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3 작곡(실용음악 or 클래식) 고등학교 관련
비공개 조회수 4,427 작성일2017.08.21
저는 서울시 노원구에 사는 한 (남)학생입니다.ㅎㅎ

저는 지금 (약간늦었다고 생각하지만) 
실용음악고등학교를 갈지, 클래식음악 고등학교를 갈지, 자사고를 갈지
고민중입니다.ㅎㅎ (엄청난고뇌에)

사실 초등학교 4학년정도부터 지금까지 계속 작곡가 하고 싶어했는데
그게 중2까지는 약간 흐리뭉텅(?) 했던것 같아요. 무슨일 하는 작곡가가 될건지도 몰랐었고.. 그래서 시키는대로 작곡학원도다니구 피아노도 다니구(건국대학교 음악영재 피아노4년 작곡2년 수료)(자랑ㅈㅅ)

여하튼 제이야기는 이쯤으로 마치구요 (질문이 많으니)

1-1) 아래7개 질문들보다 중요합니다. 2번질문과 비슷하지만 약간 어려워도 괜찮으니 좀 좋은 실용 음악고등학교는 어디가 있을까요? 학교명과 간단한 설명(혹시 아신다면, 입시관련, 준비나 갖춰야할 것들, 등)

1. 요즘 클래식(작곡이던 아니던) 전공하면 할 일이 없다고 저희 학교 음악선생님과 여러 어른분들이 해주셨던 것 같은데 사실인가요?

2. 저는 사실 클래식 보단 실용을 좋아합니다. 클래식은 머리아프고 실용은 공부할때마저도 저를 편하게 하니까요..  그래서 (1번질문이 소용없어지네요) 요즘은 실용쪽으로 많이 생각하고 있고 알아도 보고있는데, 서울(왠만하면 근처로 -노원구 근처)에 괜찮은 '작곡과 실용음악고등학교' 어디있을까요?

3. 성적은 평균 80중반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음악고등학교 진학에 문제는 없을까요?

4. 고등학교를 음악과로 안가고 일반이나 자사고를 가도 대학교 작곡과로 잘 들어갈 수 있을까요?

5. 굳이 고등, 대학교를 음악과를 나오지 않아도 작곡가로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6. 화성학도 공부해야한다는데 어느정도 깊이로 알아야 할까요? (저는 지금 세븐코드와 4성부 진행에서 불가능한 진행들 (5도,8도 병행/ 성부 침범 등)

7. 제가 음악 준비하며 요즘 느끼는건데...  피아노를 막 배우는것 보다 그냥 (흔히 즉흥이라하나요?) 그냥 막 기분에따라 손가는데로 편하게 치는것을 좋아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생각해보면 '나는 음악으로 직업을 갖고싶은게 아니라 그냥 음악을 하고싶은건가?' 라는 생각을 좀 많이 해봤어요.
저는 사실 제가 이렇게 작곡도 하고 피아노도 잘(?) 치는게 꼭 저의 재능이라 생각하지 않을때도 있어요.
그냥 다른애들 축구하고 공부하고 게임할시간에 난 피아노를 더 쳤으니까 음악쪽으로 발달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좀 해봤고 그럽니다. 
하지만 저는 절대음감이라고 검증(?)을 받았고(한번에 3~4건반) 미디 프로그램도 그냥 강의없이 독학해서 열심히 쓰고 있고. 피아노도 삘가는데로 치면 좀 괜찮은 적이있고. 들었던노래 그냥 막 치고 맘대로 편곡, 리믹스 등이 가능한기때문에 약간 아깝기도 해요.
제가 진정 음악을 직업으로 삼는게 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죄송합니다.ㅠㅠ 쓰다보니 너무너무너무 길어졌네요.ㅠㅠ 막 쓰다가 눈물나가지구ㅠㅠ 질문 올리는데만 3일걸리네요 계속 삭제해가지고.

