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울->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대중교통으로 가는법)
비공개 조회수 13,021 작성일2015.05.12

오후 4시에 서울에서 출발해서 (1박2일)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다녀오고 싶습니다.


대중교통 어떻게 하면 자작나무 숲에 갈 수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속초스토리
영웅
강원도여행, 속초시 20위, 중앙동 1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자작나무숲은 외딴 산길이어서 대중교통으로 가면 많이 불편하죠.

동서울터미널에서 인제터미널까지 2시간 소요되며 요금은 1만3천원입니다. 오후 3시 59분 차도 있고, 오후 5시, 5시10분 시외버스도 있습니다.

저녁 7시 넘어 도착하니 원대리 쪽으로 가는 시내버스 막차가 6시반인가 합니다.

만약 1박을 하지 않고 아침에 출발한다면 인제터미널에서 다시 시내버스를 타고 원대리 입구에서 내려서 4km 한시간 정도 걸어서 자작나무숲 초소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자작나무 숲으로 다시 걸어가야죠.

아니면 인제터미널에서 택시를 타면 자작나무숲 입구까지 2만원 이상 나온다고 합니다.

1박을 할 거라고 하시니 가장 좋은 방법은 숙박을 잘 선택하는 겁니다. 인제터미널에서 픽업해 주시고, 자작나무 숲까지 데려다 줄 펜션을 선택하시면 교통문제는 간단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숲 펜션을 치면 여러 펜션이 나오니 위치를 잘 판단하시고 픽업서비스가 가능한지. 아예 돌아가는 길도 시외터미널까지 픽업을 부탁드리는 것도 한 방편입니다. 기름값과 수고비라도 더 챙겨드리고. 아니면 다시 인제터미널로 돌아 오실 때는 시내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자작나무숲이 유명하여 이곳을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펜션에서도 픽업서비스를 웬만하면 할 겁니다. 직접 전화를 하셔서 상의하시면 됩니다.

 

 

 

2015.05.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