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주 지진?
비공개 조회수 5,737 작성일2016.09.12
경주에서 지진일어났다고하잖아요 5.3일어나다가 5.8로...

제가 군산에 사는데
경주랑 군산이랑 그렇게 먼 것도아니고 좀 가까운데.. 지진도 바로 느꼈고요
아까 학원에서 공부 할 때도 책상이랑 의자가 흔들렸는데 학원마치고 집에 도착한 후 방금도 지진 느낌..

부모님께 나가서 학교운동장이라도 가자고했는데 엄마는 계속 괜찮다고 집에있자고하네요 ㅠㅠ

규모가 더 커질 수도있다하는데 ..
위험하네요 ㅠㅠ저희어떡하는게 좋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솔난샘
태양신
원예 39위, 해조류, 어패류 52위, 동물원, 식물원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경북 근해 7시44분 강도 5.1 지진,
8시32분 5.8 지진이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진앙이 계속 있는 것 같습니다.

지진 대처방법

1.일본에서는 목조건물이 많아서 무겁지 않아 책상밑으로 숨지만,

2.한국에서는
무거운 콘크리트라 건물이라 책상밑으로 숨으면 머리가 깨지고 깔려 죽을 염려가 있습니다.
재빨리 밖으로 나가 주위 건물이 쓰러져도 다치지 않을 만큼 넓은 곳으로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이 때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이동이 안전합니다

2016.09.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경주 지진이 났을때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진앙지

진앙지란 , 지진이 일어난 바로 위 지표면을 말합니다




뉴스에서 표시된 전진과 후진이 표시된 지도 입니다

위 지도를 토대로 네이버 지도에서 찾아보았습니다




경주 지진의 전진이 표시된 경주시 내남면 부지리의 위치 입니다




경주 지진이 발생한 경주시 내남면 덕천리 입니다


두군데 인근에서 사시는 분들은

어젯 밤 마음 고생이 심했겠네요  ,,ㅠㅠ



이번 지진은 양산단층에서 발생했다고 하네요

궁금해서, 양산단층도 찾아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찾아본 양산단층의 2차원 위성 영상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를 찾아보면 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덕천해수욕장에서 부산시 낙동강 하구까지

연장길이 170km에 이른다고 합니다


경부고속도로와 37번 국도가 나란히 달리면서 양산천,대곡천,형산강이 한데 어울려

단층곡을 이룬 곳이 양산단층입니다



 


양산단층 주변 지역 표시 입니다, 단층을 경계로 동,서측이 높이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살아서 움직인다는 양산단층,,,그 주변에는 우리가 아끼는 국보급 보물들과 원자력 발전소등

중요 시설이 있는데, 앞으로도 큰 별일 없이 무난하게 양산단층이 작고 조용하게 움직였으면 합니다



2016.09.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시크릿
바람신
한국사, 사회, 도덕 72위, 소규모종교 9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앞으로 부산,울산 초대형 지진이 온다?


지진을 느끼셨나요?


2016년 7월 5일 밤 울산 앞바다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1978년 전국단위의 지진 관측이 시작된 이후 역대 공동 5위 수준의 강한 규모이고, 1980년 이후 국내 지진 중 내륙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이라고 합니다.  고층 건물에 사는 주민들은 "멀미가 날 정도로 흔들렸다"고 말할 정도로 큰 지진이었습니다.


2016년 9월 12일 역대최강의 지진이 경주에서 발생햇습니다. 전국에서 느껴질 정도였고 이번에는 7월 지진보다 더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도로에 금도가고 편의점 물건들은 다 떨어졌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일까요?


울산 동쪽 규모 5.0 지진 발생...한반도 지진 기록은? YTN
 https://youtu.be/6B_4wwuPM4I


"한반도, 더이상 지진 안전 지대 아니다" 

  https://youtu.be/WGOlIXx_9Gc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지대 아니다…어떻게 대비?
 https://youtu.be/TDKL12SNFhw