여튼 좋은 답변 기다리며 학업에 열중하고 있겠습니다(?)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안양실용음악학교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양실용음악학교도 적극 추천해봅니다..^^


이유는


음악을 입시로 준비하는 거의 모든 학생들은

상의권에 있는 대학을 모두 선호합니다

그럴려면 좋은 선생님을 만냐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무엇보다도 개인의 연습량 확보가 가장중요합니다..


일반학교에서는 일반학과 수업이 4시에 5시까지 수업을 듣습니다

학교에서 끝나 학원에 오게 되면 시간은 6~7시가 되겠지요


그래서 학원에서 연습 할 수 있는 오후10시까지 (연습 할 수있는 기간은  3~4시간 정도 이겠지요)



그러나 예고에서는 오전부터 음악관련 수업들을 들을 수 있어서


훨씬 많은 시간들을 연습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8시간에서 10시간 이상 연습시간을 확보)

(합격률이 어디가 더 높을 찌는 초딩이 아닌 이상 다 알겠지여?)


지금 종전에 있는 예고들은 

일단 일반 교육청에서 원하는 일반 수업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건 빼도박도 못하는 수업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고등학교 보다는 음악을 많이 연습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안양실용음악학교는 일반예고들 보다도 더욱 불필요한 수업을 줄이고

음악에 필요한 수업들과 인성이 필요한 수업을 중요시하여

더욱 실용음악을 전공을 하려는 학생들에게는 최적화된 커리큘럼들을 만들었습니다..

고2부터 대학을 시험을 볼 수있는 장정있습니다

학교 자체에서 따로 검정고시 수업을 준비합니다.

100% 합격을 장담 할 수있어서 

다른 학교보다도 음악을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의 만족도도 너무 좋습니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nyang.music.school)




평생을 음악교육에 이바지 한 [한석원 교장선생님]

실력과 성품을 겸비한  14년동안 이승철밴드 드러머 [이상훈 학과장님]

이승환밴드, 불후의명곡, 위대한탄생 [보컬 장보희]

보이스 코리아, 너의목소리등에 출연한 [보컬 이정석]

나는가수다,불후의명곡,유희열의 스케치북 [색소폰 김수환]

매주 일요일 저녁을 책임지고 있는 개그콘서트 밴드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범수 
[기타 홍필선]

윤도현,아이유,신승훈,씨스타,장범준 밴드[기타 유웅렬]

국내 베이스 세션 1인자라고 감히 말할수 있는 [베이스 최훈]

복면가왕, 보이스코리아, 방송과 라이브세션 활동중인

유희열의 스케치북
[피아노 최지훈]

가요계와 재즈계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드럼 김대호]

방송,가요,ccm,CF,드라마,JAZZ 다양한 장르를 작곡가능한 [작곡 김미현]

http://www.aymusic.kr/
문의 : 031) 384-9757

 [ 주 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22-10
홈페이지 : http://www.aymusic.kr/
인스타 id : anyangmusicschool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nyang.music.school/







2017.08.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작곡에대해 단지 배운다고 다 잘되는 건 아닙니다, 진짜로 재능이 있다하더라도 대학에서 배워 보신다면 더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경험을 토대로 좋은 곡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음악이란게 경험으로 통해서 나오는 것들이 많거든요, 혹시몰라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는데요,

서울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입니다

최고의 교수진과 실무 수업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전설의 프로듀서 김형석 학장님과 신치림 하림 교수님,작곡가 어베인 뮤직 매인프로듀서

<mbc 일밤 나는가수다 소향’> 편곡참여 <m.net 트로트X >‘정일영’ <브릿지사운드엔터 펜타지’> 미니앨범 ‘<후니아 싱글 여자로보여>’ 편곡 하신 최재혁 교수님

김필 <mini album Producer> / 구하라 “<어때(Feat. 영지)>카라 <CUPID> 제국의 아이들 < 이되어>외 다수 앨범 작사, 작곡, 편곡 하신 유은재 교수님

