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맥라렌570s vs 애스턴마틴 db9볼렌테
jeon**** 조회수 5,944 작성일2018.03.08
요즘 차에 꽃혀있는 중딩인데요...데일리 스포츠카 찾다가 맥라렌을 찾았고 또 가격대가 비슷한 db9를 찾았는데요. 솔직히 디자인은 둘다 워낙 간지가 흐르다보니 모르겠고 성능도 비슷한거 같은데

1.맥라렌은 데일리로 좋다는데 db9는 데일리로 안괜찮나요?

2.유지비는 둘다 비슷하나요?

3.디자인은 db9가 뒷자석은 거의 없는거지만 쨋든 컨버니까 굉장히 끌리네요..

지식인분들 선택장애인 저를 도와주세요...! 내공얌얌이나 불필요한 답변 신고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VR
달신
자동차모델 25위, 스포츠카 3위, 카메라, 캠코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맥라렌 570S는 슈퍼카에 속하지만, 애스턴마틴 DB9 볼란테는 그란투리스모 (GT)에 속합니다.
1. 그란투리스모, GT란 BMW GT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장거리, 고속주행용 고성능 자동차를 말합니다.
그니까 장거리를 빠르고도 편안하게 갈 수 있다는 말이죠. 따라서, 승차감만 따지면, 애스턴마틴 DB9이 더 편합니다. 더구나 애스턴마틴의 벌칸, 발키리 등을 제외하고는 GT카만 제작하기 때문에 데일리로는 애스턴마틴이 더 뛰어납니다. 참고로 맥라렌 570 시리즈 중에 570 GT라는 모델이 있는데 말 그대로 그란투리스모를 뜻하기 때문에 데일리 용도로는 570S보다 570GT가 더 낫습니다.

2. 년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슷한 가격을 가졌고 같은 그룹 안에서 생산되었기 때문에 유지비는 비슷합니다. 

3. 말 그대로 데일리 스포츠카라는 것만 보면 애스턴마틴 DB9 볼란테가 맥라렌 570S보다는 훨씬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컨버터블 중에 롤스로이스 팬텀 드롭헤드 쿠페처럼 전장이 5m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2열을 기대하기는 힘들죠. 문제는 애스턴마틴 DB9이 단종되었다는 것입니다. 근데 질문자님이 아직 중학생이면 면허를 딸 나이에는 570S도 단종되니 상관 없겠군요. 

근데 아직 면허 딸려면 시간 많이 남았는데 왜 벌써부터 구매하려고 하시는건지?

2018.03.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