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웨이션머님!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316 작성일2016.04.11
안녕하세요.전 호기심이 왕성한 기독교인입니다.
이런 질문하면 사람들이 별거 아닌것가지고 뭐라한다고나무라지만 전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해서요..
성의있게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만약 하나님이 어떤 사람에게 말씀하시길 "너가 너의 이웃에게 가서 안돌려준 돈을 돌려주고 사죄하면 내가 너의 위염을 고쳐주겠노라"라고 하신다면

그 사람이 이웃에게 가서 안돌려준 돈을 돌려주고
사죄한다해도, 그 이후에 하나님앞에 마음가짐이 잘못됬거나 방탕하게 살면 하나님께서 위염을 고쳐주시겠다고 하신 그 뜻이 바뀔수있나요?.(위염을 안고쳐주시는등)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해주겠다 하셔도
그 사람이 하나님앞에 잘못되게 살거나 잘못된 길을 간다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하신 말씀을 변경하실수 있나요?.

제가 정말 궁금한건 사람은 자유의지가 있는데,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무엇을 해주시겠다라고 말씀하시면 그 사람이 어떻게 살든 이루어주시는지 궁금해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웨이션머
수호신
개신교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과 사람의 다른 점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는 바로 말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거짓말에 기반하여 사는 존재이지만[즉 사람은 거짓말하는 두발 달린 짐승이다. 삼인행필유사=앞에 가는 세 사람 중에 한 사람은, 반드시 나를 사기쳐 먹는 사람이다.]


하나님은 무한히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거짓말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단지 거짓말만 그런 것이 아니고, 하나님은 그 어떠한 죄든지 간에 죄악은 결코 행하실 수 없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무한히 거룩하신 분이며, 모든 죄에서 떠나 계신 분입니다.


거짓말은 모든 죄악 중에 가장 큰 죄악 중에 하나이며 사실상 모든 죄악을 대표하는 죄악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어떤 경우에도 거짓말을 하실 수 없고, 그러므로 하나님은 한번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지키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이 이미 하신 약속은 만약에 그 사람이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조건에 포함이 되지 않았더라면, 설사 그 사람이 잘못 행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약속을 이루어주신 후에 그 사람이 계속하여 타락한 생활을 할 때에는 하나님의 약속은 거기까지는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약속이 이루어진 다음에도 하나님의 징계가 따라 올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경우를 솔로몬이나 사울왕이나 히스기야 왕의 경우에 잘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돈을 돌려주고 그 사람에게 사죄할 때 너의 위염을 고쳐주시겠다" 고 하시고, 다른 조건이 없었으면 하나님은 어떤 일이 있어도 위염을 고쳐주실 것입니다. 이것은 100% 확실한 사실입니다.


그 후에 방탕하게 살거나 죄악을 지속해서 행하는 등의 죄악을 범할 때 오는 하나님의 징계는 다른 문제로 처리가 되고, 우리가 죄악에 계속하여 착념할 때 하나님의 징계가 온다는 것은 성경에 약속이 있으므로, 그것은 하나님의 원래의 약속[위염을 고쳐주신다는...] 에 반하는 것은 아닙니다.

2016.04.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성경은 이렇게 가르칩니다,


   - 이웃을 네 자신처럼 사랑하라, - 마태

- 사람이 무엇을 뿌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갈라디아,

2016.04.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