많은 전문가들이 우리나라도 안전지대가 아니라고 하고 특히 울산 지역등이 위험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 울산대지진

ubc에서 2005년 2월 19일에  〈최악의 시나리오 울산대지진〉를 방영하였습니다. 이런 다큐가 방영될 만큼 울산은 위험하다는 것인데요


1643년 울산대지진 발생
역사적으로 한번 볼까요?  삼국사기를 보면 “779년, 경주에 큰 지진으로 가옥이 무너지고, 100여명이 죽었다”는 기록이 나옵니다. 승정원 일기에 따르면, 1643년 7월 울산 동쪽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 땅에 구멍이 났고 이후 물이 솟아 높이 모래가 쌓인 것으로 기술돼 있는데, 전문가들은 이 지진의 강도를 7.0에서 9.0으로 추정합니다. 고려사, 조선왕조실록 등에도 지진에 관한 기록이 많습니다. 이를 토대로 추산한 결과, 1904년까지 대략 1천800여 차례의 지진이 한반도를 엄습했습니다


국내 활성단층 양산단층,울산단층
그럼 지질학적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지금 가장 큰 활성단층으로 보는 것이 부산에서 경주를 지나서 울진까지 가는 양산단층이고 그다음이 울산에서 경주를 잇는 울산단층입니다. 최근에 저희들이 연구한 바에 의하면 한 200년이나 300년의 주기로 우리나라에서 지진들이, 특히 경주 지역 그리고 울산지역에서는 좀 활발하게 활동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어떠한 주기가 곧 올 수도 있다. 그래서 철저하게 대비해야 되지 않겠느냐,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활성단층 분야 전문가인 김영석 부경대 교수)


 

양산·울산단층선 집중, 대구경북 지진 年 10회 2016-04-17 http://goo.gl/8Fcyef
 한반도는 이 화산대에서 벗어나 있지만 안심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일본에서 큰 지진이 발생하면서 한반도 지역 대륙판에 압력을 줄 수 있고, 특히 일본과 가까운 대구경북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는 것.....전문가들은 "한반도에 지진이 발생할 경우 양산단층선, 울산단층선 등이 집중된 영남에 피해가 집중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양산단층선은 안강과 경주, 양산, 언양 등이 포함돼 있고, 울산단층선에는 경주와 울산이 있다.




정리해보겟습니다.


한반도는 더 이상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특히 동해안의 양산, 울산에는 지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신생단층이 수십 개씩 발견됐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울산은 한반도 최대의 지진이 발생한 곳입니다.


그럼 예지자의 입장에서 한번 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래를 예언하거나 미래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요?

먼저 탄허스님을 보도록 하겟습니다. 불교계 최고의 학승이라고 일컬어지는 탄허스님은 동남해안 백리 땅이 무너진다고 하였습니다.


"셋째로 비극적인 인류의 운명인데, 이는 전 세계 인구(人口)의  60%내지 70%가 소멸 된다는 뜻입니다. 이중 수 많은 사람들이 놀라서 죽게 됩니다.  정역(正易=地理象學),의 이론에 따르면 이때에 놀라지 말라는 교훈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때에는일본영토(日本領土=. 方 , 즉 빠진다는 뜻)의 3분의2가 침몰 할 것 입니다.  중국 본토와 극동의 몇 나라들이 피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동(東)쪽은 가라앉고 서(西)쪽은 올라오는 현상으로 바다가 변합니다.  이런 조짐은 이미 사방에서 나타나 있습니다.   앞으로 날이 갈수록 예컨대 우리나라의 서해안도 점차 융기  될 것입니다.세계적인 규모로 널어날 것이 틀림없습니다.    우리나라는 동남 해안 사방1백리에 이러는 땅이 피해를 입을것인데 그러나 우리나라의 영토는 서부해안 쪽으로 약2배 이상이 융기해서 늘어날 것입니다."(탄허스님)


우리나라는 “동남 해안 사방1백리에 이러는 땅이 피해를 입을 것이다” 라고 탄허스님은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증산도의 도조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을 한번 보도록 하겟습니다.


동남해안과 내륙에 닥칠 충격에 대해서는


동래울산東萊蔚山이 흐느적흐느적 사국四國 강산이 콩 튀듯 한다.(도전5:405)


개벽이 되면 군산은 모지라진 빗자루가 석 자루 서고, 인천은 장이 썩고, 부산은 白紙 석 장이 뜨느니라. (도전11:263)


증산상제님은 동래, 즉 지금의 부산과 울산이 ‘흐느적거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산은 하얀 종이 석장이 뜬다고 하셨습니다.


