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수학여행가서 할 놀이^^
조회수 6,579 작성일2012.04.06

안녕하세여 ㅎㅎ

제가 23~25일까지 수학여행을 가거든요

아! 전 5학년입니다.

수학여행가서 무슨놀이를 할지 모르거든여,,,

진실놀이 빼구여,,,

하는 방법도 꼭!! 알려주세여,,,

정성스럽게 써 주시면 채택드립니다

 

내공냠냠 걍 가서놀아라등등 신고합니당,,,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꼬마도라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5학년인가요? 5학년때는 수학여행이 아니라 수련회라고 하지 않나요? 뭐 어쨌건.
그맘때쯤 수학여행을 가면 보통 7~8명이 작은 원룸? 같은걸 쓰죠.

뭐니뭐니 해도 그런 방에서의 그런 인원이면 1박 2일에서 나온 좀비 게임이 딱입니다.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한사람을 좀비로 정합니다. 좀비는 이불을 쓰거나 눈을 감고 다른 사람들을 잡아야합니다.
이때 한번 자리를 잡으면 움직일수 없는 룰과, 술래가 오면 도망칠수 있는 룰이 있는데요.
그런것은 알아서 정하심 됩니다.
근데 너무 격렬하게 하시면 술래가 시야가 전혀 안보이기 때문에 부딪힐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베개싸움도 최고죠 ㅋㅋㅋㅋㅋㅋ 이건 제가 몇년전에 수학여행 갔을때 했던 놀이인데요.
베개, 이불을 깔아놓고 잔다음, 이제 기상시간이 되면 베개, 이불을 정리하라 시키죠 ㅎㅎ
바로 이때! 막 깨어난 아침! 이때가 바로 최고의 묘미입니다.
막 베개가 날라다니고, 이불로 막고, 팀 짜서 한명한테만 베개 막 던지는것도 정말 추억이에요 ㅋㅋㅋㅋ
대신 너무 시끄럽거나, 시간 다 될때까지 전부 못 정리한다거나 하면 교관님께 혼납니다 ㅋ

그리고 추가로 친구 넘어뜨리기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말그대로 친구 골리는 장난이에요.
친구가 방심하고 있을 사이에 발을 걸어주거나 걔 다리 뒷부분을 차거나 밀면 넘어져요 ㅋㅋㅋㅋ
근데 이건 되도록 안하셨음 좋겠습니다. 이거 땜에 싸움 난 적 있었어요.

그리고 웃긴 표정 짓기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건 월드컵 토너먼트 방법으로 하심 되는데요
두명씩 짝을 지어서 서로 웃긴표정을 짓습니다. 먼저 웃으면 패배.
그리고 또 이긴 애들이 하나하나 나와서 또 겨루고 또 그러다 보면 결승 가서 겨루고! ㅋㅋㅋㅋ

뭐니뭐니해도 무서운 이야기가 빠질수 없습니다. 친구들과 밤에 모이는 일은 흔한 일이 아니니까요.
그리고 작은 후레쉬는 금상첨화!! 수련원 근처 매점에서 파니까 사시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사실 거기서 하는 거는 이야기가 얼마나 무섭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분위기가 정말 중요해요 ㅎㅎ

그리고 제가 정말 뼈저리게 겪은 수학여행 갔을때의 정말 참고해야할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학여행 가서 음식은 많이 구입하지 말라!!!
살찌는 지름길이 되고, 갈때 쓰레기랑 과자 부스러기 치우는거... 진짜 힘들어요...
게다가 먹는게 반 안먹는게 반입니다. 이때 남은 과자는 아깝게 버려지거나,
누가 그 남은 과자들을 다 집으로 가져갈지 싸움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진짜 뼈저리게 겪은겁니다.

2. 음식을 사게 된다 해도, 음식을 사는데 자신의 돈을 쓰거나 음식을 사는데 앞장서지 말라!!
1번에서 말했듯이, 남은 과자를 누가 가져가느냐가 싸움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결국 제일 많은 과자를 집으로 가져가는 사람은, 음식을 사는데 제일 돈을 썼거나 제일 앞장선 사람.
돈은 돈대로 날라가고 돈 투자해서 산 과자를 반은 먹지도 않고 돌아갈때 짐만 되고. 힘들어요.
당시 과자를 사는데 자신의 돈을 몇만원 투자했던 정XX씨가 과자를 한보따리를 싸서 돌아갔죠.

