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고3 전학 절차 알려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4,063 작성일2019.01.19
안녕하세요. 현 고3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남학생입니다. 제가 전학을 가고 싶은데 절차를 잘 몰라서 이렇게 질문을 남기게 되네요.
우선 저희 학교는 충남 공주에 있는 전국모집 일반고입니다. 가고 싶은 지역은 서울 대치동 주변 고등학교 중 한 군데고요. 전학을 가기 위해서 무슨 조건 같은것 있다고 들었는데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그 밖에 다른 절차들도 알려주세요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입니다.


비공개님께서는 전학 절차를 문의하고자 글을 올려주신 것 같아요. 그런데 문의 해주신 전학 절차가 일반 전학을 문의 해주신 걸까요? 현재 충남 공주에 거주하고 계심이 짐작 되었고 서울에 있는 학교로 전학을 희망하시는 것을 보아 이사로 인하여 전학을 가고자 하시는 것으로 조심스레 짐작이 되네요. 한편 현재 고3 겨울방학이라고 말씀 해주셨는데요, 이제 고등학교 3학년으로 진학하실 예정이라는 말씀이실까요? 구체적인 상황을 알 수 없어서 일반적인 전학 절차를 안내 해드리오니 이 점 참고 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전학은 거주지 이전(이사)으로 인하여 통학 여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제도이기에 타지역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면 전학 요건에는 해당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전학 절차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부산광역시 교육청 참고>


(1) 학부모 : 부산광역시 전가족 단독세대 구성

(2) 재적교 : 전입학 배정원서 작성

(3) 교육(지원)청 : FAX 접수

(4) 교육(지원)청 : 배정

(5) 재적학교: 전출수속

(6) 배정학교: 접임수속

 

* 준비서류 : 전입학 배정원서, 주민등록등본


덧붙여, 특정학교로 전학을 희망하신다면 해당 학교에 여석이 있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기에 해당 학교 및 해당 지역의 교육청으로 문의하셔야 정확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당지역의 교육청으로 문의하고자 하신다면 (지역번호+1396) 으로 전화하시면 바로 연결되오니 참고 해주세요.


위의 답변이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고민이 있을 땐 청소년 전화 1388(지역번호+1388)로 전화 하셔서 고민 나누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 드림 -

  


2019.0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