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개과 동물들에 대해서
Number22 조회수 24,176 작성일2009.04.12
개과 동물에 대해 알려 주세요. 내공은 많이 드리겠습니다(채택해드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ang****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개과동물들의 특징

 

개과의 동물은 현존하는 육식동물 7 종류(고양이, 미국 너구리, 족제비, 곰, 하이에나, 망구우스, 개) 중 1 종류이며 약 200 만년 전 쯤 열대 우림과 사바나가 없어지며

스텝 지대가 넓어져 그곳에서 서식하는 초식 동물을 사냥하기 위해 무리를 지어 행동하게 됐다. 스텝 지대에서의 사냥은 노출 되어진 공간이기에 불시에 습격이 힘들어지자 사냥감을 지속적으로 몰아 나가게 되었고 여러 마리가 협공을 하게 됐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래 뛰기 위한 거대한 폐와 반듯하고 날씬한 앞발, 추진력 있는 뒷발, 예민한 후각, 스파이크 역할을 할 수 있게 항상 돌출 되어 있는 발톱, 무리 생활 양식에 필요한 전두엽의 발달 등 여러 가지의 특징이 나타나게 되었고 그 특징들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발달되었다.

 

개과동물들 종류

 

◆ 회색 늑대(이리)
이리는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중동지방에 존재한다. 종류 수는, 한때 아메리카 들소의 무리를 따라온 대평원 늑대와 유럽, 아시아 삼림에 사는 보통 늑대를 포함해 35종이나 된다.모피 색깔은 흰색에서 회색, 적갈색, 혹은 검은색으로 다양하다. 야생에서는 16년 정도 살고 가둬 키우면 20년은 산다.먹이는 사슴류와 여러 초식동물 등 다양하다. 썩은 고기와 식물도 먹는다.

◆ 붉은 늑대(카니스 루푸스)
붉은 늑대는 남동 아메리카에는 아직 남아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야생종은 거의 멸종되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붉은 늑대는 코요테가 동쪽으로 세력을 넓혀가게 되자 코요테와 많은 교배가 이루어졌다.이 동물은 계피색 또는 황갈색 바탕에 짙은 회색 또는 검정 줄무늬가 있다.

◆ 코요테(카니스 라트란스)
코요테는 캐나다와 북아메리카에서 발견되며 모피 색깔은 회색에 황갈색이 돌고 한 가운데 검은 줄무늬가 있다. 앞발과 꼬리에는 검은 점이 있다.먹이는 주로 작은 초식 동물과 설치류지만 영양과 사슴도 먹는다. 과일과 곤충을 먹는 경우도 있다.

◆ 자칼
자칼은 날씬하고 개처럼 생긴 개과 동물로 모피는 노란 금색에서 흑백 얼룩이 있는 황갈색, 양 옆구리에 흰 줄무늬가 있다.먹이는 과일, 무척추동물, 곤충, 양서류, 파충류, 작은 포유류, 가젤 영양, 썩은고기 등 잡식성이다.

◆ 여우
여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는 포유류의 하나로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북극에 살고 있다.야생은 6년, 가둬키울 때는 14년까지 산다.

◆ 부쉬독
이 동물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을뿐더러 매우 흥미로운 종류로 남아메리카의 숲속에 산다. 쐐기형 얼굴에 땅딸막한 동물로 귀는 뭉툭하고 꼬리는 짧다.모피 색깔은 짙은 갈색이다. 무게는 5~6.8Kg 가량, 생활습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현재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 기타 개의 야생 사촌
너구리, 아프리카 들개, 갈기 늑대, 오스트레일리아 들개 등이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들개를 다른 이름으로 딩고라 부른다. 이 개는 적어도 약 8천년 동안 호주에서 살아 왔다.말레이시아, 태국, 미얀마에도 서식한다. 몸무게는 약 20Kg 가량이고 적색 또는 갈생 모피에 드문드문 흰 점도 있다. 양 등의 가축을 공격하는 경우도 가끔 있어 농민들에게 골칫거리라고 한다.

그럼수고하세요..^^

 

2009.04.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