3. 진실게임은 정말 해서는 안될 놀이! 최악의 놀이!!!
정말 한번 해보시면 이딴 게임은 누가 만들었는지라고 할 정도로 정말 최악의 게임입니다.
말로만 진실게임이지 사실상 그냥 좋아하는애 말하는 게임이죠. 잘 아실거에요.
진실게임을 한번 해보시면, 평소에 웃고 떠들던 친구들이 그런 모습이 있는지 충격받을겁니다.
쪽팔림은 쪽팔림대로, 소문은 소문대로... 그냥 진짜 쪽팔린 게임.

4. 수학여행을 가면 밤을 새지 마라!! 그냥 푹 자라!!!
사실 다들 혼자만 잠 자고 다른 애들이 밤새면 다음날에 자신이 소외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사실상 전혀 그렇지 않아요. 저도 경험자임. 오히려 밤을 새면 더 어색해질수 있어요.
밤 새면 심심하기만 합니다. 그때 솔직히 불끄고 교관한테 안들키게 이야기밖에 못나누는데
재밌는 일이 뭐가 있겠습니까? 시간 낭비 체력 낭비입니다. 푹 주무시는게 낫습니다.

5. 야한 이야기 절대 주의!!!!
저는 이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 제가 밤을 새지 말고 푹 자라 한것도 그 이유입니다.
새벽에 애들이 뭔 이야기를 나누겠습니까? 무서운이야기? 계속 하면 소재 고갈되고 질립니다.
바로 다름 아닌 야한 이야기가 툭툭 튀어나옵니다. 참고로 진실게임이 야한 이야기로 변질될 가능성도.
저는 자다가 밤중에 살짝 깼는데 애들이 야한 이야기 하는걸 들었죠. 1분만 들었는데 대충격입니다.
내 친구들이 그런 놈들이었다니...하는 생각과 배신감도 들고요. 학교에서 만나기 어색해져요.
하물며 잠깐 들어도 충격인데 5시간을 듣고 있으면 무슨 기분이 들겠습니까?

6. 진실게임이나 야한 이야기에 절대로 참가하지 말라!!
진실게임이나 야한 이야기에 절대로 참가하지 마세요. 말 그대로 학교 생활이 곤란해집니다.
저는 당시 진실게임과 야한이야기를 주도하던 정XX씨가 수학여행을 다녀온 이후 개털린걸 봤습니다.
친구들이 심심하면 "너 야한이야기 했던거 여자애들한테 다 소문내버린다" 라고 합니다.
저는 참가 안해서 다행이었지만 그 녀석은 얼마나 곤욕이었겠습니까? 정말 미친 기분이죠.
결국 걔는 5학년 끝날때까지 그 사실을 여자애들한테 들키진 않았다만, 상당히 불안했었겠죠.
여자애들한테 발각되는순간 학교인생은 망하는겁니다. 바지에 똥싸는것보다 더 큰 여파가 와요.

7. 아침에 이불과 베개를 집어넣는 역할은 네가 맡아라!!!!
사실 아침에 청소하는 시간은 애들이 가장 싫어하는 시간이죠. 싫은건 싫은거니까요.
하지만 그 청소하는 분담 역할 중 이불과 베개를 개어넣는 일이 가장 쉽습니다!!
이불과 베개를 집어넣는 역할을 빼면 무슨 역할이 있냐구요? 그렇다면 제가 설명해드리죠.
일단, 남은 과자들을 분담해서 가져가는 역할. 돈 낸 아이는 많이 가져가는것 뿐이지 다 가져가진 않아요.
수학여행을 가면 기본적으로 가방이 꽉꽉 차있는데 거기다 과자 몇개를 더 집어넣는다 생각해보세요!
그다음에는 큰 쓰레기를 주워서 처리하는 역할이 있어요. 먹다 남은 음료수 등이 큰 쓰레기죠.
말그대로 반쯤 남은 음료수나 과자같은거는 진짜 가져가기도, 버리기도 곤란해서 애매합니다 ㅋㅋㅋ
다 먹어서 비운다음에 버리면 안되냐구요? 당신의 비위가 정말 강하고 당신의 배가 버텨주면 하세요.
그리고 잔쓰레기 치우는 역할. 미친 역할입니다. 빗자루랑 쓰레받기를 가져와야 하는 역할이고요.
끈적거리는 흘린 음료수와 간밤에 흘린 정말 많은 과자 부스러기는 잔쓰레기 담당의 몫입니다.
도구도 필요없고 시간도 빨리 걸리고 힘도 안들고 집에 가져가는것도 없는 이불 베개 담당이 최고에요.

