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문재인 대통령 욕먹는이유...
비공개 조회수 15,753 작성일2019.01.19
문재인 대통령 욕먹는이유
안녕하세요 정치를 아에모르는 18급식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욕먹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들과 댓글들을 보니 대충 문재인이 진보 성향인건 알겠습니다. 근데 댓글들을 보니 좌파다 뭐다 하면서 서로 싸우는데 서로 이야기가 달라서 누가 맞는지 모르겟더라구요
결론은 문재인 대통령 욕먹는 이유 알려주십시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0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수호신
병역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누가 대통령을 해도 욕을 먹습니다.


다만 지금 문대통령이 욕먹는 이유는 뭘 잘못해서가 아니죠.


욕하고 싶은 사람들이 욕합니다.



욕먹는 대표적인 이유들을 들어보죠.



좌파라 욕먹는 이유는 경제성장에는 관심이 없고 복지로 퍼주기만 하고 경제가 망하건 말건 ㅂ구한에만 매달린다 등의 이유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 주장이 서로 상충되죠.


경제가 망하면 대기업 회장이 힘들어지나요?


아니면 자영업자가 힘들어지나요?


월급쟁이가 제일 먼저 힘들어지죠.


그중에서도 소득이 별로 없는 저임금 근로자가 더 힘들고 아예 소득이 없는 사람들이 제일로 힘들겠죠. 몸까지 아프다면 더 힘들고요.


당연히 경제가 어려워서 힘든 사람들이 많아지니까 그 사람들을 위해 복지정책을 확대해야죠.


복지란건 거지한테 공짜로 던져주는 동냥이 아닙니다.


복지는 투자에요.



경제가 어려워져서 직장을 잃은 사람이 있다고 칩시다.


가족들은 모두 가장만 바라보며 살아왔는데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고 소득도 없습니다.


당연히 소비를 줄여야죠. 맛난것도 못 사먹고 학원도 다니고 싶은데 못 다닙니다.


그러다가 누가 아프기라도 하면 빚을 내야죠.


집안이 점점 쪼들리고 다시 일어설 힘도 없어지빈다.  길거리에 나앉게 되거나 노숙자가 될수도 있어요.



그런데 가장이 직장을 잃었을 때에 고용보험 같은 제도를 통해 실업급여를 지급한다면 이 사람은 충분하지는 않아도 그 돈으로 버티면서 다른 직장을 구할 시간도 벌수가 있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스스로 일어서게 돕는게 복지죠.


복지를 통해 다시 일어선 가장은 다시 사회이 훌륭한 일꾼으로 거듭나서 나라 경제에 보탬이 됩니다.


선순환의 구조가 되는 거고요.





실업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취업자수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때 취업자수 증가가 거의 없던 순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알바만 늘린다? 알바를 다른말로 하면 비정규직이죠.  그런데 기업들한테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바꾸라고 하면 난리를 칩니다.


경제가 어려워 죽겠는데 어떻게 돈 다주고 정규직으로 고용을 하느냐면서 난리가 나요.


근데 알바가 많이 취직한거니까 정책이 실패한거라네요?


어느 장단에 맞출까요?




최저임금 따져봅시다.


최저임금을 단기간에 무리하게 올려서 자영업자가 다 망한다네요.  그럼 최저임금을 낮추면 자영업이 엄청 잘될까요? 자영업이 망하는 근본 원인은 무리한 건물 임대료와 프렌차이즈 본사의 갑질등입니다.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그다지 크지도 않아요.


최저임금은 말 그대로 최저임금이지 최고임금이 아닙니다.


최저임금 때문에 경제가 망한다면 최저임금보다 많이 받는 사람들 때문에 진작에 경제가 열두번도 더 망했어야죠.



그리고 알바가 됐건 정직원이 됐건간에 근로자는 월급만 받아가는 사람이 아니라 동시에 소비자이기도 합니다.


자영업자들이 경제가 망해서 손님이 없다면서 난리를 치는데 주머니에 돈이 있어야 물건을 사던지 밥을 먹던지 할거 아닌가요?


최저임금만 받는 사람들이 무슨 돈이 있어서 자영업자들이 하는 가게에 와서 돈을 쓰나요?



다음은 안보를 내팽개치고 군대를 무력화한다?


안보를 내팽개치고 군대를 무력화한 정부에서 11년만에 최대로 국방비를 인상하고 그 국방비중에서도 직접적으로 군사력 확충에 투자되는 방위력 개선비를 대폭 늘리나요?


안보를 내팽개쳐서 핵추진 잠수함 도입을 검토하고 취임하자마자 한미미사일 지침 개정해서 미사일 탄두중량 해제시키고 사거리 제한도 풀었을까요?


