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크림파스타만들때 루와 생크림
비공개 조회수 2,585 작성일2018.03.19
크림파스타를 만들때 생크림으로 만들때와 루로 만들때 맛이 어떻게 다를까요?.? 어떤 요리에는 루를 사용하고 어떤요리에는 생크림을 사용하는 다른점이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도밍고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루는 소스를 만들때 걸죽하게 만드는 것과 견과류 맛이 나게 하는 용도이며 비율은 버터와 밀가루 1:1로 보통 합니다.
루의 종류는 화이트, 블론드, 브라운 이 있으며 루를 얼마나 더 볶느냐에 따라 색이 화이트(흰색)에서 갈색(브라운)까지 변합니다.
크림소스를 만들때는 화이트를 쓰고 만들수 있는 대표적인 소스는 bechamel베샤멜과 veloute벨루트 소스가 있습니다.

파스타에 넣을때 보통 베샤멜을 쓰며 재료는 화이트루, 우유, 양파, 정향, 베이리프, 육두구 가루가 들어갑니다.

루를 쓸때와 안쓸때를 물어보셨는데 농도와 견과류맛을 원한다 하시면 루를 쓰시고 그냥 크림맛을 원하시면 크림만 넣으셔서 조리셔도 됩니다. 생크림에는 지방 함량이 높아 조리면 걸죽해 지고 맛이 풍부해 지거든요.

*정리
루 - 농도와 견과류맛 up
생크림 - 조릴시 농도와 크림의 풍부함 up

*결론
어떤요리든 답은 없습니다. 자기의 개인 취향에 따라 무엇을 더하고 빼는 거지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베이컨을 팬에다 볶아 기름을 추출하여 양파 넣고 볶고 그다음 생크림을 넣고 조리다가 면넣고 소금 후추간 하고 불끄고 파메산치즈 가루 넣어 농도를 맞추어 먹는걸 좋아합니다.

루를 만들어서 하긴 귀찮다는건 비밀..

2018.03.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