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동탄국제고vs경기외고...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636 작성일2018.12.27
동탄국제고vs경기외고
1.어느 고등학교가 더 들어가기 힘들까요?경쟁률?내신이런거때문에...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수박씨닷컴 멘토입니다-!


우선 국제고등학교와 외국어고등학교는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그렇기에 질문자님의 진로에 가장 적합한 학교를 선택해야할 것입니다


국제고등학교는 “국제·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한 특목고”입니다.

그렇기에 국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외국어를 비롯해 국제정치, 국제사, 국제지리, 국제법 등 국제계열 교과 중심의 ㅠ전문 교육 운영합니다. 외고와 달리 영어과, 중국어과, 일어과 등 학과별 수업은 운영되지 않지만, 부분적으로 이중언어(한국어와 영어 병행)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에 반하여 외국어고등학교는 "외국어 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한 특목고"입니다.

그렇기에 전공 학과별 학급 구성하여 전공 언어별 심화 학습이 진행됩니다.


즉 외국어에 관심과 자질이 있으면 외국어고등학교를 지원해야하지만 국제사회계열에 관심이 높으면 국제고등학교에 지원해야하는 것입니다.


경기외고의 경우에는 전공학과마다 경쟁률이 다르기는 하지만 2018년도 통합적으로 1: 1.7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동탄국제고의 경우에는 2018년도 일반전형의 경우 1:3.2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박씨닷컴 [학습 입시정보]를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국어고등학교와 국제고등학교의 경우에는 내신관리가 필수입니다. 겨울방학동안 내신관리에 힘쓰시길 바라며 100시간 무료체험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soobakc.com/freeZone/index.asp?vk=0355&ck=SOCIAL_10056_904579

2018.12.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