부산,울산이 단층대가 있다고 하지만 이 말씀으로 보면 무엇인가 거대한 물결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종이가 떠 있다? 쓰나미가 닥친 것입니다.


이 광경을 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영화가 있습니다. 기억나시나요? 바로 영화 해운대입니다.



 

영화 해운대의 설정은 일본열도 침몰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정도의 여파가 아니면 그런 해일이 들이닥칠 가능성은 없죠. 일본 열도가 바다 속으로 가라앉게 되면, 2011년 동일본 지진 때 해일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거대한 해일이 1~2시간 내에 한반도의 동해와 남해로 밀어닥칠 것입니다.




다시한번 보겠습니다.


 “동래울산(東萊蔚山)이 흐느적흐느적 ” (道典 5:405)


*부산의 전신이 동래.부산이라는 지명은 근래에 확정된 지명이며 오랜 역사는 동래 지역으로부터 연결된다.


그러면 정말 일본침몰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는데 과연 그런 현상이 있을 수 있나요?


일본침몰에 대한 경고들


일본침몰에 관한 여러 예언 중 가장 강력한 경고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예언가중에 한 사람인 에드가 케이시(1877~1945)의 예언을 꼽을 수 있습니다.
 
"The greater portion of Japan must go into the sea."
- 일본의 대부분은 반드시 바닷속으로 침몰한다. -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정역해설로 매우 유명했던 탄허(呑虛, 1913~1983) 스님은 생전에 불교뿐 아니라 유교, 도교 등 동양사상 전반에 걸쳐 해박한 지식의 소유자로 일본침몰에 대한 예언을자세히 하고 있습니다.


'일본 영토의 3분의 2 가량이 바다로 침몰할 것입니다. 일본은 손방(巽方)이라고 하는데 손(巽)은 주역에서 입야(入也)로 풉니다. 이 들 입(入)자는 일본 영토의 침몰을 의미합니다.' (『부처님이 계신다면』 163쪽)


인류의 미래를 상세히 알고 싶으시면 증산도의 대도경전 '도전'을 보시면 너무도 자세히 알수가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으로 본 일본침몰


일본은 불로 치리니 종자도 못 찾는다. (도전5:406)


‘불로 친다’는 말씀에서 알 수 있듯이, 가을 대개벽 상황에서 일본 열도의 활화산들이 일제히 불을 뿜고 곳곳에서 대지진이 발생하여 인종 씨도 추릴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재앙이 닥칠 것이라는 경고입니다. 이는 곧 일본인들이 그토록 두려워하는 ‘일본 침몰의 대재앙’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일본 열도가 한순간에 가라앉을 때 인접한 한반도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한반도는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바로 위에서 알려드렸던 내용대로 되는 것입니다.ㅏ


이번 울산지진을 통해서 앞으로 올 미래에 대해서 좀더 경각심을 가지고 깨닫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미래를 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미래의 변화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입니다. 이러한 큰 변화에 대해서 우리는 예로부터 개벽이라고 했습니다. 개벽은 열개 열벽 즉 새로운 질서가 열린다는 뜻입니다. 우주의 계절이 바뀌는 엄청난 대변혁을 동반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열린 마음으로 공부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꼭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개벽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개벽문화는 80년대 이것이 개벽이다라는 책이 출간된 이후에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읽어보신 책입니다. 저는 90년대 다이제스트 개벽이라는 책을 통해서 개벽의 실상을 알았습니다. 꼭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브렉시트와 불확실한 미래. 남북한 대치정국인데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 나와 가정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나라의 운명과 인류의 미래가 여기 담겨 있습니다. 그속에서 울산부산의 대지진과 해일도 있고 일본침몰도 그안의 일부입니다.


꼭 아셔야 합니다.


위 이미지의 다이제스트 개벽책은 원하시면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네임카드에 있는 연락처로 문자주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은 보시는 내내 유효합니다)

2016.09.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춘천에서도 지진 나길레
밖에서 진동지진계 앱으로 보니
3.8이였더군요

군산쪽은 아마 규모4초반정도 되엇을듯 합니다
뉴스에서 지진낫을때는 밖보다는 건물안이 안전하다고 하더군요

2016.09.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