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크리스마스 시즌에 런던 여행을 하는데요
비공개 조회수 6,215 작성일2014.09.29

제가 12월 23일 부터 27일까지 영국 런던에 여행을 가게 됐어요.

 

런던의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고 비행기표를 샀는데,

막상 알아보니 런던의 크리스마스는 상점도 문을 닫고 심지어 대중교통도 다니지 않는다 하더라구요..

 

저희가 런던에서 가보고 싶은 곳이 대영박물관, 버킹엄궁전, 런던타워, 웨스트민스터사원, 트라팔가 광장, 타워브릿지, 셜록홈즈박물관, 그리니치 천문대, 마담투소 박물관, 빅토리아&앨버트박물관, 피카델리서커스, 자연사 박물관, 해리포터 스튜디오 이구요

런던의 크리스마스 시장이랑 뮤지컬도 꼭 보고싶어요!!

25일에는 교회에 가서 예배도 드리고 싶구요..ㅜㅜ

 

23~27일동안 대강의 일정과 각 날짜별로 좋은 숙소의 위치, 25일에 예배드리기 좋은 교회 같은 것들을 추천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당 ㅠㅠ 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레츠고유케이
초인
영국 13위, 정규유학, 유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크리스마스 당일을 끼고 런던에 가시는 것은 좀 어려우시지 않을까 싶어요~
25일 당일 하루는 완전히 대중교통 + 택시도 운행을 안하기 때문에 아예 어디를 갈 수가 없거든요. ^^;;

물론 시내에 호스텔을 잡으시고, 걸어갈 수 있는 거리만 구경하시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대중교통이 없으니 어디를 갈 수가 없어서요~ 

그래서 보통 크리스마스에 부모님댁에 내려가지 않는 사람들은, 한 집에 모여서 24일 밤 파티를 하고, 기독교인들은 같이 자가용으로 교회에 갔다가, 돌아와서 함께 놀다가 25일은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집으로 가거든요.

제 생각에 크리스마스에 꼭 가고 싶으시다면, 아는 분이 있으셔야 되실 것 같은데요~ 특히 차가 있는.. ^^

그런  상황은 아니신 것 같아서요~ 그러면 런던시내 Oxford Circus 역에서 나와서 리젠트 파크 쪽으로 5분 정도 걸어가면 BBC 건물 옆에 있는 All Souls Church 라는 곳이 있어요. 거기에 International 학생 모임이 정기적으로 열리는데요, 자기 나라에 돌아가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서 영국인들이 크리스마스에 자신의 집을 개방해서 함께 시간을 보내게 해줘요.

이 때 크리스마스 당일에 다같이 교회에도 나오니, 함께 예배 드리고 놀러다니시면 되실 것 같구요.

그런데 문제는.. 12월 23일은 화요일.. 그럼 언제 교회 사람을 만나서 함께 시간을 보낼 예약을 할 수 있냐는 것이지요..
크리스마스 당일날 가서 물어봐도 되겠지만, 보통은 그 전 주에 교회에 가서 이야기를 하거든요.

가급적이면 일정을 앞으로 더 길게 잡으셔서 전주 토요일 일요일을 끼고 가시는게 좋긴 하실 것 같은데요, 아마도 주말 항공권이 비싸서 화요일 입국으로 티케팅을 하신 것이거나, 아니면 휴가를 그 때만 낼 수가 있어서 그 날 오시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서 일정을 조정하시는 것은 어려우시겠지요..

그렇다면, 일단 시내에 있는 숙소를 잡고(교회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 가보고 싶으셨던 곳을 23, 24일 동안 다니시다가, 25일에 위에 말씀드린 All Souls Church를 가시고, 끝나고 한국인이 분명히 있을거예요. 한국 사람한테 여차저차  사정 설명하시고, 혹시 같이 어울릴 수 있는지 물어보시면, 같이 다니실 수 있으실 거예요. ^^

Oxford Circus 역 인근으로 호스텔을 잡으시면 되실 것 같구요.
저렴한 숙소는 아마 Kings Cross 쪽에 있을 것 같은데요, 지하철로 서너 정거장 정도 거리이긴 한게 못 걸어갈 거리는 아니거든요. 그 쪽으로 숙소를 잡으셔도 되실 것 같구요.

대신에 탬즈강 너머에 있는 남쪽은 1존 지역이더라도 멀거든요(복스홀 근처), 그 쪽은 안하시는게 좋으실 듯 하구요, 노팅힐이나 패딩턴 등 서쪽도 시내까지 걸어가기는 좀 그래서요, Oxford Circus에서 Kings Cross 역 사이 인근에 숙소를 잡으시면 좋으실 듯 해요.

그 인근에 숙소를 잡으시면, 일단, 대영박물관, 트라팔가 스퀘어, 셜록홈즈박물관, 마담투소, 피카딜리서커스 등은 걸어서 다니실 수도 있구요(크리스마스 당일이 아니라면 그래도 꼭 지하철 타고 다니시는게 길을 안 잃어버리니까요, 가깝더라도 지하철로 이동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그리니치는 시내에서 좀 거리가 있고, 남동쪽인데요, 런던타워, 빅토리아 & 알버트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해리포터 스튜디오 등은 각각 구글맵으로 가는 과정 검색하셔서 가시기를 권해드려요.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구요~ 궁금한 점 생기시면 또 질문주세요. ^^
답변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2014.09.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