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전남자친구대신 갚아준 대출빛 받을수있을까요
조회수 1,220 작성일2019.01.24
전남자친구랑 만날때 전남자친구에게 전여자친구와 함께받은 대부업체 대출이있어서 그걸제가 대신 갚아줬습니다 만나면서 갚겠다 라는말을 했지만 그때당시에 녹음을따로하지않았구요 그리고 헤어지고나서 돈갚으라 연락을했더니 자기는못갚는다 왜갚아야하는지모르겠다 정 받고싶으면 경찰에고소해라 법적으로 문제가된다면 그때주겠다 라는 말을하고있구요 전남자친구랑 만날때에 제가 핸드폰을바꾼걸 알기때문에 증거가없을것이다 생각해서 저런말을하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전남자친구에게 대화를시도하려 하자 핸드폰번호도 바꾸고 잠수타는중입니다 제가가지고있는거라곤 대부업체로 직접 이체해준 계좌내역이랑 전남자친구에게 직접 보내준 계좌이체내역 뿐이구요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계좌이체내역말고 메세지 증거가 필요하다하는데 메세지라곤 신고하란 메세지뿐이고 전남자친구가 전여자친구에게 저에게 줄돈을 구하고있다 돈딱주고 깔끔하겐 못끝내겠지만 제가 전남자친구 부모님께 연락을하든 뭘하든 자긴 가만히안있겠다 라는 협박성 메세지뿐입니다 아그리고 녹음파일하나있는데 거기엔 제가 남자친구에게 대신갚아준 돈을 갚든지 아님 너가쓴 카드값을 갚아라 이랬더니 그랬더니 그럴빠엔 카드값을갚겠다 라는 말을한 녹음파일뿐이네요 이런경우도 소송이가능할까요 천만원가까이 되는돈이라 변호사라도선임해서 받아내고싶은마음입니다

관련태그: 채권추심
관련키워드: 고소, 변호사, 협박, 경찰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로톡
변호사 열심답변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법률사무소 산성 | 박현우 변호사 [변호사 프로필보기]


대여 금반환청구소송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여 사실과 대여 금액을 증거로 입증하여야 합니다. 차용증이 없다면 계좌거래 내역, 대출 내역, 녹음, 문자 등이 증거가 됩니다. 사안의 경우 계좌거래내역이 있고 협박성 메시지 일부, 녹음 파일로 사실관계를 잘 정리하면 승소 가능성 있습니다.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세요. 연락주세요.

# 답변 변호사와의 상담을 원하신다면, [변호사 프로필보기]를 눌러보세요.
- [변호사 프로필보기] < 클릭
# 지식iN 변호사 답변은 로톡과 네이버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변호사가 직접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전달해 드립니다.
# 로톡은 법무법인이나 법률사무소가 아니며, 법률사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법률상담은 로톡을 이용하는 각 변호사 회원이 직접, 독립적으로 수행합니다.

-
변호사와 의뢰인을 더 가까이, 로톡
https://www.lawtalk.co.kr

2019.0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