KBS 불후의 명곡, 제국의 아이들 <U're My Sweety> 서문탁 ‘<사랑 그까짓 게>’편곡 및 기타세션 스컬&하하 <Ragga Muffin> , 애즈원 '<PROMISE>', 일본 유닛 <3Peace lovers 'Illusion> 작사 작곡 편곡 및 기타세션 ZE:A < Wait Yo>편곡및 Keyboard 세션 외 다수 세션 및 작사 작곡 편곡 작업 하신 이경봉 교수님등 현직에 계신 분들이다 보니 철저한 실무위주 교육을 통해 실제 현장감을 익히고 적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취업에 학교에서 많은 지원과 교수님들의 소수정예 수업등 큰 장점으로는 학교에 지원으로 매년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있어요. 4년 다니시면 8장의 앨범을 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도 주어지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공연에도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k-pop엔터테이너와 싱어송라이터, 작곡과, 힙합과, EDM DJ,뮤직비즈니스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한 가지만 하는 사람이 아닌 싱어송라이터나 프로듀서가 될 수 도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의 수업을 체계적으로 받고 있고 작곡만이 아닌 음악에 관련된 엔터 사업이라든지 작곡과 연관되어 한가지 가 아닌 여러 분야에서 활동 할 수 있게 교육 받을 수 있어 학생들 진로에 대해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그밖에 많은 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이 되어 있어 많은 오디션이 학교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데요, 키이스트, 미스틱, jyp, 팬엔터테인먼트등 많은 오디션이 진행 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오디션에 합격 하고 많은 취업 전선에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작곡가를 꿈꾸는 친구들을 위해 청소년 작곡경연대회도 접수중입니다. 실력도 확인해 볼 수 있고 많은 혜택이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추천합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2017.08.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람원장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 입니다.
 
길글을 쓰시느라 3일을 고민하셨다고 한 말이 인상깊어 집니다.
 
작곡을 전공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그만한 사람도 잘없습니다.  지금의 마음 같으시면 작곡을 해서 좋은 대학과 좋은 성생님 아레에서 공부를 하시고
좋은 곡을 작곡하시는 분이 될수 잇을 것 같습니다.
작곡을 전공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좋은 귀를 가지고 계시니 인내력과 탐구력만 있으시면 얼마든지 좋은 대학에 합격하시고 좋은 곡 을 작곡하시는 분이 될수 있습니다.
 
실용음악 작곡을 전공하느냐 클래식 작곡을 전공하느냐를 두고 고민을 하시는 것같습니다.
둘다 전공을 하셔도 무방 합니다.
모두 작곡이고 학문이기에 상관없다고 봅니다.  대학을 어떻게 합격하느냐가 제일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대학의 천국입니다.  좋은 대학과 아닌 대학의 차이가 가장 크기로 유명한 나라에 살고 있기 때문 이기도 합니다.
독일 같은 나라는 베르린 음악대학의 한스아이슬러나 우데가  또 드레스덴  시골에 있는 칼스루 같은 대학의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서울대와  지방의 국립대학의 차이가 지나치게 크다는 것이 문제 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도 대학의 퀄리티와 마찬가지로 졸업후의 사람들의 지식인지도도 같은 방향으로 비숫하기 때문 입니다.
 
좋은 명문대 를 졸업하셔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저는 남학생이 작곡을 하려면 서울 에서 대학은 4개 뿐이라고 늘 말을 합니다.
서울대 한예종 한양대 연대 4개의 대학을 합격하지 않으려면 전공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질문자님께도 같은 말을 하고 싶은 생각 입니다.
 
전문가들과 숙의 하시고 결정하시면 될듯 합니다.
문의하시다가 안되실때 ilovekmusic@hanmail.net 로 질문하시면 아는데로 답을 드리겠습니다.
용기내시고 힘내시길 원합니다. 

2017.08.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