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눈 빛번짐 증상
비공개 조회수 690 작성일2017.02.11
한두달 전부터 눈이 많이 피로해서 일상업무에 지장이있습니다. 집 근처 안과가서 눈이 피로하다고 했더니 아무 이상이 없다하고 눈물약만 처방 해줬습니다. 눈물약도 수시로 넣고 해도 별 다를게 없습니다. 최근에 보니 밤에 가로등이나 자동차 라이트가 더 밝게 느껴지고 햇빛이 더강하개 느껴집니다. 빛번짐현상이 있는거같아요 보통 시력교정수술을 하면 부작용으로 그런현상이 나타난다는걸 얘기들었는데 저는 수술한적이 없습니다. 남들 비해 난시가 많이 심한편이고 제 직업이 무대조명일을 하다보니 쎈 빛을 많이 봅니다. 매일 보는 그 조명 마저 더 눈이 부시게 느껴집니다. 치료가 가능할까요??? 아 그리고 안경끼는데 안경을 바꿔 볼까요??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패션트랜드 렌즈피아
달신
안과 43위, 선글라스, 안경 15위, 선글라스, 안경 4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망막의 중심부는 추체세포(낮세포) 그리고 그곳을 벗어난 주변부는 간체세포(밤세포)입니다. 

시선정렬상태가 약간 어긋나는 경우 야간세포쪽으로 빛이 일부 초점맺혀서 눈부심을 유독 심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이 난시도 원래 좀 많이 측정될수 있구요. 

양안시검사를 포함해서 일반적인 시력검사말고 좀 자세히 시력검사를 받을수 있는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대구라면 저희쪽 오시면 되지만, 지역별로 양안시 검사가 가능한 시력검사전문 안경원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비도 중요하고.. 일반적으로 안과에서는 전혀 할수 없는 검사라서 칼자이스 검안장비가 있는곳을 추천드립니다. 

양안시 이상이 맞을 경우 프리즘안경등으로 눈부심과 피로감, 두통등의 증상을 많이 완화할수 있습니다 .

2017.02.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