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김예령 기자 두둔 "물어뜯어야 기자…박근혜정부 되돌아보라"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JTBC 뉴스화면 캡처 JTBC 뉴스화면 캡처

박용진 의원 "김예령 기자 너그럽게 봐달라…물어뜯어야 기자지"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경기방송 김예령 기자의 태도 논란에 대해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박 의원은 1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자기가 이것은 꼭 해야 하겠다 싶으면 물어뜯어야 기자다"라며 두둔했다.

박 의원은 "제가 가장 치욕적으로 생각했던 장면이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이라며 "박 전 대통령의 연두기자회견이었던 것 같은데, 그 앞에 기자들이 쭉 앉아서 제대로 질문하지도 않고 하하 웃고만 있었다"고 했다.

이어 "웃는 게 기자가 아니다. 꽃병처럼 앉아있는 게 기자가 아니다"라고 지적하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화를 안 냈는데 왜 다른 분들이 화를 내시냐. 우리 대통령이 가지고 있는 포용능력이 충분히 된다. 그러니까 '기자가 예의를 지키지 않았다'는 이런 걸 가지고 과하게 (화를) 내는 건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통령께 편한 질문만 하는 사람이 오히려 간신일 수 있고, 대통령 귀에 거슬리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충신일 수 있다고 생각해주시면서 조금 너그럽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예령 기자는 10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 참석해 "문 대통령이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통한 성장 지속을 약속한 것을 언급하며 "실질적으로 여론이 굉장히 냉랭하다는 걸 대통령께서 알고 계실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기자가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밝히지 않고 질문한 탓에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경기방송 김예령 기자입니다'라고 알려야 했다.

김 기자는 "현실 경제가 굉장히 얼어붙어 있다"면서 "그럼에도 대통령께서 현 기조에 대해서 그 기조를 바꾸시지 않고 변화를 갖지 않으시려는 그런 이유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그 근거는 무엇인지 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고 덧붙였다.

김 기자의 질문에 문 대통령은"필요한 보완들은 얼마든지 해야 하겠지만 오히려 정책기조는 계속 유지될 필요가 있다라는 말씀은 이미 충분히 드렸기 때문에 또 새로운 답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다"며 답변을 피했다.


디지털편성부 multi@busan.com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