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울성곽길 나들이 가벼운 코스?
비공개 조회수 24,214 작성일2011.06.01

성곽길 나들이 가려고 하는데요 어느코스가 경치도 좋고 오르기 수월한가요?

연세있으신 분과 어린 아이, 임산부도 같이 갈 수 있는 코스 좀 추천해주세요,,,

간식거리도 준비해가는게 좋은가요?

코스 곳곳에 간식이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있는지 궁금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로드플래너 강세훈 입니다.^^

 

서울 주변에 갈곳 중에 성곽길은 옛 역사의 모습을 이어볼 수 있는 좋은 곳이죠..

 

전체 22km 중 가장 걷기 편한 구간은 낙산구간 입니다. 지하철 1호선 동대문역 1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 길로 접어 들면 낙산 성곽길을 따라 걸어 갈 수 있습니다.

 

 숙정문탐방소 입구까지 가는코스가 가장 편한 길입니다. 남산 구간도 편하기는 하지만 오르막이 제법 있으니 쉽지만은 않죠. 하지만 셔틀버스로 정상까지올라가서 성곽을 따라 동대문 방향으로 내려오면 좋죠.

 

최근 국립극장 맞은편 반야트리호텔 뒤편으로 성곽길 일부가 데크길로 새로히 변경되어 오픈 되었습니다. 여기를 따라 내려가면 신라호텔을 지나 동대입구까지 내려올 수 있습니다. 전망도 좋고 길이 일단 편하니 걷기 힘들지 않을 겁니다. ^^

2011.06.01.

  • 출처

    걷기여행 카페 아름다운도보여행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알렉스
초인
번역, 통역, FPS, 슈팅게임, 영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 좋은데...임산부가 딱 걸리네요...

앞서 답변하신 분께서 추천하신 창의문-숙정문 구간은 뒤늦게 개방 되어서인지 보존이 잘 되어 있다는 생각입니다. 경치도 괜찮구요...다만, 초중반 올라가는 길이 다소 가파라서(모두 계단이긴 하지만요) 임산부나 너무 나이 드신 분들께는 비추라는 생각입니다.

 

창의문에서 반대쪽으로 인왕산 타고 사직공원 방면으로 내려가는 길도 있습니다만...여기도 다소 힘든 구간이 있어 좀 걸립니다. 또한 창의문 쪽에서 출발하게 되면 정상 지나 내려가는 길이 계단이 아닌 흙길이라 미끄러질 위험성도 약간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일단 두 군데 모두 중간 중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간식도 가능합니다. 매점 같은 건 없으니 음료수와 간단한 간식은 준비해 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두 군데 모두 2시간 이상은 잡으셔야 할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질문자 분께서 가시려는 집단의 특성 상 낙산공원 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통상 대학로로 알려진 곳이죠? 꼭대기 쪽으로 올라가면 낙산공원이 나오는데...작은 주차장도 있구요...주차비도 꽤 저렴합니다. 공원 산책도 하고 공원에서 좀 올라가면 길지는 않지만 성곽이 좀 남아 있습니다. 험하지도 않아서 산책하기 딱 좋습니다.

2011.06.02.

  • 출처

    경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