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청새치 작지 않았나요? 작던 게 거대화되나요?...
비공개 조회수 6,783 작성일2019.01.18
청새치 작지 않았나요? 작던 게 거대화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Zeus
우주신 열심답변자
2022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달리기 1위, 올림픽 3위, 육상, 수상 스포츠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청새치(Blue Marlin): 청새치는 원래부처 대형어류입니다.

몸길이는 4.2m~ 4.5미터, 몸무게는 440킬로그램까지도 나간다고 합니다.

백새치(5m 이상) 다음으로 큽니다.

 

 

농어목 청새치과의 바닷물고기이며 주둥이는 침처럼 뾰족하게 튀어나와 있으며 몸 옆으로 짙은 푸른색의 가로무늬가 10~15개가 있으며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회유성 어류로 물고기나 갑각류, 오징어 등을 먹고 삽니다. 새치류 중에서 맛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고급 생선회나 구이 재료로 이용됩니다. 몸 빛깔이 푸른색을 띠는 새치류로 청새치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지역에 따라 용새치나 용삼치라고도 하며, 몸 옆을 지나는 짙은 푸른색의 가로무늬 10~15개가 있어서 영어로는 ‘striped marlin’으로 부릅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에 등장하여 유명해진 청새치(Makaira nigricans)는 가장 인상적인 바닷물고기 중의 하나입니다. 선명한 깊은 푸른색은 옆구리와 배를 거치면서 은빛을 띤 백색으로 변해갑니다. 정말 보는 것만으로도 장관인데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의 열대 또는 온대 해양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등 전체 길이를 덮고 있는 등지느러미로 인해 금방 구별할 수 있습니다.

 

청새치는 긴 창 모양의 윗 턱을 사용하여 빽빽한 물고기 무리를 헤치고 돌진하여 기절하거나 상처입은 먹이를 잡으며 표면에서 가까운 따뜻한 물을 좋아하며, 고등어 같은 원양 어류를 먹고 살지만, 오징어를 잡아먹기 위해 깊은 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청새치는 그 눈에 띄는 크기와 생김새에다, 갈고리에 걸리면 무서울 정도로 반항하는 전설적인 힘으로 인해 스포츠 낚시꾼이나 트로피를 노리는 사냥꾼들에게 인기가 높고 살이 단단하여 일본에서는 스시나 사시미로 먹기도 합니다.

2019.01.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문경 사람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손바닥만한게 저렇게 자란다는게 정말신기하죠.

2019.01.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