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 3 일레인 이야기에 대해...
비공개 조회수 1,123 작성일2010.05.18

제가 지금 중3인데요,, 국어 시간에 숙제로 나온 게 있는데 잘 모르겠어요...

가르쳐주세요.. 질문은 ↓에 있어요.. ㅜㅜ

 

질문 1. 뿌리와 민족 문화의 중요성

질문 2. 우리말에 대한 애정과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

질문 3. 일레인의 삶의 태도로 배울 점

질문 4. 해외 동포 2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야 하는 이유

질문 5. 한국어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반성할 점

 

ㅜㅜ 가르쳐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e****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 1. 뿌리와 민족 문화의 중요성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우리는 국적이 있다. 다른나라가 우리나라를 무시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반만년의 유구한 우리 역사 덕분이다. '나라없는 국민은 국민이 아니다'라는 말도 있다, 그만큼 자신의 국적, 즉 나라는 제 2의 집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나라가 있다는 것은, 결국 나에게 집이 있다는 것과 같으므로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우리는 예로부터 백의 민족이라고 불리어왔다. 백의민족이므로, 우리는 단결력과 협동심이 강하며 우리의 생각으로 민족문화를 만들어내었다. 즉, 우리는 하나라는 생각이 강하므로 우리는 유구한 역사와, 민족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이다.

질문 2. 우리말에 대한 애정과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

우리말은 세종대왕님께서 만드신 과학적으로 증명된 우수한 문자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우리말에 대한 애정을 가져야 된다. 우리문화, 즉 우리말을 사랑하는 것이 곧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 한국인이라는 자긍심과 긍지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우리는 한국어를 쓰고, 배우므로써, 한국에 대하여 다시금 깨닫게 된다.

질문 3. 일레인의 삶의 태도로 배울 점

일레인은 자신이 한국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국인 아들인 에릭에게 그렇게 친자식처럼 정성을 다해서, 입양아에게 정성을 쏟아부었다. 사실, 우리나라사람인데도 같은 민족인데도 불구하고, 아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것들을 보면 일레인은 참 대단하며, 배려심이 많은 사람이다.

질문 4. 해외 동포 2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야 하는 이유

해외 동포 2세 역시, 말 그대로 우리 민족이다. 우리 민족이 우리 나라 언어를 아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우리나라 사람이기 때문에 외국에 살더라도, 자신이 한국인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며, 우리나라사람으로써의 정체성을 찾고, 자기가 한국인임을 자랑스러워해야하기 때문이다. 또한, 동포이므로 엄마 또는 아빠가 한국사람이다. 이는 의사소통을 위해서라도 한국어를 배워야함을 의미한다.

질문 5. 한국어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반성할 점

우리나라 언어는 정말 과학적으로 우수한, 세계 각국 학자들이 인정한 언어이다. 그런 한국어를 무시하고, 짓밟는다는 것은 정말 잔인한 짓이다.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도 멋있다는 것을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 우리는 너무 우리나라 문화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 한국어는 우리 민족의 얼이 깃든, 민족의 혼이 살아숨쉬는 언어이므로 한국어를 무시해서는 안된다.

 

도움되시길요~~

 

2010.05.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내 생각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