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평대군의 야심??
비공개 조회수 6,350 작성일2018.03.11
그 단종 때 수양대군이랑 안평대군이랑 기세가 등등했다하네요. 근데 수양대군이 계유정난 일어날때 김종서를 안평대군 탐봤다는 이유로 죽였는데, 그 후에 안평대군이랑 금성대군 유배 보네더라요.. 그리고 책에 두 명이 단종을 지지한 숙부라고 나와있고.. 이해가 잘 안되네요.. 안평대군은 기세는 좋았지만 왕위는 관심 없던건 가요?? 그리고 수양대군이 안평대군이 왕위 넘볼까봐 유배 보낸 거 고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테스티아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2 경제 분야 지식인 30대 금융인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아비라크샤 주식, 증권 3위, 경제 동향, 이론 3위, 예금, 적금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지식인  우주신 테스티아 입니다

언제나 질문자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


원래 역사란게 "승자의 역사"입니다. 즉, 승자인 수양대군에게 유리하게 정사는 기록되었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안평대군은 안좋게 묘사가 되어있고, 수양대군은 좋게 묘사가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안평대군 역시 당시 실세로서, 왕위에 관심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좌의정 김종서, 영의정 황보인 등은 적어도 안평대군이 "보위"를 넘볼 위인은 아니라 생각하고 안평과 손을 잡았던 것입니다.


수양대군과 안평대군 어차피 둘 중에 하나는 왕이 되고 한 명은 죽어야 했던 운명이었습니다. 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패자였던 안평은 죽은 것이고, 수양은 왕이 된 것입니다.


p.s 이상 2017년 경제(주식/증권분야) 지식인 후보, 테스티아였습니다. 3월 15일부터 지식인 투표가 진행되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kin.naver.com/people/elite/vote.nhn
해당 링크에서 3월 15일부터 분야별지식인 투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정말 제대로 하는 것 같다 하면 투표에서 저 "테스티아"에게 투표해주시면 또 한번 감사하겠습니다 !! (* 홍보, 어뷰징이 아닌 정당하게 답변을 제공해드리고, 자기 PR을 하는 것입니다.)


행복하시구요 ~ 감사합니다 !!

2018.03.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서술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