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뇌 장애를 앓고 있는 주인공을 다룬 유명한 영화들 뭐가 있을까요? (내공40)
bi**** 조회수 1,616 작성일2009.11.22

뇌 장애를 앓고 있는 주인공을 다룬 영화요..

 

소설도 괜찮구요.

 

다음주까지 뇌 장애를 가진 인간에 대해 분석하는 레포트를 써야 하는데

 

영 찾아봐도 모르겠네요 ㅠㅠ 하나 찾은건 뷰티풀 마인드? 이것도 맞나요?

 

아시는 분들 추천좀 부탁드려요. 내공 걸게요 ㅠ_ㅠ 제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용용용
고수
록, 메탈 음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어떤 주제에 관한 레포트인지 모르겠네요.. 뇌 장애라고 하면 보통 정신병이나 정신 착란증세 같은 종류라고

생각해서 영화 몇 편 올려보아요.

 

아 그리고 뷰티풀마인드도 정신병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정신착란증세를 보이는 주인공이 나오죠.

 

 

 

메멘토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조 판토리아노,캐리 앤 모스,가이 피어스

개봉 2001.08.25 미국, 112분

.

10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기억력! 이것이 그가 가진 전부다. 당신의 영화상식을 무참히 깨부수는 영화!

전직이 보험 수사관이었던 레너드에게 기억이란 없다. 자신의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되던 날의 충격으로 기억을 10분 이상 지속시키지 못하는 단기 기억상실증 환자가 되었던 것이다. 때문에 그가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이름이 레너드 셸비 라는 것과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당했다는 것, 그리고 범인은 존 G 라는 것이 전부이다. 중요한 단서까지도 쉽게 잊고 마는 레너드는 자신의 가정을 파탄 낸 범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메모와 문신을 사용하게 된다. 즉, 묵고 있는 호텔, 갔던 장소, 만나는 사람과 그에 대한 정보를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남기고, 항상 메모를 해두며, 심지어 자신의 몸에 문신을 하며 기억을 더듬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기억마저 변조되고 있음을 스스로도 알지 못한다. 그의 곁에는 ‘나탈리’라는 웨이트리스와 ‘테디’라는 직업을 알 수 없는 남자가 주위를 맴돌고 있다. 그들은 레너드를 잘 알고 있는 듯 하지만 레너드에게 그들은 언제나 새로운 인물이다.(그도 그럴 것이 레너드는 그들을 만났다는 것을 늘 잊고 만다.) 마약 조직의 오해를 받으면서까지 정보를 제공하는 나탈리는 테디가 범인임을 암시하는 단서를 보여주고, 테디는 절대 나탈리의 말을 믿지 말라는 조언을 한다. 과연 누구의 말이 진실인가?

 

 

노보

감독 쟝 피에르 리모쟁

출연 나탈리 리차드,아나 무글라리스,에두아르도 노리에가

개봉 2003.11.21 스위스,프랑스,스페인, 98분

.

섹스, 사랑 그리고 망각에 대한 이야기

복사실 점원으로 일하는 그래함의 섹시한 직장 상사 사빈느는 금새 기억을 잊고마는 그래함을 자신의 욕정을 해결하는 대상으로 편리하게 이용한다. 아름다운 임시직원 이렌느는 그래함의 꾸밈없고 순수한 매력에 끌려 그래함을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보이는 모든 것들이 언제나 새로운 그래함과의 사랑은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다양한 방법의 섹스를 시도하는 등 그래함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한 이렌느의 노력이 시작된다. 그래함의 몫까지 기억하기로 한 이렌느는 작은 일에도 극진하다. 그래함도 이미 포기했던 기억을 되찾는 노력을 시작한다.

 

-> 역시 단기 기억 상실증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만 망각보다는 사랑과 가족에 대한 스토리로 치중되어 있죠.

 

 

넘버 23

감독 조엘 슈마허

출연 짐 캐리,버지니아 매드슨

개봉 2007.03.22 미국, 98분

.

세상은 숫자 23의 법칙으로 지배된다

아내로부터 넘버23이라는 제목의 소설책을 생일선물로 받게 된 월터(짐 캐리). 책을 읽을수록 점점 숫자 23의 저주로 살인을 저지르게 된 책 속 주인공과 자신의 삶을 동일시하는 망상에 사로잡힌다. 그리고 그의 머리 속에는 자꾸만 23이라는 숫자가 머리 속에 맴돌고. 23쌍으로 이루어진 인간의 체세포, 유클리드 기하학의 정의 23개, 주요테러사건 발생일의 합 23, 히로시마 원폭투하일 날짜의 합 23. 그리고, 자신이 태어난 시간의 합 23, 부인과 처음 만난 나이 23, 만난 날짜의 합 23.

  세상도, 자신의 삶도 숫자 23의 법칙으로 둘러싸여 있음을 깨닫는다. 이제 책의 주인공처럼 자신도 살인을 저지를 운명이라고 믿게 된 월터는 자신의 부인을 살해하는 환상마저 보게 되고. 그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 숫자 23의 비밀을 밝혀내야만 이 모든 악몽을 끝낼 수 있을 것만 같은데.

 

-> 숫자에 대한 편집증 환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검은 집

감독 신태라

출연 김서형,강신일,유선,황정민

개봉 2007.06.21 한국, 103분

.

난 마음이 없는 그들과 싸워야했다 그들은 마음이 없다 표정이 없다 동정심도 없다 고통을 모른다

출근 첫 날, 보험사정원 전준오(황정민 扮)는 한 여자로부터 걸려온 상담전화를 받는다.”자살할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나요?” 그는‘상담자 개인 정보를 이야기하거나 동정심을 표현해서는 안된다’는 경고 문구가 눈에 잡히지만 자신의 이름과 사연을 말하고 만다. 아직... 그는 모른다...

 

->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싸이코패쓰 영화입니다

 

 

이 이상은 떠오르는게 없네요.. ^^

 

2009.11.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오체ㅁ불만족

2009.11.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