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이 이름 감명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조회수 155 작성일2014.04.22

2014년 4월 15일 15시37분에 남자아이로태어났구요.

첫째 아이 입니다


이름은 金 보(도울 보) 강(물 강) / 또는 도(법도 도) 연(이을 연) 감명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열심답변자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金補江 (김보강)

이름 '金補江'의 한자 뜻은 기울 보, 강 강 입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金(8획), 補(13획), 江(7획)입니다.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金木水'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木水木'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江'은 일부 작명가들이 불용문자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불용문자로 분류한 명확한 기준과 근거가 없는 이론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이름의 한자가 金(음), 補(양), 江(양)으로 이름의 음양이 '음양양'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좋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에 적용한 "음양이론"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 홀수이면 양이되며,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 4격 중 2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수리 4격 중에 흉격이 2개가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인생총운(貞格)에 흉격이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리 4격이 길격이 되는 좋은 이름으로 작명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초년운(元格) : 허망격(虛妄格), 공허운(空虛運), 만사허망지상(萬事虛望之象)

자질이 냉철하고 활동력이 있어 한때 성공을 거둘 수 있어나 도량이 좁고 역량이 부족한데다 원래가 사물의 종말을 고하는 불운의 수요, 쉬고 멈추어야 하는 수인지라 학업도 중단되고 사업도 중단되는 등 말년에는 낙담속에서 고독한 생활을 하며 번민한다. 부모의 덕이 없는 데다 처자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며, 병고에 시달리거나 옥살이 또는 부부가 이별하여 한시도 마음 편할 날이 없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補(13) + 江(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0수는 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중년운(亨格) : 자립격(自立格), 두령운(頭領運), 만인두령지상(萬人頭領之象)

뛰어난 지모(智謀)와 덕량에 남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성실성은 만인으로부터 추앙을 받아 신망을 얻고 인내, 노력으로 부귀 공명할 수 있는 대길운의 수이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金(8) + 補(13)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1수는 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통솔수복지상(統率壽福之象)

천성이 지혜롭고 덕망이 있고 윗사람을 잘 섬기고 융통성과 아량이 넓어 아랫사람을 잘 거느리고 덕망이 두터워 순조롭게 자립 대성하여 교육, 군인, 예술, 운수, 토건업에 종사해도 명성을 얻고 부귀 장수하는 길운이다. 가정 생활도 안정되어 행복하고 자식 덕도 있다. 여자인 경우는 현모양처로 시부모도 잘 모신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자 金(8) + 江(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5수는 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파란격(波瀾格), 조난운(遭難運), 대해편주지상(大海片舟之象)

좋은 기회를 타고 일약 천하에 이름을 떨치는 호걸이나 풍운아 격이므로 인생의 파란곡절이 심하여 자신에 영화가 있으면 가정에는 재앙이 있고 가정이 평안하면 자신에게 괴로움과 고통이 따르는 불길한 수이다. 그러나, 다른 격과 조화를 이루면 영웅호걸과 같은 길운이 계속되므로 천하에 이름을 떨치는 수도 있다. 하지만 대개는 일시적인 성공도 수포로 돌아가고 부부이별, 교통사고, 수술, 병고, 불구, 단명의 불운으로 끝나는 수가 많다. 여자의 경우는 병약하여 월경도 순조롭지 못하고 부부관계도 원만하지 못하며, 남편의 객사하거나 행방불명으로 친정살이를 하는 과부운이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金(8) + 補(13) + 江(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8수는 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2014.04.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