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광해,왕이 된 남자,,,영화
비공개 조회수 4,664 작성일2018.05.21

어떤 역사적 '빌미'가 타당성이 있는

스토리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영화학생
수호신
2018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지식인 영화관, 극장 4위, 로맨스, 멜로 영화 3위, 영화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허구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 숨겨야 할 일들은 기록에 남기지 말라 이르다 (光海 100卷 8年 2月 28日)


광해군 8년, 2월 28일 광해군 일기에 이런 글귀가 남아있고, 조선왕조실록에서 광해군 15일 간의 행적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즉, 역사 속에 15일 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우리에게 전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사실 : 영화 속 도승지로 나온 허균은 '홍길동전'을 지었습니다. 홍길동이란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율도국이란 나라를 세워 이상향을 꿈꿉니다. 결국 허균으로 이게 빌미가 되어 참수를 당하죠.



두 가지 사실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가 <광해, 왕이 된 남자>입니다.


허균은 광해군 9년에 참수 당하고(불과 1년 뒤), 그 전 해에 광해군 15일 행적이 없으니.. 그리고 광해가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두려움이 있었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내용이죠. 개인적으로 꽤 그럴 듯한 이야기라서 영화를 재밌게 봤고 많은 분들이 그렇게 느껴 1,000만 관객을 돌파하지 않았나 싶네요.


앞 사실을 영화 처음에 나오고, 뒤 이야기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허균이 지었다는 것은 모두 알기에.. 허균이 역성 혁명을 이유로 참수 당한다라고만 나옵니다.


영화 다시 한 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후후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을 보시려면,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입하면 첫 달 무료로 볼 수 있어, 공짜로 영화 감상하는 혜택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http://wcha.it/2jIabrV



2018.05.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