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타이어 및 휠 교체 문의드립니다.(사제 휠, 마젤로 휠, 휠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
kr**** 조회수 9,747 작성일2018.07.08
안녕하십니까?
공기압 체크하러 갔다가 타이어와 휠을 160만원 주고 교체하였는데 호갱된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타이어 바람이 빠진것 같아서 공기압 체크하러 동네에 있는 흔한 체인점에 들렀습니다.
갔더니 바퀴를 빼기 전 만져보더니 철심이 튀어나왔다며 갈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바퀴를 직접 빼서 보여줫는데 뒷바퀴 한개가 정말 철심이 튀어나왔더군요.(이것은 제가 직접 바퀴를 빼는것과 튀어나온것 확인 모두 하였습니다.)
직원이 말하길 타이어가 마모선은 남았는데 편마모가 심해서 이렇게 튀어나온거라고 설명하더라고요.
타이어 교체한지가 10개월 정도 밖에 안되서 당황했지만 제가 장거리도 많이 뛰고 차 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 얼라이먼트나 밸런스가 안맞아서 그런가보다 하고 뒤에 두짝 교체를 해달라고 했습니다.(원래는 한개당 십사만원정도씩 abc타이어에 인터넷 주문 후 제휴업체에서 갈았었습니다.)
그러고서는 사무실로 들어가있었는데, 두짝 교체하던 중 직원이 저를 불렀습니다.
앞쪽도 두개가 마모선까지 이십프로 남았는데 사용할수는 있으나 수명이 얼마남지 않았고 지금 갈면 이참에 타이어 네개 다 교체하는것이 훨씬 오래쓰고 안전할것이라며 네개 다하면 한개당 만원씩 더 할인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돈보다는 안전주의라 알겠다고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았으나 이제부터 문제가 시작됩니다.

뒤이어 편마모가 심했던 쪽 휠이 조금 휘어졌다며 보여주고서는 타이어 안낀 휠을 어떤 기계에 장착하더니 돌려서 보여주는데 조금씩 불안전해보이더군요.
그래서 원래 순정휠에 타이어 새로 끼울수는 있으나 이렇게 되면 또 얼마 못가서 편마모가 발생하고 장거리시에 고속도로에서 위험하다고 하여 휠 교체를 권유했습니다.
저는 그럼 순정휠이 없냐고 물어봤으나 제차량이 09년 산타페cm이라 중고밖에 없다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더니 마젤로라는 브랜드를 언급하며 알로이휠에 경량이고 강도도 더 좋다며 국산 브랜드라고 추천했습니다.
너무 싼것도 말고 비싼거도 아닌 중간제품을 선택하라고 해서 알겠다고 하고 23만원 제품으로 선택하고서 사무실로 들어왔습니다.(제가 돈보다는 안전을 우선시하는 편이라 철심튀어나온것 보고 놀래서 이렇게 권유하는대로 다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오고나서야 금액이 커서 생각해봤더니 업체를 다녀보지도 않고 시키는대로 다 선택한게 대단히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제서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그 업체에서 저와 같은 방법으로 당한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지인들이 호갱중 왕호갱이라며 눈탱이 제대로 맞았다고 하길래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답변에 도움되시라고 사진 올려드립니다.

휠은 마젤로 제품이며 타이어는 요코하마입니다. 한번 봐주시고 답변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눈탱이 맞은것은 경험삼았다하고 생각하며 둘째치고 휠이 사제 휠이라 순정보다 많이 안좋을까봐 그게 걱정됩니다. 제가 장착한 휠과 타이어에 대한 안전성과 원래 가격을 아시는대로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방이타는곰탱이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아반떼HD #HDFAMILY #아반떼HD꾸미기 튜닝, 인테리어 용품 1위, 안전, 관리 용품 1위, 승용차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아반떼HD패밀리 아방이타는곰탱입니다

답변이 늦었네요

음.....마르셀로 휠에 요코하마 타이어 조합이다..

가격이 조금 쎄긴 합니다만...

휠은 오프전용휠일껍니다.

New-012휠로 확인이 되는데.....

18인치라면 개당 20만원이 넘을꺼에요...(두번째 휠만있는건 18인치 온라인 판매가격휠입니다)

20만원씩만 잡아도 80만원에

요코하마 타이어는 개당 228000원정도..네짝이면 92만원정도....

휠타이어 다해서 160만원이라는금액으로 햇다면.....과한금액은 아니긴하나...

편마모 있는 부분은 어쩔수 없는 상황이고

휠같은경우 휠발란스 보기전 상태인듯 보이네요..
(타이어 업계에서 제일 작업하기 쉬운겁니다..)

휠이 휘청휘청 거리는거 보이면 휠발란스로 잡아주는데 잡아주기전 휠을 돌려서 흔들림이 심한걸 보여줬나보네요....

문제는 이미 했다는거...

그리고 그쪽 업계에서는 잘써먹는 수법이라는거...ㅠㅠ

둘다 안좋은건 아닙니다

다만 직접 구매하는거보다는 가격이 좀 비싼감이 있다는거죠 ㅠㅠ

조금만 더 발품 파셨다면 저 저렴하게 하실수 있었는데 그부분이 아쉬운감이 있네요





2018.07.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휠하고 타이어 모두 교체하셨네요


235 60 18 GO55  개당 211,420
휠가격 178,000원


8개 모두 교체하면 1,557,680 원이네요


교체가격 160만원이면 공임비45,000원정도 들어갔다고생각하면 되겠네요.


나쁜휠과 타이어는 아니고 그냥저냥 쓸만한 타이어와 휠입니다.


물론 더 좋은건 더비싸죠.


채택부탁합니다.

2018.07.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