그리고 병사들이 휴대전화 쓰는게 무슨 문제가 됩니까?


과거에는 간부들도 휴대전화 사용이 금지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근데 그때도 간부들은 다 썼거든요?


군사기밀을 병사들이 많이 다루나요 간부들이 많이 다루나요?


병사가 다루는 기밀에는 한계가 있고 실제로 병사들중 기밀에 접근권한을 가진 사람들 거의 없어요.


오히려 휴대전화를 병사들이 자유롭게 사용해야 군대에서 비리도 사라지고 구타나 가혹행위도 근절이 되는 거죠.


군대에서 공부하는 병사들도 많은데 싸지방이랍시고 사람수대로 이용할수도 없는데 순서 기다리고 앉아 있을까요?


휴대전화로 인강이라도 들으면 얼마나 좋습니까?




탈원전 정책 편다고 하니까 무슨 나라망할듯이 난리를 쳐댔었죠?


요즘 무슨 뉴스 나오는지 아세요?


일본이 영국의 원자력 발전소 사업을 따냈었는데 이번에 몇조원 손해보고 손 털었답니다.


그거 예전에 우리나라가 하려다가 안한겁니다.


그때 문재인 때문에 나라 망한다고 개난리를 쳤어요.


근데 안할만한 이유가 있어서 안한겁니다.


사업규모 자체는 큰데 규모가 크면 뭐할거에요? 사업 따내면 손해가 더 큰데 그 멍청한 짓거리를 왜 하나요?


게다가 영국 원전에서 나오는 핵폐기물까지 처리해주는 조건이었죠.


그래서 안한건데 그때 난리쳐놓고 이번에 일본이 몇조원 손해보고 손털고 나온건 별로 보도도 안하죠.


문재인 정부가 뭘 잘못해서 욕을 하는게 아니라 욕을 하는게 목적이기 때문이죠.




이명박 박근혜때의 여당이 지금의 자유한국당입니다. 이전에는 새누리당이었고요.


그런데 그 정당에서 나온 두 대통령이 감옥갔고 그들은 정권을 잃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 문재인이 잘한다고 칭찬하면 다시 정권 찾겠어요?


잘해도 못한다고 해야죠.


없는 죄도 만들어서 뒤집어 씌워야 다음 국회의원 선거나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해서 정권을 되찾을수가 있으니까 욕을 하는 거고 거기에 언론들도 가세하는 겁니다.


언론사 주요수입원은 광고에요.


광고 누가 주나요?  대기업들이 주죠.


대기업들은 자유한국당과 친합니다.


자유한국당이 국회에서 대기업들에게 유리한 법을 무지하게 많이 만들어줬어요.


지금 의석수가 모자라서 옛날처럼 맘대로는 못해도 방해는 얼마든지 할수도 있고요.


그래서 욕하는 겁니다.








2019.01.19.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문재인 대통령이 역을 먹는 대표적인 이유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ㄹㅇ 팩트)

1.초고령화 사회가된 한국 사회에서 노인분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해 돈을 매우많이 쓰는중(노인분들을 지원하는건 잘못된 것이 아니지만 나라와 젊은이들이 버티지 못할것을 우려하지 않고 진행하고있다.

2.실업률을 낮추기위해 정책들을 시행하고있지만 보여주기식으로만 한다(알바도 취업으로 인정하기때문에 알바생만 늘리려한다)

3.김정은과의 만남때 국가원수로써 당당한 자세로 임했어야 하지만 허리를 굽히며 자세를 낮추는듯이 했다.

4.지지률을 얻기위해 무리하게 최저시급을 높였다.
(덕분에 인플레이션 심화되고 일자리 줄어들고 청년들은 일자리 없어서 (알바도 안뽑음)더힘들어지고 자영업자들도 힘들어지고)UN에서 나라 망할수도있다고 경고함 ㅋ

5.무리한 세금사용과 한국 군대의 보안약화등 안보를 약하게함
(페북에서 군대에서 스마트폰 소지 가능하게한다는것과 군인 월급인상→월급인상하면 어짜피 보급품 줄어들어서 받은돈 써야되는 웃긴상황ㅋ

6.진보성향인데 원래 나라가 합리적으로 돌아가기위한 시스템이 보수파와 진보파 그리고 좌파와 우파가 공존하고 서로 피드백 해주는것인데 문재인이 집권후 진보성향이 너무 커짐→보수파 상대적으로 너무적음 (새누리당이 없어진게 타격이 크다)

