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부산미용고 가고싶은 원래는 20살이지...
jang**** 조회수 1,157 작성일2019.01.30
부산미용고 가고싶은 원래는 20살이지만 유급해서 고3을 다시 다니는 학생입니다! 저는 서울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1학년 때부터 3학년때까지 적응을 못하고 계속 학교에 혼자다닙니다 그전에 학교친구들은 지금 다 졸업했고..지금은 이제 3학년 올라오는 애들이랑 같이다녀야됩니다.. 그리고 부산미용고에 제가아는애들도있고 그래서 다니거싶습니다!
제가 여쭈어 보고싶은건
1. 부산미용고를 갈수있는방법이있나요?
2.학교장 추천이나 거주지 이전이나 자취를 통해서 그주소로 해서 이사방법으로 전학이되나요?
3.3학년은 전학이 힘들다는데 왜힘든가요?
4. 부산미용고 꼭가고싶습니다! 도와주세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입니다.


질문자님은 서울의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인데, 부산에 있는 부산미용고로 전학을 가고 싶어서 질문을 하였군요. 유급을 해서 나보다 어린 친구들하고 학교를 다니다 보니 적응을 하기도 어렵고, 아는 친구들이 있는 부산으로 전학을 가고 싶은 것이군요.


질문자님의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안타깝게도 고등학교 3학년은 다른계열로 전학을 가는 것이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 부산의 일반 고등학교로는 전학이 가능하지만 특성화고등학교로는 전학이 불가능한데, 주소지 변경으로 인한 고등학생의 일반전학은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까지는 다른 계열의 학교로 전학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다른계열의 학교로는 전학이 불가능하고, 같은 계열의 학교로만 전학이 가능하며 같은 계열의 학교로 전학 가는 것도 3학년 1학기 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모르는 방법이 있을 수 도 있으니 부산광역시교육청(지역번호+1396)으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청소년은 언제든지 청소년 전화 1388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고민이나 어려움이 있을 때, 지역번호+1388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1.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