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는 미투운동으로 인해 알려진 성범죄...
비공개 조회수 1,275 작성일2018.10.05
저는 미투운동으로 인해 알려진 성범죄가 더욱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미투운동이 확산되어 평소에 여성들이 겪었던 성범죄 피해 사실이 알려지고 여성 인권에 대해서도 재조명 되었습니다. 그러나 알려진 성범죄에 비해 가해자의 처벌 수위가 낮은 경우가 종종 있었고, 이러한 처벌은 미투운동으로 용기를 낸 여성이 받아온(참은) 고통에 비해 적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스쿨미투는 학교라는 배우는 공간에서 선생님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를 한 것에 대해 가해교사의 교사자격을 박탈시키고 직접 경찰이 나서서 학교를 조사하는 등의 대책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의견에 반론이 될 수 있는 질문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ks3****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적극동의합니다!!

(http://metoothenext.co.kr/ 미투더 넥스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toothenext&hl=ko 미투어플)
평소 속사정을 말하지 못했던 여성 혹은 남들이 하나 둘 일어서서 소신껏 잔신의 이야기를 펼치는 운동이죠.
악용되지 않고 좋은 쪽으로 오래 갈 수 있는 캠페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미투더넥스트는 자유롭게 글을 올리거나 피해자분들은 ‘상담센터’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피해자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닌 비영리 어플입니다.

피해자분들 중에서도 사회적 시선 등 여러 이유로 아무 곳에도 털어놓지 못하시고 폭로하기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상담센터’는 그분들께 용기를 드리며 이러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피해자분의 이야기를 듣고 전문가님들께 여쭤봐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담센터에서 기관이나 단체에 도움을 요청해 연결해드리며, 법률쪽으로 아시는
분과 자원봉사로 자문해주시는 관계자분이 계십니다.


2018.11.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o****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자님은 미투운동과 형벌량의 관계에 대해서 잘못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미투 운동은 여론을 모으는 하나의 장치이지 형벌의 양을 늘리는 도구가 아닙니다. 고통에 비해 처벌이 적다고 생각하신다면, 질문자님께서는 성범죄에 대한 형량 강화를 주장하시는게 더 맞습니다.

2019.06.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놀이터지박령
중수
10대 학생 #고양이집사 #학교밖청소년 #미싱사 시, 유머, 학교생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처벌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그러면 더욱 교묘하고 치밀한 범죄가 이루어지겠죠. 안하니만 못합니다. 차라리 교육 등 다른 방안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를 질문의 형식으로 만들면 되지않을까요?
채택부탁 드립니다.

2018.10.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