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종시 3-1 대림e편한 1층 당첨
비공개 조회수 4,985 작성일2015.12.18
이번에 특공으로 3-1 대림 e편한 당첨되었는데 하필 1층이네요.ㅠ 이거 분양권 포기해야하는지?아니면 분양받고 팔아야할지 고민입니다.부동산 업자분들 알려주시겠어요?혹시 여기 p받고 팔수 있나요?1층 이라서 살기는 싫어요.p받고 팔수 있다는 보장만 있으면 분양받고 안그럼 포기요...동은 금강 바로 앞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cs_****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층아파트와 고층아파트에 대한 건강상식
BiBiana|2013.04.30 16:13
최근 일본 도카이대 의학부 오사카 후미오 교수는 초고층 아파트에 사는 임산부의 유산·사산 등 ‘이상 분만’이 저층 임산부보다 높게 나타난다는 충격적인 연구결과를 후생성에 보고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층에 사는 임산부의 유산율이 8.9% 인데 반해 10층 이상에서는 19.4%로 무려 2배 이상 높았다.

국립환경과학원이 발표한 ‘공동주택 오염도 변화추이 파악을 위한 시계열 조사’에서는 공동 주택의 오염 물질 농도가
(토루엔,포름알데히드,스티렌,TVOC,등) 저층·중층보다 고층에서 훨씬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도 주거지 가운데 최상위 3개층은 저층부보다 햇빛을 많이 받아 건물 자체적인 화학작용에 인한 오염도가 훨씬 높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이와 관련 고려대학교 환경의학연구소 조용민 팀장은 “주거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유기화학물질인 톨루엔이나 포름알데히드의 경우 만성적으로 노출되면 인체에 아주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톨루엔에 장기간 과다 노출되면 생식기능 저하는 물론 수정 능력 장해까지 유발할 수 있고, 포름알데히드에 장기간 과다 노출되면 암을 유발하는 것 외에도 생식세포 변이원성을 통한 기형 유발까지 가능하다고합니다.
16층 이상 고층에 사는 사람이 저층에 사는 사람보다 공격적이고 감기에 잘 걸리며 두통과 호흡기ㆍ소화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국토연구원 전 연구원인 원미연씨는 "16층이상 고층아파트에 사는 사람이 5층이하 저층아파트 거주자보다 병원에 가는 횟수가 두배 이상 많다" 고 지적했습니다.

이유는 고층 거주자에게 감기ㆍ기관지염ㆍ비염 등 호흡기 질환과 소화기 질환등이 많았다는 것이죠. 원씨는 "초고층은 습도와 기온 산소량 자외선량 바람 진동 등이 저층보다 인체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며 " 외국 연구진들에 의해 '초고층 아파트가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는 사실은 수도 없이 확인된 바 있다" 고 말했습니다.

경원대 최병선 교수(국토도시계획학과)는 10일 "나무도 4∼5층 높이를 넘어 자라지 않는다" 면서 "고층에 사는 것이 공격적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것은 외국 동물실험에서 여러번 입증된 바 있다" 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층에 사는 사람들이 이같은 스트레스로 인해 감기에 잘 걸리고 두통ㆍ근육통 등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아파트를 재개발하면서 고층아파트가 강남을 중심으로 들어서더니 이제는 강북, 지방대도시, 분당, 인천 등 서울지역의 도시들로 확대되고 있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특히 부유한 사람들이 고층아파트에 살게 되면서 그동안 20층 이하의 상대적으로 저층 아파트에 살 때는 발생하지 않던 많은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다.

필자가 여러 경로를 통해 모은 정보에 의하면, 30층 이상 고층 아파트에 살면서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는 건강문제이다.
우선, 나이드신 분들이 다른 곳에 살 때 보다 머리가 아프고 어질어질한 증상이 잘 나타난다. 몸이 찌뿌둥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지 않는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나 자연환풍이 아닌 강제환풍인 경우에는 더 심각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습도와 온도도 지상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의학적으로 고층아파트에서 왜 이런 식의 증상이 나타나는지 습도, 온도 때문인지 아니면 흔히 땅의 기운을 받지 못한다는 속설 때문인지는 알 수 없다.

특히 간난아기와 어린 아이들에게는 고층아파트가 성장, 발육에 매우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남의 그 유명한 ** 고층아파트에 이사간 집에서 다른 곳에서 잘 지내던 고양이와 개가 거의 다 죽거나 눈이 멀거나 혹은 시들시들 병이 들었다는 이야기는 입소문으로 유명하다. 고양이와 개가 고층아파트에 적응하지 못하고 죽거나 병이 드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고양이와 개가 살 수 없는 환경이라면 사람들에게도 분명히 좋지 않은 환경임은 틀림이 없을 것이다. 고층아파트에서는 보통 아파트에서 기르는 화초가 제대로 자라지 못하고 죽는다는 소문도 사실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고층아파트 주변의 꽃 집에서는 화초를 팔 때 고층인 경우 팔아도 죽을 것이 뻔한데, 좋지 않은 화분을 판 것으로 욕을 먹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고층에 사는 가정에는 꽃을 잘 팔지 않는다고 한다.
고층아파트는 개나 고양이는 물론 화초도 살기가 어려운 환경인 것이다. 특히 저항력이 약하고 신진대사가 성인이나 청소년만 못한 노인과 어린 아이들에게 좋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고층아파트로 이사를 들어간 적지 않은 아파트 주민들이 이런 건강 문제 때문에 이사를 나오고자 하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결국 나중에 모두 드러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문제점이 있으면 솔직히 드러내고 그 대책, 특히 고층아파트 건설에 관한 문제를 사회적으로 논의해야 할 것이다. 필자는 문제점이 있다는 소문을 몇 사람이게 듣고 문제를 제기하고자 하는 것일 뿐이다.


출처 : 네이버, 닷컴

2015.12.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세종시 참착한부동산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세종시 첫마을에서 부동산을 운영하는 참착한 부동산 대표 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질문에  한마디로 딱 표현하여 드리겠습니다.

1층이라도 대림 이편한세상은 얼마든지  p가 형성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시겠고요.

이주공무원이 아니시면 1년 전매 제한기간이 있다는것도 알고계시지요 ?

계약을 포기하시면  절재  손해보시는일이 되는것이 맞고요,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참착한부동산을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보시면  되실것 같습니당  ^^



 





2015.12.28.

  • 출처

    세종시참착한부동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