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소곱창 맛집?
gath**** 조회수 5,380 작성일2018.07.07
요즘 소곱창 대란이라고 해서 저도 먹으려는데 맛집 있나요? 추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ake
수호신
건강식품, 의약외품 5위, 한방내과 6위, 미생물학 1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소곱창 찾고 계시는군요.

저도 요즘 소곱창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봤는데 소곱창은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서 건강에 안좋다고 먹지말라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아쉬운대로 저지방 치맛살 구워먹었어요.



그리고 한우 제대로 선택하는법 알려드릴게요.

 

한우의 등급이 낮을수록 건강에 좋습니다.

마블링이 많은 소는 지방이 많기 때문에 사실 건강에는 좋지 않아요. 다만 기름이 많을수록 식감이 좋고 고소한 풍미가 있어 높은 등급을 받을 뿐이죠.

 

제대로 숙성한 한우는 부드럽습니다.

3등급의 한우는 건강에는 좋지만 1등급에 비해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덜합니다. 그치만 저지방 한우를 숙성시키면 1등급 한우와 같은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즉 맛과 건강을 다 잡은 셈이죠.

 

쇠고기 이력제를 확인하세요.

쇠고기 이력제는 소의 출생부터 판매까지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산지 허위표시를 방지하고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쇠고기의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딱 세 가지를 비교하며 한우를 주문하는데 모든 것을 충족하는 곳을 찾았어요. 숙성한우를 처음 접하게 된 곳인데 1등급이랑 차이점이 뭔지 모를 정도로 맛이 좋답니다. 맛있고 신선한 한우 찾으신다면 꼭 둘러보세요.


2018.07.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