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당귀 효능, 당귀차 파는곳^가격
absf**** 조회수 40,438 작성일2016.06.03
당귀 효능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보통 당귀차로 만들어서 먹는다고 하던데요
당귀차 파는곳/가격 좀 알려주시고
당귀차 만드는법이라던지 먹는법도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카젠
바람신
음식, 바다, 해수욕장, 피부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당귀의효능



1.당귀는 보혈약 이다.


당귀 한가지로 사용해도 좋고 천궁.작약.숙지황을 혼합하면 유명한 사물탕이 된다.

사물탕에다가 백출. 황기. 감초. 복령. 육계.인삼을 더하면 또 더 유명한 십전대보탕이 된다.

주로 혈액순환이 잘안되고 몸이 찬 사람들에게는 거의 신약에 가깝다.아주 효능이 탁월 하다.


2.당귀는 빈혈 치료의 주약이며 비타민b12와 엽산류가 풍부해서적혈구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상당히 좋으며 철 결핍의 빈혈에도 효력을 강력하게 발휘한다.


1일 12그램에서 20그램까지 사용 가능하며 탕으로 다려서 먹어도 되고 환으로 먹어도 되고 가루로 먹어도 된다. 장기간 복용해도 아무탈이 없다.


3.당귀는 월경조절의 요약 이다.


월경이 이르거나 늦거나 월경이 나오지 않거나 량이 많거나 또 무기력 하거나 색이 검거나 월경의 이상에는 당귀를 주축으로 사용 하면 효력이 금방 나타난다.

월경이 빠르고 량이 많을 때 당귀에 황기.천궁.만삼.속단을 배합하고 월경이 조금씩 나와 1주일 이상 멎지 않을 때 복부에 통증이 있을 때 당귀에 황금. 목단피.적작약.괴혈등.을 배합하여 사용 한다.월경이 늦어지고 소량 일때는 통증이 동반 할때 당귀. 하수오.천궁.작약.숙지황을 배합하여 사용 하면 깜쪽 같이 낫는다.


4.신체허약으로 자궁 출혈이 있을 때는 소량의 부자.육계.만삼. 황기.지유를 뽁은것을

  배합하여 다려서 신속히 사용하면 된다.


5. 당귀에는 임신을 돕는 작용을 한다.


임신이 되지 않는 여성은 자궁이 냉해서 그런 경우가 많은데

당귀에 익모초.황기. 백작. 하수오.상기생.홍화. 도인.흰접시꽃뿌리를 장닭에 다려서 잡수시면

아이를 가지지 못하던 여인들이 많이 임신되는 것을 직접 많이 보았다.이럴 때 임신되고 나서는 약의 복용을 즉시 중지 해야 함으로 한의사나 하고 지 나에게 문의 하시기 바라고 꼭 수칙을 지켜야 한다.임신되었다가도 계속 복용하면 안된다.


6.어혈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당귀수산은 타박상에는 최고의 약이다.

당귀미.향부자. 소목. 육계.적작.홍화. 도인.오약.감초에다가 막걸리를 조금 넣고 다려서 복용하면

교통사고나 낙마하여 생긴 어혈 두들겨 맞아서 생긴 타박상도 금새 낫는다.똥물 보다도 더 효력이 강하다.신기할 정도로 금새 낫는다.


7. 자궁의 염증 치료에도 자궁내막염 골반내염증질환에도 요약 이다.

월경색이 검고혹은 덩어리가 지고 아프고 통증이 멈추지 않을 때 적작. 금앵자.천궁. 황금.현호색을 배합하여 사용하면 소염  통증 멈춤 효과를 보일 뿐 아니라병에 대한 저항력 강화에도 아주 좋다

2016.07.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웹검색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