7.국회에서 법을 만들때 국회의원들 절반이상이 찬성하면 법률이 통과되는거 아시죠? 현재절반이상이 문재인과 같은 진보성향(거의 뭐 정권장악) 이라 페미와 메갈 같은거에 진보성향의원들이 지지율 얻을라고 법률을막 만들어냄 대통령이 문제있는 법안은 다시 내려보내는 권한이있는데 같은성향이니 딱히 막을리가 없어서 미치고 환장할 법률들 나옴 (ex 자동차 속력제한 →사고나 차사고로 사망률 줄일라고 했는데 줄지는 않고 오히려 운송이나 이동의 막힘(제한)으로 이어져 경제 성장 하락함

등등 이외에도 진짜 깔것이 엄청 많습니다. 주요기술자들 해외로 유출하는거도 안막고(이거말고도 깔거ㄹㅇ로 많은데 안쓰는 거)
초반에 지지율 얻을라고 세금이랑 정책 막 만들더니
지금 나라 망해가니까 지지하던 사람들도 문재앙이다. 본적없는 나라 만들겠다더니 진짜 본적없는 나라 만드네 X바 등등하고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뭐 지금으로써는 문재앙이라 부를만 하다.

2019.01.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
수호신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게 나라입니까? 지금 자영업자가 다 망해가고 있어요. 일년 내내 다 망했습니다. 외식업체도 줄줄이 문을 닫고 있습니다. 제조업 가동률이 IMF 이후 최저입니다. 이 한마디들은 모두 생존경쟁에서 들려오는 피맻힌 절규입니다. 

한 집 건너 줄줄이 폐업하고, 줄줄이 도산하고, 한국경제의 폭망이 어디까지 가겠습니까?

국방은 아예 문을 열고 북한 김정은이 대한민국으로 들어 오도록 문을 개방하고 있고 경제는 외국은 호황인데 대한민국은 아주 죽을 쑤고 있습니다. 

전교조는 어린 학생들에게 세계적으로 생명을 다한 공산주의 사상을 가르키고 ㆍ민주노총ㆍ공공노조 등의 생떼로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할 수 없고 살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침몰하는 것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직은 태극 애국 국민이 있어 우방국인 미국이 우리를 지켜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루 빨리 우리의 자존감을 찾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죄 없이 고생하시는 박 대통령님을 제자리로 모셔야 대한민국의 비극적인 사태가 끝날 것입니다.


(펌글 )
북한 교과서에 실린 광주 5.18

북한의 정부기관인 교육성이 국정교과서에 5.18이 김일성의 주체의 기치로 저지른 사건이라고 시인하였습니다. 북한 정권이 5.18에 개입하였다고 자랑스럽게 공식선언한 것입니다.

북한 정부기관이 공식 발행한 교과서인 만큼 5.18이 북한정권의 소행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더 이상의 증거는 없을 것입니다.

5.18이 북한정권이 저지른 사건임을 증명하는 확실하고 새로운 증거가 이 번에 또 하나 드러났습니다.

5.18이 김일성의 교시에 따른 주체의 기치로 일으킨 사건이라고 북한 교과서에 실린 만큼, 5.18은 북한 정권이 저지른 군사침략의 확실하고 명백한 증거가 됩니다.

"북한은 남한의 민주화 시위와 반정부운동, 파업은 모두 김일성 교시에 따라 일어난 것으로, 특히 광주 민주화 운동은 주체의 기치에 따라 남조선 애국 인민이 호응해 일으킨 가장 성공한 인민혁명사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https://youtu.be/XmDTyarp-TA


한국에서 사라진 쌀이 북한 장마당에
http://m.cafe.daum.net/namjachansa/bosN/20559?q=D_D1Pwp4AKG-s0&

2019.01.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대고려
식물신
한국사, 외교관계 2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재인 소득주도한다고 물가올리고

외교관계 파탄내니 당연히 안좋아하죠


링크거니 도움 되시길 https://youtu.be/M8fDYHfDiiE


2019.01.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0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app****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냥 다른건 필요없구요

문재인 대통령이 욕먹는 근본적인 이유는 경제입니다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이론을 맹목적으로 믿으며 나라단위로 사회실험을 하고 있는게 문제입니다.
->정확히는 임금주도성장입니다만..

그러니까 제약회사에서 약 팔기전에 동물실험도 하고 임상실험도 하고 꼼꼼하게 체크하자나요

근데 문재인 대통령은 약 팔기전에 실험하나없이 바로 약을 국민에게 먹이고 있는거죠

말은 그럴사하지만 실제로 임금주도성장이론은 꼼꼼히 살펴보면 말도 안되다는걸 고등교육을 받은사람이라면 단번에 알아볼수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실행해버리네요 ㄷㄷ

아마 경제학자들과 통계학자들은 신났을껍니다.

세상 어느 누가 사회실험을 나라예산의 절반을 쓰면서 나라단위로 하나요 ㄷㄷ

근데 한국에서 그게 되고있습니다...

2019.01.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