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모니터가 자동으로 수리됐습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01 작성일2019.01.30
모니터 왼쪽 부분이 갑자기 붉은 계열로 변해서, LG모니터라서 대리기사를 불렀더니, 패널 고장같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새 모니터를 주문했습니다.
새 모니터 도착전에 기존모니터를 이용하던 중, 기존 모니터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새 모니터를 반품할지 사용할지 고민입니다..
기존모니터의 증상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만능맨
우주신
#PC모니터수리전문 #TV모니터수리전문 #리페어센터 모니터 1위, 모니터 1위, 케이블TV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모니터 및 노트북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리페어센터 만능맨 이경택 입니다.


질문자의 모니터를 보고 진단한

엘지전자서비스센터 수리기사님의 경험치에 따라

진단이 실제 모니터에 나타나는 현상과 다를 수 있습니다.


질문자의 모니터와 같이 특정색상으로 불특정한 부위지만 특정색에서 깨지는 것은

모니터의 액정패널 문제나 모니터의 메인보드 또는 메인보드와 액정패널간의 인터페이스 문제입니다.


이 현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기도 하는데

액정패널의 문제에 의한 현상이라면 구입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액정패널 불량이 아니고

매우 작은 크기가 아니고

화질이 매우 떨어지지 않는다면

수리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현상이 나타날때의 사진을 보면 참고가 될 수는 있지만

정확한 것능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상을 글로 전달받으면

보고 판단하는 것보다 정확성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지금의 상황에서는

이미 구입하셨고, 이상이 없다고는 할 수 없으니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바른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구입하신 모니터를 반품하고

모니터를 수리받으시려면

컴퓨터 수리점에서 간단한 모니터수리를 겸하는 곳보다는

모니터를 전문으로 수리하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재불량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9.01.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