8. 취침할때 자리는 은근히 구석이 제일 편하다!!
대신 문 바로 옆은 안되고요. 벽 쪽 구석이 제일 편합니다. 정말로요. 경험담입니다.
구석 자리가 명당입니다. 옆으로 자기도 편하고 아늑하고 편합니다.
분명 밤을 새는 애들이 있을텐데, 걔들의 이야기하는 소리와 후레쉬 빛을 최대한 피할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거의 접촉하지 않아 땀이 나거나 덥지도 않을 거구요. 
또한 구석 자리는 과자부스러기와 흘린 음료수가 제일 드문 자리기 때문에 더럽지도 않습니다.

9. 수학여행 올때 핸드폰은 절대 가져오지 마라!!!
집에다 놓고 오는게 제일 낫다. 핸드폰을 수련원에 들고 오면 전부 압수되어 교관들이 보관합니다.
이때 휴대폰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을지 잘 관리되고 있을지에 대한 불안감은 극도에 달합니다.
사실 휴대폰을 잃어버릴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기 때문에 정말 힘들어요.
또한 휴대폰을 돌려받는 절차가 꽤나 힘들고 복잡하므로, 집에다 놓고 오는게 최고입니다.

10. 안경을 쓰고 있다면 안경은 최대한 잘 관리해라!!
밤에 잘때는 반드시 안경을 벗고 한쪽에 놓고 자야합니다. 대신 친구들이 깔지 않게 안전한 곳으로.
친구들한테 안경 벗은 얼굴을 보여주기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밤에 잘때 벗는게 제일 편해요.
또한 친구들이 안경을 숨기거나 빼앗지 않도록 친구들을 잘 타이르고 부탁하세요.
그리고 또한 친구들과 놀이를 할때는 안경을 벗는게 필수입니다.
안경을 쓴채로 친구들과 놀면 돌아올때 안경이 제모양이 아닌채로 돌아올 확률이 높습니다.

힘들게 썼네요. 채택 해주실거죠?

2012.04.0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ju0****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앗.. 진실게임을 빼시다니..ㅋㅋ

진실게임은 꼭!! 수학여행 가셔서 하는 항목중 하나랍니다ㅎ

그래서.! 질문 몇가지만요~

 

1.너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애 우리반에서 누구야?

2.키하고 몸무게 대. 거짓으로 대면 우리집와서 재게 할꺼야(은근 무서워요..ㄷㄷ)

3.너는 너가 이쁘다고 생각해. 안이쁘다고 생각해? 그리고 이쁘거나 안이쁘면 그에 대한 적절한 근거를 대봐.!(당황해요.. 친구가ㅋㅋ)

4.너 모태솔로야 아니야?(처음에는 약하게 가야죠~~)

5.너 우리반에서 사귀고픈 남자애 통이름 대.

 

등... 있구요!

 

제가 가서 좋아했던 놀이는.. 마피아요!!

 

방에 7명? 정도 있다고 쳐요!

 

그럼 성직자1명. 마피아1명. 어린이1명. 해설자1명이면돼요.

 

아실것 같은데. 어린이는 모르실것 같아서요..;;

 

어린이는, 마피아나 성직자가 죽이고 살릴 때 실눈뜨고 볼수 있어요.

 

근데 성직자한테 걸리면 죽지는 않지만,

 

마피아한테 걸리면 그 즉시 사망이랍니다..ㅎ

 

마피아하고요~ 1박2일 숨박곡질 아시죠? 안대만 챙기면 되요~

 

이불 쓰면 밑에 다 보여요ㅎㅎ

 

또.. 요리하기?

 

한명 이불로 돌돌말고.. 김밥 만들어서 먹기?

 

유치해도 재밌어요~~ 또-.

 

아!! 트럼프카드 꼭 챙시세요! 그거 새벽에 일어나서 친구들이랑

 

했는데 욕나오고ㅋㅋ 장난 아니었어요! 근데 하면 재밌어요ㅎㅎ

 

제 친구는 그거 하고 잤는데 잠꼬대가..

 

"야...... 쟤가 조커 가지고 있어............ 왜 하트로 바꿔?!?! 바꿀꺼면 다이아몬드로 바꾸지..."

 

실화예요ㅋㅋ 그리고! 핸드폰 뺏기지 마세요

 

저 뺏겼어요..ㅠ 다 뺏겼지만요..ㅋㅋ

 

핸드폰은 가방안에 속옷 넣는곳에다 넣어두면 되요~

 

배개싸움! 배개 갖다가 치고 박고 싸우면 됩니다!

 

밤은 첫째날에는 새지마시구요,

 

둘째날에 새새요! 그래야만 놀수 있답니다!

 

커피 마시면 되죠..뭐..

 

그리고! 고ㅏ자각 가서 ㅅ ㅏ지마세요~

 

완전 비싼거 아시죠?

 

채택부탁요~

2012.04.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