고로 개막전은 한국:프랑스임)

3. 우리나라 바로 밑에 순위인 중국은 몇강 진출 할까요??(일본은 8강까진 갈것 같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여자 축구 얘기 같은데 피파랭킹은 어차피 참고 사항 정도이지 절대적인거 아니구요. 여축은 예전부터 아시아 수준은 뻔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시아 5위팀입니다. 거의 고정 수준이예요. 중국이 우리보다 피파랭킹 순위가 낮은게 오히려 말이 안되는 수준입니다. 중국이 한국보다 위입니다. 이번 아시아 대회 때도 중국은 3위를 했고 한국은 조별예선 통과도 못해서 5, 6위전해서 겨우 본선 갔습니다. 월드컵 티켓 늘어나서 그렇지 예전 방식이었으면 중국은 올라가고 한국 탈락입니다. 아시아 여축은 일본, 호주, 중국, 북한 4강 체제에 한국이 5위이고 6, 7위권은 대만이나 태국이고 나머진 순위 따지기도 뭣한 쩌리들입니다. 남축과 달리 경쟁력 무지하게 떨어지고 거의 뻔해서 월드컵 나가기도 쉽고 여러모로 편합니다. 그리고 솔까 16강은 와일드카드로 가야할 상황이라고 보네요 여축은 전세계적으로 아직 보편화가 되지 않아서 지난 월드컵의 경우 코스타리카, 스페인 같이 약한 팀들과 같으 조가 된 덕분에 2위로 16강 갔지만 이번엔 운도 터지지 않았습니다. 노르웨이의 경우 예전만하진 못해도 여전히 강팀입니다. 지난 대회는 16강에 그치긴 했지요. 그래도 상대가 3위했던 잉글랜드였기에. 여축에서도 강자인 독일까지 누를 정도의 잉글랜드였으니깐. 물론 노르웨이는 우승 경력도 있고 준우승도 했었지요. 모두 90년대 일이지만. 우리나라는 2003년에 노르웨이에게 월드컵에서 1:7로 처참하게 박살난적 있지요. 여튼 객관적 전력상 16강 가기 어렵다고 봅니다. 가능성 높진 않은듯. 다른 조 3위들이 못하는 경우에 갈 수 있으니 운발에 맡길 상황으로 봄. 그나마 이번 아시아 때 호주, 일본 상대로 버티기 잘해서 0:0으로 갔던게 고무적이긴 하지만 월드컵에서도 통할지 의문. 프랑스는 여축 강자인데다 개최국이라.. 지난 대회 때도 무슨 한국 여축 16강 갔다고 난리였지만 약팀 상대로 이룬 것뿐이고 결국 프랑스 같은 팀 만나니 완패. 이번에도 3골차 이하로 패하면 그나마 다행일듯. 아프리카 여축은 여전히 약한 편이라 해볼만할 수도 있으나 문젠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 대회 대부분 우승하고 있는 아프리카 여축 최강자임. 지난 대회 조별예선 탈락했지만 미국, 호주, 스웨덴은 우리가 이 조에 들어갔어도 꼴찌 유력이기 때문에 비교 불가. 종합해서 운 좋아야 1승 2패 3위 와카로 올라가고 3패도 충분히 나오고도 남는다고 생각. 중계에 대해서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월드컵인데 하지 않을런지. 요즘 여자 관련해서 남자랑 비교해서 조금만 차별성 있어도 난리나는 세상인데. 그게 자본주의적으로 인기가 없고 돈이 안되든 말든 무조건적일테니. 중국은 이번에 첫 본선인 남아공은 이기지 않을까 싶고 스페인이 문제일듯. 스페인도 이번이 겨우 2번째인데 남축에서의 스페인과 달리 스페인 여축은 허접임. 다만 근래 무서워지고 있는듯해서. 올해 u20 월드컵에서 사상 첫 4강, 결승 진출로 준우승까지 하고 u17 월드컵은 무려 사상 첫 우승까지 찍음. 2010년부터 17세 쪽은 꾸준하게 4강에 오르고 있는지라 스페인이 지난 월드컵 때까진 허접했어도 이번엔 알 수 없을듯. 독일이야 중국이 상대하긴 어려울지라도 그리고 문제가 중국이 속한 B조에서 2위를 하면 16강 상대가 F조 1위던데 기본적인 24팀 기존 시스템과 뭔가 많이 다르지만 이게 맞다면 F조 1위가 유력한 미국이 상대라서 중국은 16강에서 끝날 확률이 높지 않을런지. 일본은 잉글랜드가 껄끄러울 수 있을듯하지만 나머지야 이길 것으로 보고 다만 2위로 올라가면 고전할 수 있을테고 1위로 올라가면 최소 8강은 갈듯. 어차피 일본이야 이미 지난 2개 대회 연속 결승 진출한 팀이라 경험도 꽤 쌓였을테고

2018.12.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ube****
영웅
천문우주학, 중1수학, 과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월드컵은 4년주기로 개최하며,2019년 말고 2022년에 개최합니다.2022년 월드컵에 카타르가 개최합니다.2019년 주요 축구대회로는 afc아시안컵,코파아메리카 등이 있습니다.

2018.12.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