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삼성코스닥150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주식 파생형 A-E
비공개 조회수 9,534 작성일2017.12.08
삼성코스닥 150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주식 파생형 A-E 펀드상품 몇일전부터 급격히 빠지고 있는데 계속 유지해도 될까요
주식도 펀드도 초보라 감이 안잡히네요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금융대가의 꿈
수호신 열심답변자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삼성코스닥 150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주식 파생형 A-E 펀드상품 몇일전부터 급격히 빠지고 있는데 계속 유지해도 될까요 : 삼성코스닥 150 인덱스 펀드는 코스닥 150지수를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귀하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11월 30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미국도 12월에는 기준금리를 인상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주가는 하락합니다. 그래서 12월 1일부터 외국인이 폭탄 매도를 하면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모두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4분기는 계절적으로 충당금과 상여금 등 일시적 비용들이 한꺼번에 계산되는 ‘빅배스(Big Bath)’와 글로벌 펀드의 리밸런싱과 북 클로징 영향으로 어닝 쇼크 빈도가 높습니다. 그러므로 내년 1월 전에는 펀드의 기준가가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내년 1월까지 기다릴 수 있으시면 기다리시고, 그렇지 않으시면 지금이라도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펀드는 보수와 수수료가 인터넷펀드 보다 보통 0.65% 정도 비싸고, 종류도 다양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펀드슈퍼마켓에서 펀드를 매입하실 것을 추천 드리면서 펀드슈퍼마켓에 대하여 간단히 안내드립니다. 펀드슈퍼마켓은 자산운용사들이 공동 출자해 만든 독립 판매사로 선취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고 펀드 보수도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펀드 대비 획기적으로 낮습니다. 펀드별로 다르지만 일부 상품은 시중 판매사 대비 1/3의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 수익률 제고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S 클래스는 펀드슈퍼마켓에서만 사용하는 클래스로 선취수수료를 받지 않고 보수도 오프라인 펀드의 1/3수준으로 받기 때문에 보수나 수수료가 일반펀드에 비교하여 매우 저렴합니다. 펀드를 선택하실 때에는 자본금 300억 이상, 3년 이상 된 것, 3년 수익률이 30% 이상, 발행 증권사의 자본금 순위가 5위 이내 인 것 중에서 자본금이 증가 하고 있는 펀드를 선정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2017.12.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