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마릴린먼로의 자서전에 대해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0,263 작성일2009.01.10
마릴린 먼로, My Story

마릴린 먼로 | 이현정 옮김

해냄출판사 2003.04.10

.
마릴린, 그녀의 마지막 정신상담

미셸 슈나이더 | 이주영 옮김

아고라 2007.08.05

.

 

마릴린먼로, my story

예전에 읽었던 책인데요.

이 책 진짜 마릴린먼로가 직접 쓴 자서전 맞나요??

'마릴린, 그녀의 마지막 정신상담' 이란 책 읽어보니까...

자서전 직접 쓴게 아니라 인터뷰한 걸 모아서 기자가 써낸거라고 하던데...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h****
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래 책 소개를 읽어보면 몬로의 자서전이라고 나온 것은 분명하군요.

위작이거나 대필인지는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겠지만 의혹이 없었던 점으로 보아 실제

자서전일 듯합니다.

 

 

 

 

 

책 소개

본명은 노마 진. 우리가 부르는 이름 마릴린 먼로. 이 이름은 후에 영화사에서 지어준 이름이다.
문학에 등장하는 어떤 불우한 주인공이라도 마릴린 먼로보다 더 행복하게 보인다고 서문에서 페미니스트 안드레아 드워킨은 말한다. 꼬마 식모 노마 진, 어머니는 그녀를 어느 집에 맡기고 그녀는 거기서 하녀처럼 일해야 했다. 이것이 어머니에 대한 최초의 기억이다. 어머니는 노마 진에게 가족의 따뜻함을 남겨주려 했지만 그녀가 물려받은 유산이라는 것은 정신 병원에 수용된 가족들을 보는 아픔이었다.
집이 없던 어린 시절, 그리고 성적 학대, 화류계에 들어가는 과정을 겪었던 그녀는 많은 남자들의 시선과 싸워야 했고 그 도피처로 결혼을 선택하고 만다. 그러나 사랑 없는 결혼은 행복할 수 없었고, 그녀는 자신의 꿈을 찾아 헐리우드로 떠난다. 영화제작자들은 그녀를 이용했지만 섹스 심벌 그 자체였다. 그다지 좋은 방향은 아니었지만, 마릴린 먼로는 대배우의 명성을 얻게 된 셈이었다.
이 책은 조 디마지오와 결혼할 즈음에서 끝난다. 이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은 아주 조심스러웠다는 그녀는 남편의 구타에 못이겨 도망을 나왔지만 이러한 경험이 부당한 것에 맞서 싸우게 됐다는 계기를 만들어 준 것이었다고 한다.

영화배우로서의 삶, 그러나 그녀는 누구보다 더 외로웠고, 고통스런 나날을 보냈다. 불행하게, 슬프게 삶을 살다간 여자. 차마 말하지 못한 자신의 인생을 직접 기록한 이 책을 읽고 있으면 나, 혹은 우리는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다는 것을 가슴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마릴린을 휩싸고 떠도는 이야기들은 수없이 많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가 맞은 의문의 죽음 이후 40년 동안 그녀와 그녀가 남긴 영화를 기리기는 했지만, 정작 내면의 목소리는 전혀 들으려 하지 않았다. 마릴린의 목소리만이 담겨 있는 이 미완의 자서전은 1974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출간되었다. 사진작가이자 그녀의 사업 파트너였던 밀턴 H. 그린(Milton H. Greene)이 가지고 있던 원고를 책으로 낸 것이었다.
이 책은 2000년에 페미니스트인 안드레아 드워킨(Andrea Dworkin)의 발문과 함께 세상에 다시 선보였고, 마침내 우리 나라 독자들에게도 찾아왔다. 마릴린이 세상을 떠난 후, 그녀의 인생이나 죽음을 둘러싼 수많은 소문들이 책으로 묶여 나왔으나, 그녀가 직접 쓴 것은 이 책이 유일하다.
밀턴과 마릴린은 1953년에 만나 마릴린 먼로 프로덕션을 함께 만들고 수많은 영화를 제작했다. 이 글은 1954년경에 쓰여진 것으로 추정된다. 조 디마지오와의 결혼이 이 책의 마지막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영화배우로서 끊임없이 사랑받았지만, 누구보다도 더 외로웠고 어떤 사랑도 완전하게 끝맺지 못했던 쓸쓸한 생을 살다간 여인의 이야기가 여기 있다. 세상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강했고, 모든 여자들처럼 자신만의 모습으로 우뚝 서고자 했던 마릴린의 짧은 인생을 그녀에게서 직접 들어본다. [예스24 제공]
이 책의 통합검색 결과보기
<script language=javascript> </script> <FORM style="MARGIN: 0px;" name=series_form method=post>

 

</FORM>
작가 소개
저자 | 마릴린 먼로
마릴린 먼로 (Marilyn Monroe)1926년 6월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노마 진 베이커. 예명인 마릴린 먼로 중 '마릴린'은 영화사에서, '먼로'는 어머니의 이전 성을 따서 지었다. 어린 시절의 성폭행과 가난은 평생토록 그녀를 외로움의 감옥에 가둬두었다. 우울증으로 자식을 돌보지 못한 어머니도 한 원인이 되었다.
매력적인 외모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능도 인정받고 싶어했던 마릴린은 뉴욕의 액터스 스튜디오에서 리 스트라스버그로부터 연기를 배웠고, 할리우드로 돌아와 <버스 정류장>(1956), <왕자와 쇼걸>(1957), <뜨거운 것이 좋아>(1959), <부적합자>(1961)등의 영화에서 주연으로 활약했다.
1954년 야구 스타 조 디마지오와의 결혼은 9개월 만에 끝이 났고, 그후 극작가 아서 밀러와의 결혼 등으로 사생활이 널리 알려졌다. 1962년 8월 5일, 느닷없는 죽음을 맞은 이후에도, 그녀의 사인에 대해서는 무수한 추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엘리트2000 제공]



 

2009.01.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