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학생 MMA 체육관
비공개 조회수 3,059 작성일2013.12.01

안녕하세요 ! MMA 를 배우고 싶어하는 중학생 1학년 남학생 입니다.

 

제가 이번 어학연수 끝나고 내년 3월 그정도.. 부터 MMA를 배우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 몸 관리 목적은 아니고 원래부터 UFC , K-1 를 즐겨 보았고 좋아합니다.

또한 호신 목적이 가장 크고 종합격투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운동은 태권도 2년(?) 정도 하고 거의다 구기스포츠만 해봐서

아직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중학생 1학년 아니 내년이면 2학년인데.. 중학생 2학년이 MMA를 배워도

성장같은 거에 문제가 되지 않겠죠?

저는 대표적으로 레슬링 , 주짓수를 배우고 싶거든요.. 물론 무에타이 같은 입식타격도

병행하구요..

 

그리고 제가 일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일산에 있는 좋은 체육관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he Hitman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태권도와 구기스포츠를 했다는것 자체가 MMA를 수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민첩성,순발력,유연성,지구력 등등)

 

성장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걱정마세요.오히려 성장판에 좋은 자극을 줘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웰라운드 파이터 시대이기때문에 카멜레온이 되어야 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레슬링,주짓수,무에타이,복싱 모두 프로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물론 한살이라도 어릴때 하는것이 유리합니다.물론 격투는 노력도 노력이지만 타고난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늦게시작하더라도 격투센스만 타고났다면 충분히 좋은 선수로 성장할수 있습니다.

 

일산지역은 두말할것없이 팀맥스와 익스트림 컴뱃이 대표적인 MMA체육관입니다.

팀맥스는 육진수 익스트림 컴뱃은 임재석 이 두분이 매우 훌륭한 지도자이시구요.

레슬링과 주짓수에 좀 더 중점을 둬서 MMA를 수련하고 싶으시면 팀맥스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두 체육관에서 일일수련을 경험하신담에 본인에게 맞는 체육관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 체육관에서 운동하시던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2013.12.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