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해운대~거제도~통영 2박 3일 가족여행 일정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조회수 2,759 작성일2013.09.29

10월 3,4,5일 동안 아내와 함께 어머니를 모시고 대구에서 출발해서 해운대~거제도~통영으로 2박 3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숙소는 첫째날은 해운대 그린나래에서 묵고, 둘째날은 통영에 금호충무리조트에서 묵을 예정입니다. 2박 3일 동안 괜찮은 여행 플랜 추천 부탁드립니다. 특히, 거제와 통영으로는 첫 여행이라 잘모르기도 하고 볼 만한 곳이 많은 것 같아서.. 짧은 기간동안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거제~통영 일정을 위주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인근 맛집도 같이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공 100 드립니다. ^ ^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고수

안녕하세요 거제사는 사람입니다 ^^

대구에서 남해까지 가족여행오시는군요 ~ 보기좋으시네요 ㅎㅎ

우선 제가 보기에도 해운대에서 묵으시고 다음날 거제-통영 순으로 구경하시는게 좋으실것같아요 ~

거가대교 넘으시면 바로 거제이시니까 ㅎㅎ

이미 숙박을 통영쪽에 잡으셨다하더라도 괜찮으실것같아요 !

우선 거제오시면 외도해금강, 학동, 포로수용소 이 세가지는 거의 필수적으로 보고가시는데요 -

시간을 조금 효율적이게 쓰시려면 거제 들어오셨을때 첫번째 유람선인

장승포유람선에서 먼저 외도해금강을 구경하시구요 구경거리도 가장많고 3시간정도 코스이시니까

시간이 맞으시면 장승포근처에서 점심이나 식사하시면 좋을것같아요 -

사실 유람선이 있는 항구들중에서 그나마 장승포에 식사하실만한곳이 많거든요 ㅋㅋ

해물탕이나 해물찜, 이런 것들 위주를 추천드리구요

뭐 유명하다면서 게장집이 많긴한데 ㅜㅜ 다들 생긴지 얼마안된곳이니 속...속...지마세요......ㅋㅋㅋ

유람선은 어머님 모시고오시면 오래기다리시기 더욱 어려우실것같아요 -

가능하시면 예약하시고 가시구요 요샌 예약하면 할인도 되더라구요 ,

거제도유람선예약센터 검색하시면 나오세요 ~ ㅎㅎ

그리고 다녀오셔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구경하시면 좋구요 -

경관뿐만이 아니라 몽돌구르는 소리까지도 아름다워서 아름다운소리로 선정된 곳이에요 -

그리고 포로수용소가 동절기같은경우는 17시까지 입장이시니까요 -

입장만 하시면 구경은 다 가능하시구요 남녀노소 많이들 찾으시는 곳이라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주변에 백만석이나 한식집같이 맛집이 몇군데 있으니 골라가심 좋을것같구요

그리고 바로 통영으로 나가는 출구쪽이라 구경하시고 통영바로 넘어가시면 좋을듯싶네요 ㅎㅎ

(출처:거제시청)

지도참고하시구요 ~ ㅎㅎ

그리고 통영으로 넘어가셔서 숙박지도착하셔서 쉬시면 그렇게 늦은시간도 아니실것같아요 ~

큰 경치라고는 하기 어렵지만 통영운하 야경도 보실수 있으실거구요 ㅎㅎ

그리고 다음날 이동이 편리하시게끔 -

숙박지에서 가장가까운 미륵산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좋을것같아요 -

한려수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케이블카라 통영에서는 거의 필수코스로 보시구요 ,

그리고 통영대교쪽 해저터널이 있으신데 사실 큰 구경거리는 ... ㅎㅎ

우선 그러시고 통영항구로 가시면 통영 중앙시장 있으시구요 !

어머니께서 몸이 불편하시다거나 하지않으시면 동피랑마을도 나쁘진않으세요 ㅎㅎ

통영전경도 보이고 드라마나 영화촬영도 많이 했던곳이라서 ㅎㅎ

사실 지금 벽화보다 이전의 벽화가 더 좋았긴했지만 그래도 볼거리는 충분하답니다 ㅎㅎ

그리고 다른분말씀대로 시간이 괜찮으시면 남망산조각공원까지 구경도 좋으세요 ㅎㅎ

먹거리로 유명한 것은 충무김밥, 빼떼기죽, 활어회 등이 있는데요

충무김밥은 중앙동쪽 뚱보할머니김밥이나 서호동쪽 풍화김밥이 유명합니다.

빼떼기죽은 서호동쪽 골목길에 통영 빼떼기죽(055-646-3443)이라는 집이 있고

회는 통영활어시장이나 마리나리조트쪽에 혜광식당이라는 곳이 있으시구요 ㅎㅎ

출처:통영시청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바라며 좋은여행되시길 바랍니다 ^^

2013.09.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바다풀잎
수호신 열심답변자
2023 여행 분야 지식인 국내여행 1위, 부산, 경상권 여행 1위, 바다, 해수욕장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해운대는 아신다면 해운대  구경하고  다음날   거가대교 타고  바로 거제도로가서 해금강 외도 학동몽돌해수욕장등  구경하시고 고현포로수용소 까지 구경해도 됩니다

그리고 통영으로 가서 쉬고 다음날 케이블카를타고 마륵산 구경하시고   세병관 해저터널 별로 볼거리는없지만 통영에서는  이름이 있는곳이죠  그리고 산영면으로 가서 박경리 기념관구경도 해보시고 달아공원

수산과학관등 구경하고 중앙 시장으로 가서  해산물좋아하시면 시장구경도 좋지만 먹거리 재미도 잇답니다

그다음남망산 공원보시고 동피랑 벽회ㅏ미을 가시면 될섭니다

사실어르신들께서는 벽화마을같은곳은 별로 일듯해요

2013.09.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