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광

width=100%
혼밥콘의 캐릭터

1 개요

페이스북
디시인사이드 갤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디시인사이드 카툰연재 갤러리에서 2015년부터 활동 하고 있는 아마추어 만화가. 카광이란 이름의 유례는 '카광!'하는 의성어에서 따온듯. 본명은 이상일이며 아래의 혼밥티 텀블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재 초기에는 대중적인 코드가 아닌 절망스럽거나 난해한 만화들을 생산하였다.

혼자 밥먹는 만화 - 순대국밥편#을 통해서 이름을 알렸다. 이를 눈여겨 본 한 고갤러에 의해서 혼밥콘(디시콘)이 제작되었다. 케장콘과는 달리 카광 본인이 직접 이모티콘을 홍보하고 다닌다. 이후 혼밥 만화는 명작 취급 받으며 '혼자 OO하는 만화'등으로 꾸준히 변용되고 있다. 한 갤러가 스까듭밥과의 콜라보를 하기도 했다.같은 만화 2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드는 치유물!(-1)*(-1)=1이라는 코멘트가 눈에 띈다,

현재 허위사실유포('웹하드에 음란물을 업로드 해 수익을 벌었다, 고인 드립을 했다, 인지도를 이용하여 여성에게 비정상적인 행위를 했다.' 는) 및 명예훼손의 죄목을 들어 모 디씨인을 상대로 고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2 작가와 만화의 특징

본인이 게임회사를 다니며 느꼈던 점을 그려낸 게임회사를 다니면서가 2화 연재된 것 외에는 대부분 단편이다. 만화 내용에 따르면 고객 서비스 관련 부서에서 일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만화의 프리퀄 작품을 보면 인터넷 니즈를 파악하기 위하여 인터넷의 모든 커뮤니티를 이용한다고 한다.

만화 소재는 자신이 직접 겪었던 이야기가 다수이며 비꼬기를 기반으로 풍자와 비하가 녹아들어 있다. 성향은 모두까기 인형 타입으로 여초 사이트, 군대, 일베저장소, 오늘의유머, 워마드, 메갈리아, 나무위키, 혼밥, 롤 헬퍼, 롤충, BL등 디스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다룬다. 디스하는 인물이나 현상의 특징을 잘 집어낸다는 평. 나무위키도 적나라하게 풍자했다.

3 혼밥콘

2016년에 제작한 '혼밥하는 만화'가 유행을 하면서 해당 만화의 여러 장면들이 짤방이 되어 나돌아다니기 시작했고 일부는 으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으로 유행하는 멘트들은 다음과 같다.

응 뭐어라고? ××하는 찐따라서 잘 안들리는데?
여기 ×× 단 하나!
오빠는 ××하는 찐따주제에 거짓말까지 하는구나?

3.1 혼밥티

해당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