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나도 모르게 도메인이 https://icann.org/ 에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공개 조회수 3,264 작성일2018.11.09

dermolaser.org라는 2015년 3월에 분명히 국내 도메인 등록사이트에서 등록했습니다.

이번에 네임서버 변경할 일이 있어서 도메인을 조회해보니

https://www.icann.org/ 라는 덴마크 회사에 등록된 것으로 나오네요.

org 도메인은 등록자의 이메일이 안나온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네임서버를 변경해야 할까요?

도메인 등록기관이 등록자도 모르게 변경될 수가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지식파트너 가비아입니다.


dermolaser.org 도메인의 등록일은 2015-03-27 이며, 현재 Ascio Technologies Inc 라는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https://www.ascio.com/)


기본적으로 도메인 기관 이전은 도메인 소유자 정보에 기재된 메일로 인증코드를 받아 진행됨으로 소유자의 동의 없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질문자께서 등록하셨던 국내 도메인 등록 업체가 Ascio Technologies의 리셀러 업체라거나, 폐업으로 인한 인수 등 다양한 이유로 도메인 등록 업체 정보는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등록했다고 기억하는 국내 업체에 문의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며, 등록 업체가 어딘지 기억을 못 하시는 경우는 Ascio 업체에 문의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메인 네임서버는 dermolaser.org 도메인을 관리하는 업체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등록자 이메일이 후이즈 정보에 조회되지 않는 것과 네임서버 변경은 무관하오니, 도메인 등록업체를 정확히 찾으셔서 네임서버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ICANN은 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 기구이며, 도메인 등록업체가 아닙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가비아였습니다.

2018.11.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웹파스
별신 eXpert
남성 #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디자인 #브랜딩 HTML 21위, 웹 서버구축, 호스팅 16위, 웹사이트 제작, 운영 2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도메인 등록기관이 등록자도 모르게 변경이 될 수는 없습니다.
국내 도메인 등록사이트가 어디인지는 모르나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인 경우 재대행을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국내 등록한 업체에서 했다는 증빙자료가 있다면 국내 등록업체에 우선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18.11.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