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17일 서울대병원에서 열린 이종이식 임상시험 기자회견에서 박정규 2단계 바이오이종장기개발사업단장은 2019년 1월 세계 최초로 돼지 췌도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임상에 성공하면 완치가 어려운 당뇨병 치료에 청신호가 켜질수 있다 하는군요. 임상에는 무균돼지가 필요한데요. 우리나라는 무균돼지를 생산하는 기술력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합니다. 




하지만 현행 생명윤리법이나 감염법에서 규정된 규제로 인해 반쪽임상이 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존재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어쨌든 2019년 1월이라고 하니 시간이 많지는 않은데요. 이러한 문제들도 함께 잘 해결이 되면 좋겠네요. 이와 같은 이슈로 인해 움직인 종목이 3개 보이는데요. 간단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제돼지 관련주,당뇨병 관련주,이종장기 관련주입니다. 




예전부터 복제돼지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조아제약의 주가가 상승하고는 했습니다. 매번 커다란 시세를 내지는 못했지만 확실히 이와 관련해 움직임이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도 상한가 까지 갔다가 밀리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엠젠플러스도 복제돼지 혹은 췌도이식과 관련된 이슈가 나오면 움직임이 나오곤 합니다. 매매 하실때는 꼭 재무적인 부분도 확인을 하고 매매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도 이와 같은 이슈로 상승이 나오곤 합니다. 상장된지 굉장히 오래된 종목이지만 이 종목도 재무,실적을 잘살펴보는것이 좋을것 같군요. 어쨌든 복제돼지,췌도이식,당뇨병과 관련하여 움직임이 있는 종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이 복제돼지 이슈가 굉장히 오래되었고 매년 간간히 한번씩은 나오는 이슈이긴 한데 특별히 강한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한적은 없습니다. 위에서 알아보았듯 여러가지 법적인 문제도 한몫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잘 진행되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엠젠플러스와 관련하여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