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문초록 부탁드립니다 (내공100)
cher**** 조회수 1,486 작성일2011.01.06

마감날짜가 급하게 잡혀 지식인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영문초록이니 번역기 말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

 

본 연구는 여러 학자들의 다문화교육 접근 방식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의 교과서를 분석해 봄으로써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다섯명의 학자들(Banks, Gibson, 설규주, 김용신, 양영자)의 다문화교육 접근 방식을 살펴보았으며, 이들의 접근 방식이 단계별, 연속적으로 점차 확장되어가는 방식으로 체계화되고 있음을 밝혀내었다. 이를 토대로 본 연구자는 접근 방식을 세 가지 수준 1) 객관-인지적 접근, 2) 이해-개방적 접근, 3) 공존-가치지향적 접근으로 분류하여 교과서 분석의 기준을 제시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과서에 실린 다문화교육 요소 대부분이 접근방식 1, 2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둘째, 일부 교과나 일부 주제로 제한되어 전달되고 있었다. 셋째,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뒷받침되어 있지 않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시사점이 무엇인지 제시하였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jdr****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번역해드리겠습니다.

 

This research allowed purpose that suggest problem of our country multiculturalism education and improvement plan by examining multiculturalism education access methods of several scholars and analyze text book of our country on the basis of this.
Examined multiculturalism education access methods of five scholars (Banks, Gibson, Seolgyuju, Gimyongsin, Yangyeongja) for this, and their access method by step, revealed that is systematized by method that is extended consecutively gradually.
Investigator who see on the basis of this access method three level 1 ) objectivity - the forefinger enemy, access, 2 ) comprehension - open approach, 3 ) though presented text book analytical standard classifying by coexistence-the value intention enemy, access the result as following be .
First, multiculturalism education element most that publish in a text book had stayed in access method 1 or 2 level.
Second, is limited to some subject or some subject and was delivered.
Third, systematic course of study was not backed.
Presented whether suggestion point of our country multiculturalism education is what forward on the basis of these result.

2011.01.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