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일 버스파업 모든버스 다 파업 ?
비공개 조회수 2,789 작성일2012.11.21
내일 단 한대도 운영안하나요 ?
경기버스요. 전면이라는게 진짜 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now****
식물신
운영체제(OS) 9위, 컴퓨터, 하드웨어 47위, 보안 1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 파업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우선 해당 운수사가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에 가입이 되어있으면 파업에 참여한 운수사입니다.

 

현재 파업 진행 중인 운수사는 위의 협회의 회원인 운수사이며, 아닐 경우엔 면제 대상이지만 거의 대부분의 운수사는 가입 된 상태이고 시내·시외·고속버스를 포함한 전국에서 운행 중인 4만4000여대 버스가 파업 대상이니 노선이나 고속/시외버스 상관 없이 대부분의 버스가 파업할 예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선 해당 운수사가 저 위의 협회 회원인가가 관건이 될 것 같네요.

 

일부 해당 협회 회원이 아닌 운수사에서는 파업 관계없이 운행을 지속하는 운수사가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얻고싶으시다면 이용하시는 노선의 운수회사의 웹사이트 공지사항이나 전화문의로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협회에 가입을 하지 않은 소규모 운영회사도 분명 있기는 있기 때문에 그런 운수회사에서 운영하는 버스노선은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휴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시면 이용하시는 운행사 전화문의가 제일 정확한데 현재 버스파업이 알려지면서 모든 사람들이 업체측에 전화하느라 전화상담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나, 내일 일찍 일어나서 이용하실 노선에 대한 버스운행정보를 운행정보시스템에서 차고지 나온 버스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럼 답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12.1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